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감악산 꽃&별 여행은 올해로 4회째로 개최되는 거창의 대표 가을 축제로 감악산 정상에서 펼쳐진다. 거대한 풍력발전기와 깨끗한 거창의 하늘, 보랏빛 아스타 국화와 구절초, 억새가 만발한 거창 별바람에서 낮에는 꽃과 음악회를 즐기고 밤에는 별과 미디어 파사드와 함께 야경을 감상하는 All Day 축제이다.
특히 9월은 1년 중 아스타 꽃이 가장 아름답게 피는 시기로 아름다운 풍경과 어울려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어 사진촬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발 900m 감악산 정상에 만개한 보랏빛 아스타국화와 풍력단지가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하고 탁트인 파노라마 뷰는 속까지 뻥 뚤리게 한다.
거창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 현장을 찾아가는 방법은 내비에 감악산 풍력단지를 검색하면 된다. 산정상까지 차를 가지고 갈 수 있어 힘들지 않게 거창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 현장까지 갈 수 있다.
2024년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 안내
'2024년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는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한달간 열린다. 아래는 축제 포스터, 축제장 안내도 및 축제 일정이다.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 사진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장 모습. 감악산 거의 산정상에 위치해 있다. 차로도 올라갈 수 있으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하기 편하다.
축제장의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은 표지석, 포토존, 전망대
축제장에서 바라다 본 파노라마 뷰. 거창 일대의 영봉과 푸른 거창의 하늘, 그리고 흰 구름이 어울러져 선경을 만들고 있다.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다.
보랏빛 아스타 국화.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너무 아름답게 피어나 있다.
정말 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사진이 정말 잘 나온다. 특히 거창의 영봉과 푸른 하늘, 흰 구름이 배경으로 피어나 있는 아스타 국화밭이 너무나 아름답다.
보랏빛 아스타 국화와 함께 가을 느낄 수 있는 구절초도 볼 수 있다.
산등성이에는 억새밭이 펼쳐져 또 다른 풍경을 연출한다.
마지막으로 푸른 하늘을 이고 있는 거대한 풍력발전기들.
"경남 거창 감악산은
거대한 풍력발전기와
깨끗한 거창의 하늘,
보랏빛 아스타 국화와
만발한 구절초, 억새가
어울러져
정말 아름다운
꼭 가봐야 할
가을명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