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니스 그랜드 카날 몰(Venice Grand Canal Mall)은 메트로 마닐라 지역에서도 가장 부유하다는 지역, 보니파시오의 맥킨리 힐에 있는 쇼핑몰로 유명한 베니스 테마를 기반으로 한 이탈리아 건축가가 디자인했다. 필리핀에서 가장 로맨틱한 쇼핑몰로 꼽힌다.
이탈리아의 베니스 운하를 본 따서 만든 이 곳은 수로 뿐만아니라 건축물들이 파스텔 풍으로 깔끔하게 장식되어 이색적인 경험을 하게 해 준다. 중앙에는 베니스를 연상시키는 노래를 부르는 곤돌라 사공과 함께 곤돌라를 탈 수 있는 큰 운하가 있으며 유명한 리알토 다리와 거리의 복제품도 있다. 의상을 입은 마임, 비둘기 먹이주기, 곤돌라 타기 등의 재미있는 즐길거리도 있다.
쇼핑몰이라 수로 주변으로는 다양한 상점 및 카페, 레스토랑 등이 배치되어 있다. 그러나 근처의 SM 쇼핑몰과 비교 했을 때, 베니스 쇼핑몰은 규모도 작으며 큰 인기가 없다. 그래서 베니스 몰에서 쇼핑을 한다는 생각 보다는 이탈리안 풍의 작은 수로를 감상하기 위해서 소풍을 간다는 생각을 하면 좋다.
베니스 그랜드 카날몰 입구 및 전체 안내지도
베니스 운하 및 리알토 다리 등을 그대로 모방한 수로 모습
베니스 그랜드 카날몰 광장 및 산마르코의 종탑를 모방한 타워
베니스 그랜드 카날 몰(Venice Grand Canal Mall) 내부의 쇼핑가
베니스 의상을 입은 마임, 비둘기 먹이주기 등 재미있는 즐길거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