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여행

[체스키크룸로프여행] 반드시 올라 가봐야 하는《체스키크룸로프 성 흐라데크 타워》

想像 2018. 7. 24. 13:52
반응형

체스키크룸로프 (Cesky Krumlov)는 아름다운 동화책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마을이다. 굴곡지게 흐르는 강 주변에는 파스텔톤의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고, 언덕위에는 체스키크룸로프성(Cesky Krumlov Castle)이 자리 잡고 있다. 


13세기 크룸로프 영주가 돌산 위에 체스키크룸로프성(Cesky Krumlov Castle)을 건축, 주변으로 사람들이 모여들면서 마을이 형성됐다. 고딕양식을 중심으로 르네상스, 바로크 양식이 혼합된 이 성은 로벤베르그와 슈바르젠베르그 가문에 의해 16세기에 완공됐다. 성 외벽은 르네상스 시대에 유행한 스그라피토(Sgraffito) 기법으로 벽면을 채색해 멀리서 보면 견고하게 벽돌을 쌓아놓은 것 같다. 


성에서 꼭 둘러봐야할 곳은 마을을 360도로 내려다볼 수 있는 높이 54.5cm의 《흐라데크 타워》이다. 160개가 넘는 계단을 빙글빙글 돌아 오르면 왜 체스키를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라고 극찬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땅 위에선 보이지 않던 마을 지형이 한눈에 보이며 블타바 강이 마을을 휘감아 돌아 마치 강위에 떠 있는 섬처럼 느껴진다. 


흐라데크 타워 모습



흐라데크 타워에 올라가려면

입장티켓을 끊어야 한다

티켓 가격은 50 체코 코루나



높이 54.5cm의 《흐라데크 타워》 정상까지는

160개가 넘는 계단을 빙글빙글 돌아 올라야 한다.



마침내 도착한 전망대

전망대는 두사람이 서있기도 힘들 정도로 좁다



하지만 전망대에 바라보는 체스키크룸로프 풍경은

왜 체스키를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라고 극찬하는지 알게 해준다


체스키크룸로프역 쪽 마을 풍경



수도원 및 체스키크룸로프 성 입구



체스키크룸로프을 마을을 휘감아 도는 블타바 강



체스키크룸로프를 대표하는 성 비투스 성당도 멀리 보인다



블타바 강변 마을 모습과

이발사의 다리



블타바 강에서 래트핑을 즐기는 관광객들



체스키크룸로프 성 및 성내 모습



《체스키크룸로프 성 흐라데크 타워》는 체스키크룸로프여행에서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꼭 올라 가봐야 할 명소중 명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