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여행

[하노이호텔] 하노이에서 가장 실속 있는 숙소《하노이 센트럴 호텔 앤 레지던스 (Hanoi Central Hotel & Residences)》(평점 5.0)

想像 2019. 3. 11. 15:57
반응형

《하노이 센트럴 호텔 앤 레지던스 (Hanoi Central Hotel & Residences)》는 이번 가족여행 때 우리가족들이 묵은 호텔이다.  한마디로 최상의 선택이었던 것 같다. 


우선 《하노이 센트럴 호텔 앤 레지던스 (Hanoi Central Hotel & Residences)》는 하노이 도심 중앙에 위치해 있어 관광은 물론 맛집 탐방을 하기에도 딱 좋다. 호엔끼엠호수는 물론 하노이 야시장, 성요셉성당, 하노이기찻길마을 등을 걸어서 갈 수 있다. 또한 짠내 투어에도 소개되었던 베트남 음식점 '꾸안 안 응온(Quán Ăn Ngon)'과 프렌치 레스토랑 '라 바디안(La Badiane)', 하노이에서 가장 맛있는 피자가게인 '피자 포피스(Pizza 4 P's)' 등의 맛집들도 다 걸어 갈 수 있으며 걸어 갈 수 있는 호엔끼엠호수 및 성요셉성당 주변에는 좋은 마사지 샵들도 많다. 


무엇보다 하노이내 숙소중 가장 넓은 편이며 시설도 아주 깔끔하고 주방과 세탁기(건조기겸용)가 구비되어 있어 1층에 슈퍼가 있어 가족여행을 하는데 더할 나위 없이 좋다는 것이다. 호텔에서 하롱베이, 닌빈, 사파 투어 상품을 예약할 수도 있으며 공항 Pick-up 및 Drop-off 서비스도 아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조식을 내가 원하는 메뉴로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데다 조식을 직접 방으로 가져다 준다는 것도 너무 좋았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늘 미소지으면서 인사했다. 마지막날 공항가기전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 입을 수 있도록 배려 해 준것도 너무 좋았다. 한마디로 대 만족. 하노이 여행을 간다면 다시 이호텔에 묵고 싶다. 다만 옥의 티는 골목길 안쪽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는데 조금 애로를 겪을 수 있다는 것.



AIRPORT PICK UP & DROP-OFF SERVICE


에어부산 야간 비행기를 타고 갔기에 우리는 호텔측에 미리 AIRPORT PICK UP & DROP-OFF SERVICE를 신청해서 편하게 공항에서 호텔까지, 호텔에서 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었다. 가격은  4인승 차량기준 AIRPORT PICK UP SERVICE가 $18, AIRPORT DROP-OFF SERVICE가 $15여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았다


2베드룸 스위트 내부 모습


호텔에 도착 체크인을 하고 예약했던 2베드룸 스위트룸을 들어갔는데 가족들이 시설을 보고 엄청 만족해 했다. 우선 방이 2개이고 욕실도 2개이고 레지던스처럼 거실과  주방이 있었다. 침대도 푹신하고 깔끔해서 꿀잠 자기 좋았다. 에어컨디셔너 등 냉난방 겸용으로 약간 쌀쌀했던 날씨에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전기주전자, 전자레인지가 있어 컵라면이나 햇반을 데워 먹을 수 있었다. 또한 주방과 식탁에는 각종 소스류와 식기류가 비치되어 있어 좋았다.  세탁기(건조기겸용)도 있어 매일 필요한 옷을 세탁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냉장고가 있어 1층 슈퍼에서 사온 음료나 조식으로 나온 과일등을 보관했다 먹을 수 있었다. 욕실도 2개나 있어 가족끼리 부대끼지 않고 샤워를 할 수 있었으며 샴푸,린스.바디워시,치약/칫솔, 샤워캡, 면봉, 머리빗 등 어메니티도 다 갖춰져 있었으며 아무튼 모든 게 다 갖추어져 있어 4박5일내내 편하게 묵었다 올 수 있었다.  


침실1



침실 2



거실



식탁



주방



세탁기



욕실



조식


우리 예약에는 조식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프런트 데스크에서 매일 저녁 조식 메뉴 체크 리스트를 준다는 것. 그러면 자기가 먹고 싶은 것들을 체크하고 조식 시간을 써서 제출하면 그 다음날 아침 정해준 시간에 방으로 체크한 조식들을 직접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첫날 우리는 멋 모르고 이것저것 왕창 시켰다가 다음날 아침 식탁과 거실 테이블을 꽉 채운 음식들에 놀라 그 다음날부터는 반만 주문했다.ㅋㅋ.아래사진들은 첫날 방으로 가져다 준 조식들. 쥬스, 커피, 오믈렛, 샌드위치, 시리얼, 빵, 팬케이크, 베트남식 볶음면과 볶음밥,라이스롤, 야채샐러드, 과일 등 정말 많다. 그런데 각각의 요리들도 티핑이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샌드위치도 치킨샌드위치, 계란햄샌드위치 등이 있었고 오믈렛도 안에 뭘 넣을 것인지, 팬케이크는 시럽을 어떤것을 뿌릴지 등등 일일이 내 취향대로 선택가능하다. 정말 대만족. 



1층 슈퍼 모습


호텔1층에는 VinMart+라고 베트남 슈퍼마켓이 있어 음료수나 과일, 기타 필요한 물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 생수나 음료들은 사서 호텔 객실내 냉장고에 넣어 놓고 먹으면 끝.



투어예약


호텔 프런트 데스크를 통해, 아님 미리 e-Mail등을 통해 투어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어 좋았다. 우리는 e-mail를 통해 하롱베이 투어와 닌빈투어를 예약했는데 다른 호텔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럭셔리 투어 코스가 있어 아주 좋았다. 투어 프로그램은 호텔 홈페이지 (http://www.hanoicentralhote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호텔에서 투어프로그램을 예약하면 좋은 점이 직접 투어차량이 호텔 앞까지 와서 픽업을 해가고 호텔 근처에 내려준다는 거이다.


친절과 배려


직원들도 너무 친절했다. 늘 미소띤 얼굴로 인사를 하고 불편한 점이 없는지 배려해 주는 느낌이다. 마지막 밤 비행기를 타고 가기전 샤워후 옷을 갈아 입고 싶다고 야기하니 빈방 키를 내어 주면서 그 방에서 샤워하고 쉬고 있으면 Drop-off Service 차량이 오면 전화주겠다고 해서 좀 더 편하게 있다 시간에 맞춰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었다. 


강추하고픈 호텔


《하노이 센트럴 호텔 앤 레지던스 (Hanoi Central Hotel & Residences)》은 한마디로 가장 실속있는 숙소로 강추드리고 싶다. 하노이여행이 이번이 두번째인데 이보다 비싼 가격의 이전 모델보다 더 만족도가 높았다. 가격도 10만원내외이니 가족여행에는 이보다 좋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