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2/15 3

[경주] 기와집해물칼국수 : 경주양남맛집, 줄서서먹는 칼국수맛집 (평점 4.6)

'기와집해물칼국수'는 경주 양남면 동해안로 367, 양남주상절리 근처에 있는 칼국수 맛집이다.  생방송투데이 (2016년 6월 28일)에서  부추칼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집인데 이 집 칼국수면은 부추를 갈아 넣어 만들어 녹색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울산 및 경주지역 맛집으로 소문나 있어 줄서서 먹는 칼국수집으로 알려져 있다. 해물칼국수와 들깨칼국수는 판매하는데 둘다 맛있다. 같이 나온 김치도 찰떡 궁합.   외관 '기와집해물칼국수'은 이름 그대로 기와집이다.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도 편하다. 차를 주차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솟을대문'을 지나게 된다. '솟을대문'이  분위기 있다. 식당도 기와집으로 옛날 분위기가 물씬난다.  가게앞 계단에서 햇살을 맞으면 자고 있는..

[경주] 콘크카페 경주주상절리점 : 양남주상절리 전망대 앞 대형 카페 (평점 4.2)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은  위로 솟은 주상절리뿐만 아니라, 부채꼴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누워있는 주상절리 등 다양한 형태의 주상절리를 관찰할 수 있다. 발달규모와 형태의 다양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2년 9월 천연기념물 제536호로 지정되었다. 그 중에서도 압권은 펴진 부채 모양과 같이 둥글게 펼쳐진 부채꼴 주상절리이다.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운 아주 희귀한 형태이다. 이 주상절리를 곁에 두고 거닐 수 있도록 읍천항에서 하서항까지 1.7km의 해안산책로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이 조성되어 있다. 데크로드, 정자, 벤치, 구름다리 등 해안길이 잘 정비되어 있다. 부채꼴 주상절리 앞에는 경주양남주상절리전망대 있다. 경주양남주상절리전망대 부근에는  도이창카페, 카페드파리, 할리스, 엔제리너스 등 ..

[경주] 양남 주상절리 : 파도, 바람, 바위, 시간이 빚어낸 보물

2012년 양남면 읍천리에 있던 군부대가 철수하면서 숨겨져 있던 보물이 세상에 나왔다. 파도, 바람, 바위, 시간이 빚어낸 보물,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이다. 통상적으로 주상절리는 주로 화산암 지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위로 솟은 모양의 육각형 돌기둥을 뜻한다. 이곳 양남 주상절리군에서는 위로 솟은 주상절리뿐만 아니라, 부채꼴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누워있는 주상절리 등 다양한 형태의 주상절리를 관찰할 수 있다. 발달규모와 형태의 다양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2년 9월 천연기념물 제536호로 지정되었다. 그 중에서도 압권은 펴진 부채 모양과 같이 둥글게 펼쳐진 부채꼴 주상절리이다.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운 아주 희귀한 형태이다. 이 주상절리를 곁에 두고 거닐 수 있도록 읍천항에서 하서항까지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