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박6일 쿠알라룸푸르 여행동안 본인이 묵은 숙소는 《Penthouse on 34》라는 게스트하우스였다.
Regalia Residence 빌딩 꼭대기 층인 34층에 위치하고 있다. Regalia Residence 빌딩내에는 휘트니스센터, 수영장(인피니티풀)이 있는데 이들 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쿠알라룸푸르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펜트하우스급의 야외 테라스와 인근 B동 37층에 위치한 인피니티풀은 정말 최고의 경험이었다.
그럼에도 초저가의 게스트 하우스로 1박 요금이 만원대 정도(8인실). 물론 호텔수준의 서비스를 원한다면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지만 1박요금인 1만원대에 불과해 나홀로 여행에 더할 나위 없이 딱 좋았다.
Penthouse on 34 시설 |
《Penthouse on 34》는 2층으로 된 게스트하우스. 1층에는 4베드 도미토리룸과 공용욕실, 공용주방, 프런트 데스크, 흡연실이, 2층에는 8베드 도미토리룸과 공용욕실, 공용라운지(거실), 야외테라스로 구성되어 있었다.
베드는 일반 게스트하우스와 별반 다른 것은 없었다. 와이파이도 빵빵하지는 못했지만 무료로 제공되었다. 아침에는 간단한 토스트와 잼, 커피와 차를 무료로 제공하며 1층 공용주방에서 언제든 커피와 차를 타서 마실 수 있었다.
체크인을 하면 출입을 위한 ID카드를 주는데(보증금 50 RM을 내야 함. 그러나 체크아웃시 ID카드를 반납하면 돌려준다) 이 ID카드가 있어야만 건물 출입 및 엘리베이터 탑승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 ID카드가 있어야 휘트니스센터나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짐은 사물함에 보관하면 되는데 사물함 열쇠는 별도로 프런트데스크에서나 4층 미니슈퍼에서 돈을 주고 사야 한다. (무료 아님)
옥외 테라스 |
《Penthouse on 34》의 압권은 옥외 테라스. 34층 최고층에 위치해 있어 KL타워,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등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를 포함한 쿠알라룸푸르 시내 스카이 라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그것도 아침, 저녁, 밤 모습이 각각 달라 최고의 경험을 제공했다.
수영장(인피니티풀) |
《Penthouse on 34》는 Regalia Residence 건물 C동 34층에 위치해 있는데 B동 37층에는 SKY Pool이라고 인피니티풀(수영장)이 있다. 《Penthouse on 34》손님은 ID카드만 소지하면 이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수영복과 타월등은 직접 준비해 가야한다.
그런데 이 인피니티풀은 정말 환상적. 쿠알라룸푸르 스카이라인을 배경삼아 수영을 하는 기분은 최고!!. 사진 한장 남기는 것만으로 대만족.
주변 편의 시설 |
한편 주변에 대형 쇼핑몰인 "Sunway Putra Mall"이 위치해 있어 쇼핑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식사로 할 수 있다.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KOMUTER 전철역과 PWTC 모노레일역이 있어 쿠알라룸푸르 시내를 관광하는데 아주 편리했다.
《Penthouse on 34》이 있는 Regalia Residence 건물에는 이외에도 많은 게스트하우스 및 에어비엔비 숙소들이 위치해 있어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기도 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