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음악/브람스

[클래식명곡] 브람스 : 6개의 피아노 소품, Op.118 - 2번 간주곡 (인터메조)

想像 2024. 3. 14. 10:09
반응형

6 Piano Pieces, Op. 118 - No. 2, Intermezzo in A Major
Johannes Brahms, 1833∼1897


 

풍부한 화성의 사용으로 관현악의 소리를 표현하듯, 두터운 짜임새의 음악을 작곡했던 초기 피아노 음악과는 달리 브람스의 후기 피아노 음악은 작은 형식의 소품 위주로 작곡되었습니다. 그의 후기 음악에서는 화려하고 어려운 기교의 음악보다는 절제와 균형을 통해 깊은 내면의 감정과 사색적인 표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피아노 소품곡 Op.118은 6개의 곡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4개의 간주곡과 발라드 그리고 로망스로 구성된 이 작품은 브람스 말년에 작곡된 곡으로 화려한 요소들은 배제되고 절제된 감정의 표현을 통해 그의 원숙함을 나타냈습니다. 그중, 2번 간주곡(인터메조)는 따뜻하고 섬세한 표현과 뜨겁게 물들어가는 짙은 감정으로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절제, 민감성, 우아함을 표현하는 음악 장르 '인터메조'를 사용해 브람스는 응축된 내면의 감정을 다양하게 표현하였죠. 브람스의 음악에 가만히 귀를 기울여보세요. 화려한 언변은 아니지만 그가 전해주는 진심이 가득한 이야기 속에서 마음 한켠이 따뜻하게 물어가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Radu Lupu

 

 

Julius Katchen

 

 

Nelson Freire

 

 

백건우

 

 

Arcadi Volodos

 

 

Wilhelm Kempf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