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8 3

일본 소도시 다카마쓰여행 : 꼭 가볼만한 곳, 꼭 먹어봐야 할 것

부산에서도 일본 마쓰야마까지 직항편이 있다. 그래서 마쓰야마 여행을 계획중인데 마쓰야마에서 가까운 다카마쓰도 이번에 같이 들어볼 생각이어서 다카마쓰여행시 꼭 가볼만한 곳, 꼭 먹어봐야 할 것을 정리해 보았다. 다카마쓰에서 꼭 가볼만한 곳  1. 특별명승지 리쓰린공원 일본 특별명승지로 지정된 정원문화재 중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리쓰린 공원은 시운산을 배경으로 6개의 연못과 13개의 인공산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다. 4백 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에도 초기의 회유식 다이묘정원으로, 토지분할과 자연석 배치가 뛰어나 나무와 돌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춘하추동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풍광을 선사하며, 정원 내에 피는 꽃들과 천만 그루의 무성한 소나무는 일보일경(一歩一景 : 한걸음 내디딜 때마다 ..

올시코쿠레일패스 구입 및 이용 방법

이번에 일본 소도시 마츠야마로 여행을 갑니다. 마츠야마는 작은 도시라 마츠야마이에 다카마츠, 오즈 등 시코쿠 다른 지역도 둘려 볼 생각이라 좀 더 편리하고 저렴한 올시코쿠레일패스를 구입해 이용할 계획이다.   ▒ 올시코쿠레일패스 (ALL SHIKOKU Rail Pass)란? 시코쿠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레일 패스로, 에히메현를 비롯해서 가가와현 · 도쿠시마현 · 고치현의 기차 및 노면 전차, 일부 선박을 정해진 기간 내에 탑승 가능한 교통 패스입니다. 시코쿠 4현을 일주할 때 유용합니다.  ▶ 대상 여행객 일본 이외 국가의 정부 등이 발행한 여권을 소유하고 일본의 ‘출입국 관리 및 난민 인정법’ 상의 ‘단기 체류’에 해당하는 체류 자격을 가진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 구입처 한국 내 여행사나 클룩, ..

일본 벚꽃 투어 : 2025년 벚꽃 개화 전망와 벚꽃명소

일본에 봄이 찾아오면 꿈결처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3월 말~5월 초까지는 일본을 상징하는 사쿠라(벚꽃)가 피며 관광객을 사로잡는다. 벚꽃이 피면  일본 여행에 깊이를 더해주고, 한층 화사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벚꽃 시즌은 3월에 일본 남서부에 있는 규슈의 섬들부터 시작한다. 남쪽의 규슈와 시코쿠는 기후가 따뜻해 3월말부터 첫 벚꽃 개화를 볼 수 있다. 4월과 5월이 되면 산지와 도호쿠, 홋카이도에 벚꽃이 피어난난다. 일본에서 가장 흔히 보이는 나무는 연한 분홍색 꽃을 풍성하게 피워내는 ‘소메이요시노’입니다. 우아한 ‘시다레자쿠라(수양벚꽃)’는 공원과 강가에서 볼 수 있으며, 놓치면 안될 장관을 연출한다. 2025년 사쿠라(벚꽃) 개화 전망  지역현시2025년 최초 개화2025년 동향평균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