2025/02/04 4

[부산] 남포수제비 : 50년 전통, 얇고 쫄깃한 반죽과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일품 (평점 4.4)

남포 수제비는 부산 중구 남포동에서 1972년부터 지금까지 50여 년간 2대에 걸쳐 손가락 두 개 크기로 얇게 뜯어낸 수제비 반죽과 국내산 기장 다시마와 디포리로 만든 맑은 국물이 특징인 수제비 하나로 승부를 걸고 있는 맛집이다. 얇고 쫄깃한 반죽과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은  단순하면서도 맛에 깊이가 있다.  최근 남포수제비가 부산 해운대구 현대베네시티 아파트 상가동 109호에 새로 생겼다. 오픈 초기라 그런지 뭔가 약간 아쉬운 느낌이 들지만 남포동의 노포 맛집 '남포수제비'를 집근처에서 맛볼 수 있어 좋았다.   외관 및 내부  '남포수제비'는  부산 해운대구 현대베네시티 아파트 상가동 109호에 위치해 있다. 옆으로 곰탕맛집인 '거대곰탕'과 짬뽕 맛집 '짬뽕 여빈'이 있고 바로 앞에는 부산의 대표 빵..

[부산] 문현동 골동품 거리 : '전현무계획2'에도 나온 골동품 거리

MBN의 '전현무계획2'에서 곽튜브의 추억맛집인 손칼국수 집을 찾아 가는길에 부산 남구 문현동 골동품거리를 지나가게 되는데 솔직히 부산사는 나도 문현동에 그런 거리가 있는 줄도 몰랐다. 그래서 이번에  문현금융단지에 일이 있어 갔다가  문현동 골동품 거리를 한번 슬쩍 둘둘러 보았다.  골동품을 사고 팔 수 있는 곳은 전국에 다양한데 서울에 인사동 거리가 있다면 부산에는 문현동 골동품 거리가 있다. 골동품 거리가 언제부터 시작됐는지, 골동품을 사고 파는 사람이 언제부터 이곳에 모이기 시작했는지는 불분명하다. 다만 인근 상인과 남구청 등의 말을 종합하면 10~20년 전 골동품 가게가 하나둘 이곳에 문을 열었고, 이들 주변으로 개인이 소장한 골동품을 사고파려는 사람들이 모이면서 시장처럼 형성됐다. 현재 골동품..

[부산] 해운대 동백섬 : 동백꽃 명소 (만개시기 3월중순)

꽃피는 동백섬에 봄이 왔건만 형제 떠난 부산항에 갈매기만 슬피우네 (조용필 - 돌아와요 부산항에 中) 동백나무가 자생하는 남해안에는 동백섬이란 이름을 가진 섬들이 많다. 현재 부산 해운대구에도 동백섬이 있다. 섬 전체를 붉게 물들이는 동백나무가 섬의 이름이 된 곳이다. 동백섬이라는 명칭답게 겨울부터 봄까지 동백꽃이 많이 핀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동백역에 내려 도보로 10분만 이동하면 동백섬 입구에 닿는다. 고층 빌딩이 빽빽하게 모인 마린시티를 뒤로하고 동백섬에 들어가면면 동백나무가 시끄러운 도시 소음을 막아 고요함을 느낄 수 있다. 홑동백·겹동백·백동백 등 다양한 종류의 동백나무 2만여그루가 섬을 가득 채우고 있다. 이곳 동백꽃은 2월말부터 개화가 시작되니 3월 중순에 방문하면 만개한 동백꽃을 볼 ..

다이소 뷰티 SNS 핫템 (스킨케어 베스트 10)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풍토가 확산되면서, '가성비 뷰티'를 내세운  '다이소 뷰티'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초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는 2021년 10월부터 뷰티 카테고리를 늘리기 시작했다. 사업 초반에는 마스크팩과 같은 기초 제품만 있었다면, 이후로는 스킨케어 제품, 색조 제품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끌어들였다. 다이소는 '가성비 뷰티'를 내세우면서 '저가 제품일수록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을 깨부쉈다. 다이소의 뷰티 아이템중 갓성비템으로 인기있는 SNS 핫템(핫 아이템), 스킨케어 베스트 10 을 모아 소개 드린다. 그런데 품절이 많아 구매하기가 쉽지 않다. 1. VT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3,000원) VT코스메틱의 ‘리들샷 페이스 부스팅 퍼스트 앰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