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1/09 9

[클래식명곡] 요한 슈트라우스 2세 :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 Op. 314

An der schönen blauen Donau, Walzer, Op. 314Johann Strauss II, 1825∼1899 ▒ 본래 ‘왈츠(Waltz, Waltzer)’는 18세기 중엽 오스트리아 및 바이에른 지방에서 유래한 민속춤곡이었다. ‘쿵작짝’하는 3박자 리듬에 기초한 이 춤곡이 연주되면 남녀가 서로 끌어안고 빙글빙글 원을 그리며 춤을 추게 되는데, 한 때는 그 모습이 너무 외설적이라 하여 금지된 적도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 외설스런 춤곡이 19세기 들어 빈의 사교계로 진출하면서 크게 유행하기 시작했고, 이 ‘빈 왈츠’는 1814년과 1815년에 걸쳐 열린 ‘빈 회의’를 계기로 유럽 전역에 전파되었다. 그런데 그때까지만 해도 왈츠는 ‘고급 사교춤의 대명사’ 또는 ‘사교춤을 위한 음악’일..

요한 슈트라우스 2세 [Johann Strauss II, 1825 ~ 1899]

Johann Strauss II, 1825 ~ 1899 요한 슈트라우스 2세(독일어: Johann Strauß II, 1825년 10월 25일 ~ 1899년 6월 3일)은 오스트리아의 작곡가로, 역시 작곡가인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아들이다. 아버지·동생(요셉) 등 가족 모두가 빈·바르츠바 등에서 이름을 얻은 음악 가족이다. 왈츠의 왕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다.  생애 1825년 10월 25일 빈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음악의 자질을 보였으나, 부친은 요한이 음악가가 되는 것을 반대했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1844년에는 자기의 악단을 결성하였고, 19세 때 레스토랑에서 자기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다가, 1849년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자 아버지의 악단도 합병하였고, 지휘자·작곡가로서 인기를 높였다...

[클래식명곡] 요한 슈트라우스 1세 : 라데츠키 행진곡, Op.228

Radetzky-Marsch, Op.228Johann Strauss I, 1804~1849 ▒ 오스트리아 빈의 새해에는 도시 전체가 왈츠의 물결이 넘실거린다. 12월 31일의 자정을 가리키는 성 슈테판 성당의 종소리에 이어 빈의 라디오 방송에서는 일제히 요한 슈트라우스의 왈츠를 발송하여 새해의 시작을 일리며, 1월 1일의 새 아침이 밝아오면 전세계 음악 팬들의 이목이 빈으로 모아진 가운데 아름다운 왈츠의 멜로디로 수놓아진 빈 필하모닉의 새해 음악회가 무지크페라인 황금홀에서 열린다. 그런데 빈 신년 음악회의 진정한 열기는 요한 슈트라우스 일가의 아름다운 왈츠로 장식된 메인 프로그램이 끝난 뒤 앙코르가 시작되면서부터 후끈 달아오르곤 한다. 전통적으로 세 곡의 앙코르 곡이 연주되는데, 한 곡의 폴카와 [아름답..

요한 슈트라우스 1세 [Johann Strauss I , 1804~1849]

Johann Strauss I , 1804~1849 요한 슈트라우스 1세(Johann Strauß I, 1804년 3월 14일 ~ 1849년 9월 25일)는 오스트리아의 작곡가이다. '왈츠의 왕'으로 불리는 같은 이름의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아버지다. 1819년 런너와 4중주단을 만들었으나, 1825년에는 독자적 악단을 창설하고, 다음해에 최초의 왈츠를 발표하였다. 1833년, 1837년의 유럽여행에서 이름을 알렸다. 빈 풍의 왈츠 연주양식을 개척하여 폴카나 카드릴도 빈 적인 세련된 감각이 있는 것으로 만들었다.  , 등 외에 많은 춤곡을 작곡하였다. 빈풍의 춤곡의 기초를 만들었다. 누구에게나 다정한 느낌을 주고 모든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으면서도 높은 예술성을 지닌 작품이 그와 그의 아들인 요한·요..

네이버플러스 멤버쉽으로 공짜로 넷플릭스 보기

네이버는 월 4900원으로 ▲포인트 적립 ▲ 콘텐츠 구독권 ▲ 클라우드 저장공간 80GB 등을 제공하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시기에 따라 일부 서비스 구성이 변경됐으나 네이버 포인트 사용처가 꾸준히 확대되면서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최대 3명까지 멤버십에 초대해 네이버플러스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 계정과 ▲쇼핑 ▲예약 ▲여행 등 네이버 내 포인트 적립 방법이 다양해진 부분도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디지털 콘텐츠 이용권을 무료로 매달 제공한다. 디지털 콘텐츠 이용권은 현재 ▲웹툰ㆍ시리즈용 쿠키 49개 ▲티빙 방송 무제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 이 중 티빙 방송 무제한 서비스는 2025년 3월 1일에 혜택이 종료된다.  대신 ..

[부산] 송원물회횟집 : 송정 활어물회, 활어덮밥 맛집 (평점 4.7)

▒ 송원물회횟집은 송정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송정역 근처 활어물회 , 활어덮밥을 잘하는 베스트 맛집이다. 신선한 제주산 광어를 사용한다는 회가 푸짐하게 들어간 활어물회는 맛도 깔끔하고 좋다. 활어물회와 활어덮밥이 있지만 둘의 차이는 물회육수를 넣냐, 안넣냐의 차이다. 활어물회를 주문하도라도 먼저 회덮밥식으로 비벼 먹다가 물회육수를 부어 물회식으로 먹어도 좋다. 같이 나오는 파래죽과 파래전도 이 집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된다. 가격도 요즘 물회 가격이 워낙 많이 올라 회 양을 감안하면 결코 비싼 편은 아니다.  ▒ 찾아가는 길 송원물회횟집 위치는 부산 해운대구 송정중앙로15번길 86. 동해선 송정역 2번 출구에서 315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앞에 송정천이 있다.  송원물회횟집은 송정역쪽..

[부산] 옵스(OPS) 마린시티점 : 전국 5대 빵집, 부산 3대 빵집 (평점 4.5)

옵스(OPS)는 중구 중앙동의 백구당, 창선동의 비엔씨와 함께 현재 ‘부산의 3대 빵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슈크림빵, 군산 이성당 단팥빵, 야채빵, 대구 삼송빵집 통옥수수빵, 서울 강남 김영모 제과점 바게트와 함께  부산 OPS 학원전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국 5대 빵집의 하나이다.  역사는 30년이 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짧지만, 지역의 향토 제과·제빵 업체로는 보기 드문 매장 수와 서울의 백화점에도 진출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많은 매출을 올려 백화점 관계자를 놀라게 하였다. 1989년 2월 19일에 창업주[김상용]가 수영구 남천동에 삼익제과라는 이름의 제과·제빵점을 개업하였다. 이후에 옵스로 이름을 바꿨는데 ‘옵스(OPS)’는 로마 신화에 나오는 풍요의 여신[Ops]..

[부산] 해운대옛날팥빙수단팥죽 : 해운대 고가다리 밑에서 이전한 옛날 할머니 팥빙수 (평점 4.5)

'해운대옛날팥빙수단팥죽'는 원래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신시가지 넘어가는 고가도로 밑에 있었던 팥빙수, 단팥죽으로 유명했던 집이다. 부산 3대 팥빙수집으로 손꼽힌다. 현재는 고가도로가 철거되면서 이전해 해운대 해변로 골목 초입에 있다. 이 집의 팥빙수는 맛이 굉장히 깔끔하다. 얼음과 팥, 조린 사과와 우유가 전부이다. 사장님의 지론이  팥빙수나 단팥죽은 젤리나 과자, 떡 같은 것이 아니라 팥의 맛으로 승부를 내야 한다고 한다. 팥을 삶는 시간과 간에 따라 맛의 차이가 크다고 했다. 너무 달아도 안 되고 싱거워도 안 되며 너무 물러져도 안 된단다. 고명으로 올리는 사과 역시 씹을 때 식감이 살아 있을 정도로 졸여야 한다. 겨울철 별미인 단팥죽도 맛난다. 이 집의 팥빙수나 단팥죽이 달지도 싱겁지도 않은 것이 예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