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하노이여행] 강추하고픈 하롱베이 일일투어《JADE SAILS - HALONG & LAN HA BAY LUXURY DAY TOUR》

想像 2019. 3. 13. 20:02
반응형

이번 하노이여행시 가족들과 베트남의 대표 관광지인 하롱베이 투어를 당일치기로 갔다 왔다. 파란 하늘 아래, 바다의 숲이라 불리는 베트남 최고의 경승지 하롱베이.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에 등록된 아름다운 여행지다. 


하롱(下龍)의 지명 유래는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 베트남을 지켜 내고, 용이 내뿜은 여의주가 땅에 떨어져 오늘날 기암의 모습이 되었다'고 한다. 

영롱한 비취색 바다 위에 3,000여 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파도를 막아 마치 잔잔한 호수 같다.


하롱베이는 하노에서 당일치기로 투어가 가능하다. 호텔에서 픽업해 하롱베이 관광을 하고 다시 호텔까지 데려다 부는 투어 상품들이 굉장히 많은데 몇만원짜리에서 부터 10만원이 넘는 투어상품까지 가격대도 다양하다.


이번에는 1인당 $105하는 《JADE SAILS - HALONG & LAN HA BAY LUXURY DAY TOUR》 를 신청해 다녀왔는데 정말 좋았다. 예전에도 하롱베이를 1인당 $35 투어상품으로 다녀온적이 있는데 그 때와 비교하면 가격이 비싸지만 확실히 럭셔리한 여행을 다녀올 수 있어 너무 좋았다.


1. 우선 픽업 서비스부터 다른다. 8인승 차로 편하게 이동했다.

2. 크루즈선부터 다르다.  JADE SAILS 투어의 선박은 요트식 최신 선박이어서 저가 오래된 배들과 느낌부터 다르다. 내부시설은 정말 깔끔하고 호화롭다. 고급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이다. 

3. 나오는 식사도 다른다. 저가 상품은 가지수만 많았지 특별히 먹을 만한 것이 없지만 이번 JADE SAILS 투어에서는 거의 호텔급 정찬을 점심으로 대접받았다.

4. 저가 투어상품은 하롱베이까지 국도를 이용해 3시간반이상 걸리는 반면 JADE SAILS 투어 고속도로를 이용해 2시간이 채 안걸린다.

5. 하노이-하롱베이간 이동시간이 짧다 보니 선상에서 투어하는 시간이 길고 하롱베이 뿐만 아니라 란하베이까지 멀리 이동한다. 반면 저가상품은 시간에 쫒기다 보니 가까운 거리만 휙하니 둘러보고 만다.

6. 뱀부보트 및 카약킹도 여유있게 즐길 수 있으며 거기다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곳을 피해 한적한 곳에서 뱀부보트 및 카약킹을 체험할 수 있어 좋다.

7. 선상파티는 물론 비롯 라이스롤이지만 간단히 베트남 음식 만들기 체험까지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8. 직원들도 훨씬 친절하다.


이런 이유로 해서 이왕이면 하롱베이 일일투어를 할 것 같으면 다소 가격이 비싸더라도 럭셔리한  《JADE SAILS - HALONG & LAN HA BAY LUXURY DAY TOUR》 를 강추한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듯 하다.



호텔 픽업 및 이동


호텔을 통해 미리 예약을 했더니 07:45-08:00사이에 직접 픽업하러 운전가사분이 오셨다.  럭셔리한 8인승 리무진차를 타고 하롱베이까지 이동했다.

한국인 그룹(3인)과 우리가족(3인) 이렇게 6명이 이 차를 타고 이동했다. 좌석도 엄청 편했으며 심지어 좌석에 맛사지 기능까지 있었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는 고속도로를 이용한 탓에 2시간도 안걸려 도착할 수 있었다. 뚜언쩌우 마리나 (Tuan Chau International Marina)에 들어가기 직전 직주 가게에서 4대의 리무진 차들이 다 모인 후 함께 크루즈 터미널로 이동했다



크루즈 터미널과 승선


터미널도 단체관광객들이 타고 내리는 복잡한 하롱시티 뚜언쩌우항여객터미널이 아닌 전용 크루즈 터미널을 이용했다. 



크루즈 터미널에서 별도의 선박을 이용해 20여분을 가서 하롱베이에 정박하고 있는 JADE SAILS 크루즈 선에 승선했다.



크루선 내부 모습


크루즈선 1층 내부 모습.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의 선실 내부가 확실히 럭셔리하다. 창이 모두 통유리로 되어 있어 하롱베이의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하면서 식사도 하고 휴식도 취할 수 있다.



화장실조차도 엄청 환상적이다



2층에는 맥주나 칵테일, 커피, 차를 주문해 먹을 수 있는 바도 있다.



또한 2층 테라스에서는  하롱베이 경치를 즐기면서 릴랙스할 수 있는 선탠 베드와 테이블 등이 놓여 있다.  여기서 하롱베이 경치를 구경하다 보면 정말 최대로 여행하는 기분이 든다



하롱베이 경치


관광객들이 다 탑승한 후 배는 출발해 하롱베이 및 란하베이 일대를 구석구석 둘러 본다.  영롱한 비취색 바다 위에 3,000여 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파도를 막아 마치 잔잔한 호수 같은 하롱베이의 아름다운 풍경이 정말 멋지다



선상에서의 점심


크루즈선이 항해를 하는 동안 점심이 나왔다. 선상에서 먹는 정찬이라 더 럭셔리한 느낌이었다. 아래 사진은 점심 식사때 나온 코스요리. 이정도면 정말 수준급이다



뱀부보트 카고 동굴탐험


점심을 먹고 난후에는잠시 휴식을 취한 후에는 뱀부보트를 타고 동굴 탐험에 나섰다. 



카약킹 체험


뱀부보트를 타고 동굴 탐험을 마친 후에는 다시 다른 지역으로 이동 이번엔 카약킹을 즐겼다. 수영을 해도 되지만 2월이라 날씨가 추워 다들 카약킹만 즐겼다.



카약킹을 즐긴 후 다시 크루즈선에 올라와 젖은 옷들을 말린후 시원한 음료를 시켜 먹었다. ㅋㅋ 한잔은 무료라 한다.



베트남 음식 쿠킹 체험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베트남 음식 쿠킹 체험이 있다고 한다. 2층 테라스에 올라가서 간단하지만 베트남 라이스롤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주 간단한 것이지만 어쨋든 즐거운 경험이었다.



선셋파티


선상에서의 마지막 프로그램. 선셋파티이지만 날씨가 좋지 않아 하롱베이의 석양을 볼 수 없었지만 나름 여행의 아지막을 장식하는 멋진 프로그램이었다.



하노이로의 귀환


선셋파티를 마지막으로 크루즈선은 다시 출발했던 지점으로 되돌아 온다. 우리는 크루즈선에서 다시 작은 쾌속선으로 갈아탄 후 크루즈 터미널로 돌아오고 하롱베이의 아름다운 풍경을 뒤로 하고 원래 타고왔던 리무친 차를 타고 고속도로로 해서 하노이로 되돌아 온다. 리무진차를 우리를 호텔 바로 앞에 내려준다. 정말 하롱베이를 편하게 다녀왔다.



《JADE SAILS - HALONG & LAN HA BAY LUXURY DAY TOUR》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