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1 4

[밀양] 영남점 : 밀양아리랑시장 청년몰 한식당 맛집 (평점 4.2)

1479년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밀양아리랑시장은 오랜 역사만큼이나 소도시와 농촌의 문화를 잘 간직한 전통시장이다. 2017년에는 아리랑시장과 내일전통시장이 통합되며 밀양아리랑시장으로 새롭게 탄생하였다.농수산물, 생활용품 판매점에서부터 돼지국밥, 추어탕, 보리밥 등의 음식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점이 자리하여, 전통시장을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밀양아리랑시장에는 청년몰로 운영되는 영남정, 영남돈, 나빌레라가 있다. 밀양시는 추진한 ‘누구나가게 빈점포 창업지원사업’에 의해 만들어진 식당들이다.누구나가게 빈점포 창업지원사업은 밀양햇살상권 상권활성화추진단 주관으로 원도심 공실 상가를 활용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해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지역 정착을 유..

[부산] 수타혜미칼국수 : 전현무계획2에 나온 곽튜브의 추억맛집 (평점 4.5)

지난 2024년 12월 13일 MBN ‘전현무계획2’에서는 일곱 번째 지역으로 부산으로 향해 진짜 맛집을 찾는 여정을 이어갔다. ​전현무·곽튜브(곽준빈) 듀오는 게스트 정지선 세프와 함께 문현동 골동품 거리에 위치한 수타칼국수집 '수타혜미칼국수'을 방문했다. '수타혜미칼국수'은 오가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 온 노포 칼국수 맛집이다. 식당에 도착한 이들은 곧장 섭외에 나섯지만, 사장님은 단칼에 “촬영은 하지 말라”고 거절했다. 이에 전현무는 특유의 친화력으로 사장님을 설득했고, 섭외에 성공하자 곽튜브는 “진짜 대단하다”며 전현무에게 박수를 보냈다. 드디어 세 사람은 직접 반죽해 썰어 만든 손칼국수를 영접했고, 정지선은 “생각지도 못한 비주얼”이라며, “면을 직접 만들어서인지 쫀득한 식감과 부드럽게 넘어..

[대돈내산] 젠우드 빌트인 100 홈카페장 : 집 분위기를 살려주는 만족스러운 수납장 (평점 4.7)

얼마전 세탁기건조기를 바꾸면서 건조기 있던 자리에  주방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수납장이 필요해 검색을 하다가 발견한 '젠우드 빌트인 100 홈카페장'. 어제 배송이 와 설치를 완료했는데 예쁘고 집안 분위기와도 잘 어울려 만족스럽다.  구매후기를 올려본다.  1. 비스포크 냉장고 사이즈와 깔맞춤임 이번에  '젠우드 빌트인 100 홈카페장'를 선택한 이유는 기존에 사용중인 비스포크 김치 냉장고와 사이즈가 딱 맞다는 것. '젠우드 빌트인 100 홈카페장'은 가로폭 990mm X 높이 1853mm X 깊이 615mm인데 기존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 높이, 깊이가 거의 같아 사진에서 보듯이 아주 자연스런 매칭과 가능했다.   2. 내가 원하는 컬러 조합을 선택할 수 있음 이번에  '젠우드 빌트인 100 홈카페..

[부산] 미쉐린 가이드 부산 ‘빕 구르망’ 레스토랑 리스트

오는 2월 27일 세계적 미식 가이드북인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 발간을 앞두고 ‘빕 구르망’ 선정 식당이 우선 발표됐다. '빕 구르망'은 가이드 레스토랑에 견주지는 못하지만 유럽에서는 35유로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충분히 맛볼 수 있는 음식이 훌륭한 식당에 부여하며 대한민국에서는 4만 5000원 이하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식당에 부여한다.  ​미쉐린 가이드는 부산 지역 4곳의 식당을 ‘빕 구르망’ 레스토랑으로 신규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에서 새롭게 선정된 레스토랑은 △백일평냉 △비비재 △정짓간 △한월관 등 네 곳이다. 앞서 지난해 처음으로 발간된 미쉐린 가이드 2024 부산에는 15곳의 빕 구르망 레스토랑이 이름을 올렸는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총 부산의 빕 구르망 레스토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