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맛집

[마린시티맛집] 꼬막보다 정갈한 음식이 맛있는《풍원장 꼬막정찬》(평점 4.0)

想像 2021. 4. 20. 16:49
반응형

《풍원장 꼬막정찬》은 해운대 마린시티 아이파크 제3동 1층에 위치한 꼬막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꼬막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같은 마린시티에 있는 《풍원장 미역국정찬》과 같은 '풍원장'이 운영하는 식당이다.

 

1993년 개업한 풍원장은 기장에서 안동보리밥과 시골밥상이란 상호의 한식전문 음식점들을 운영하고 있고 해운대구 마린시티 더샵해운대아델리스 1층에 미역국 정찬 전문 '풍원장 미역국정찬'과 해운대 그랜드 호텔 뒷편 직화 숯불로 제대로 구운 닭갈비로 유명한 '풍원장 숯불닭갈비'도 운영하고 있는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 음식기업이다.  

 

그런데 같은 풍원장이 운영하는 음식점이고 마린시티의 꼬막 맛집으로 알려진 《풍원장 꼬막정찬》이지만 막상 가보면 '꼬막'요리 자체는 특별한 것이 없다. 전남 보성 벌교에서 먹던 꼬막정식과 비교하면 확실히 떨어진다. 그래도 깔끔하게 차려져 나오는 정찬과 맛깔스런 반찬은 괜챦다. 

 

 

풍원장 꼬막정찬 : 네이버

방문자리뷰 890 · ★4.4 · 매일 11:00 - 22:00, 동절기

m.place.naver.com

풍원장 꼬막정찬 가게 모습. 본인의 평가와는 달리 늘 손님이 많아 대기해야 할 때가 많다
가게 내부 인테리어는 고급지고 깔끔하다
메뉴판. 시그니처 메뉴인 꼬막정찬은 1인분 16,000원
꼬막정찬 상차림. 다양한 밑반찬들이 깔끔하고 푸짐하게 잘 나온다.

버섯탕수육, 생선조림, 두부조림, 부추전 등의 요리와 함께 나물 등 밑반찬이 나오는데 아주 깔끔하니 맛깔난다. 동치미 국물맛도 괜챦다

그런데 아쉬운 것은 막상 꼬막 관련 요리는 많지 않다는 것. 꼬막찜과 꼬막무침은 그냥 애교수준.. 꼬막 요리라기 보다 그냥 반찬으로 나오는 수준. 보성 벌교가면 꼬막찜-꼬막탕수육-꼬막무침-꼬막전-꼬막된장찌개 등이 한상 가득 푸짐하게 나오는데 거기에 비하면 정말 차이가 난다.

 

그나마 메인으로 나오는 꼬막야채무침이 위안. 꼬막도 많고 각종 야채로 푸짐하게 무쳐져 나온 꼬막야채무침을 밥위에 올려 비벼 먹으면 정말 맛깔난다.

 

상호대로 꼬막요리로 평가하면 평점 3.5 정도. 그나마 맛깔스런 반찬과 상차림에 후한 점수를 줘 4.0정도로 평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