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원물회횟집은 송정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송정역 근처 활어물회 , 활어덮밥을 잘하는 베스트 맛집이다. 신선한 제주산 광어를 사용한다는 회가 푸짐하게 들어간 활어물회는 맛도 깔끔하고 좋다. 활어물회와 활어덮밥이 있지만 둘의 차이는 물회육수를 넣냐, 안넣냐의 차이다. 활어물회를 주문하도라도 먼저 회덮밥식으로 비벼 먹다가 물회육수를 부어 물회식으로 먹어도 좋다. 같이 나오는 파래죽과 파래전도 이 집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된다. 가격도 요즘 물회 가격이 워낙 많이 올라 회 양을 감안하면 결코 비싼 편은 아니다.
▒ 찾아가는 길
송원물회횟집 위치는 부산 해운대구 송정중앙로15번길 86. 동해선 송정역 2번 출구에서 315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앞에 송정천이 있다. 송원물회횟집은 송정역쪽에서 들어가는 문이 있고 반대편 송정천쪽에서 들어가는 문이 있다. 송정천쪽에서 들어가는 문이 정문. 전용주차장은 없어 주차는 송정역쪽 뒷골목 도로변이나 송정천 도로변에 알아서 주차를 해야 한다.
가게 바로 앞에는 송정천이 있는데 경치가 참 아름답다
송정천(松亭川)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의 장산에서 발원하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의 동해로 흘러드는 강이다. 천연기념물 제330호인 수달뿐만 아니라 왜가리, 홍머리오리, 물병아리 등도 서식하고 있다. |
▒ 식당 내외부 분위기
식당에 들어서면 예쁜 정원(?)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가게 내부는 넓고 그런대로 깔끔한 편.
▒ 많아진 손님
예전에도 손님이 많았지만 웨이팅을 해야 할 정도는 아니었다. 동네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찐 동네맛집. 그런데 토요일은밥이좋아 123회, 24.06.01.2024년 6월 1일 활어물회편에 나오면서 손님들이 엄청 많아진 듯. 이제는 주말에는 웨이팅을 해야 한다.
식당 한벽면에는 유명인들의 사인들이 걸려있다.
▒ 메뉴
활어물회, 활어덮밥 2가지이다. 보통 17,000원 특 24,000원이다. 그런데 활어물회랑 활어덮밥이랑 차이가 없다. 물회육수를 넣냐, 안넣냐 차이.
▒ 파래죽과 파래전
우리는 활어물회를 주문했다. 주문후에는 파래죽과 파래전이 식전 요리로 나온다. 파래죽은 이 집만의 서비스 음식. 기대이상으로 맛있다. 파래전은 파래향이 살짝 나는 것이 향긋하니 맛있다.
▒ 활어물회
회양이 정말 푸짐하다. 가성비 최고. 그리고 회도 신선하고 맛있다. 제주산 광어를 사용한다고 한다.
먼저 회를 쓱쓱 비벼 먹어보다가 육수를 부어 물회로 먹는다 육수는 조금만 넣어라고 한다
▒ 매운탕
같이 나오는 매운탕. 간이 가하지 않아 시원담백하다.
"송정에 위치한
송원물회횟집은
양도 푸짐하고
맛있는
물회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