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정리중/여행

프라하 22번 트램 타고 프라하 관광 명소 투어하기

by 想像 2017. 9. 10.
반응형

프라하에는 지하철과 닮은 메트로도 있지만 프라하에만 있는 매력적인 교통수단이 있다. 바로 트램이다.


 많은 유럽 도시에 트램이 존재하지만, 프라하는 도시 자체가 트램 라인을 따라 걸으면 모든 관광지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수많은 트램노선이 존재한다. 거기다 요금도 싸고, 안다니는 곳이 없을 정도이다. 


그중에서도 22번 트램은 프라하의 여러명소를 한번에 둘러볼 수 있어 특히 유명하다. 



프라하 지하철 및 트램 노선도 

free-map.pdf


트램 타는 방법


트램일 이용하려면 먼저 승차권을 구입해야 한다. 프라하의 승차권은 하나로 트램, 지하철, 버스 모두 사용 가능한 환승 승차권이다.  30분간 유효한 단기승차권이 24CZK, 90분간 유효한 기본승차권은 32CZK, 그리고 하루동안 마음껏 트램, 지하철, 버스를 탈 수 있는 1일승차권은 100CZK이다. 티켓 가격은 싼 편이다. 티켓 구입처는 메트로 정류장 매표소 또는 자동판매기,  트램정류장 자동판매기나 길가 Relay등과 같은 소형 매점에서 판다. 


프라하 여행을 하실 것이라면 여행기간에 따라 1일승차권이나 3일 승차권을 구매하시기 권해 드린다. 왜냐하면 지하철이 아닌 트램의 경우 승차권 구입할 있는 매표소나 매점을 찾기가 쉽지 않고 9시이후에는 거의 문을 닫아 자동판매기로 구입해야 하나 동전만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여러모로 번거럽다. 하지만 1일 승차권을 구입해 한번만 펀칭하면 일일이 티켓을 끊는 수고 없이 그냥 언제든지 트램이나 지하철을 타고 내릴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 특히 1일 승차권은 펀칭후 24시간동안 유효하므로 때에 따라서 1박2일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 



티켓은 유효 기간의 시작을 표시하기 위해 지하철역 입구 및 트램 / 버스에서 천공을 해야한다. 트램은 트램안에 펀칭기계가 있으며 승차시 노란색 펀칭기계에 티켓의 화살표방향을 안으로 끝까지 넣어서 타신 정류장과 시간을 입력해야한다. 티켓에는 타신곳과 시간이 기록된다. 티켓 단속시 요금, 날짜 펀칭을 확인하므로 티켓에 천공이 안되어 있는 경우 벌금을 물게 된다.


트램 22로 갈 수 있는 주요 명소 


Náměstí Míru Peace Square


프라하 Vinohrady 지역에 위치한 "Peace Square"는 중앙에 아름다운 세인트 루드밀라 교회가 있으며 가 있으며 Divadlo na Vinohradech와 같은 역사적인 건물들로 둘러싸여 있다.  핫도그 간이매점에서 프라마의 전통적인 핫도그를 사서 맛 볼 수도 있다. 그리고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펼쳐지는데 프라하의 전통과 문화를 느낄 수 있으며 다채로운 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I.P. Pavlova


Náměstí Míru에서 불과 한 정거장 떨어진 I.P. Pavlova는  프라하에서 가장 붐비는 지하철 역 중 하나이다.  주변에 카페, 패스트 푸드, 상점들이 몰려 있다. 


Charles Square


찰스 스퀘어 (Charles Square)는 1348 년 보헤미안 왕인 Charles IV가 뉴타운 ( Nové Město ) 의 메인 광장으로 만들었다. 이제는 공원인데 뉴 시티 홀 (New Town Hall)와 같은 유명한 건물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멋진 카페들이 많아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기 좋다  . 


Národní třída


뉴타운 과 올드 타운의 경계에 위치해 있다.  도보로 동쪽으로 향하면 Wenceslas Square (쇼핑 및 카페가 있는 길), 북쪽으로 향하면 Old Town Square, 서쪽 강을 따라 강을 따라 가면 국립 극장에 도달한다. 국립극장은 체코의 권위 있는 무대, 전 국민이 모금으로 건축되어 1881년 첫 개관하였고, 화재 후 1883년 재 개관했다. 배가 고프다면, 카페 루브르 (Café Louvre) 와 카바르나 슬라비아 (Kavárna Slavia)는 모두 브런치 또는 점심을 먹을 수있는 좋은 장소이다.


Újezd 


Národní třída을 지나면 Vltava 강을  건너게 된다. 강을 건너다 보면 프라하 성의 경관이 한눈에 들어온다.  Újezd 트램 정류장에서 길 건너편의 페트린공원 ( Petřín Park ) 기슭엔 공산주의의 희생자들에 대한 기념탑(Memorial to the Victims of Communism)이 있다. 2002 년에 제막된 이 기념탑은  공산주의시대에 투옥되거나 강제 노동 수용소, 국외추방, 살해를 당한 체코 인을 기리기 위한 것이다. 트램정류장에서 내려 구불구불한 언덕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프라하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원  페트린 공원 (Petřín Park)과 프라하의 "에펠 탑"으로 불리는 페트린 타워  (Petřín Tower)에 도달한다. 페트린 타워는 체코 프라하에 위치한 63.5m 높이의 타워이다. 에펠탑과 비슷한 구조이지만 훨씬 작다. 페트린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 에펠탑보다는 높은 고도에 위치한다. 페트린 타워는 1891년 지어졌으며 오늘날에는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다. 언덕에서 걸어올라가면 30분이 걸리며 페트린 케이블카(Petřín funicular)를 타면 보다 쉽게 오르내릴 수 있다. 승차권이 있으면 공짜로 탑승할 수 있다. 


Malostranské náměstí


Malostranské náměstí는 Malá Strana지역의 주요 광장입니다 .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 또는 찰스 브릿지 (Charles Bridge)를 방문 하시려면 여기에서 내리면 된다. 성 니콜라스 성당(Kostel svatého Mikuláše)은 독보적인 돔과 종탑으로 프라하 바로크의 가장 유명한 명소의 하나이며 성당의 내부 장식은 절정기 바로크를 대표한다. 놀랍게도 직경이 20m에 달하는 돔은 내부 높이가 49m, 기념비적인 규모와 빛이 조화를 이룬 프라하 인테리어의 최고 걸작품. W.A.모차르트가 프라하에 체류할 때 이곳에서 파이프 오르간을 연주했다고 한다. 찰스 브릿지 (Charles Bridge) 혹은 카렐 교 (Karlův most)는 프라하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로 1342년 홍수로 유실된 유디틴 다리가 있던 자리에 축조되었으며 1357년 카렐 4세가 착공하여 1402년 완공되었다. 다리는 사암으로 축조되었고 다리 양 끝에는 경비탑(말라 스트라나 교탑, 구도시 교탑)이 있다. 1683년부터 1928년까지 30개의 성인 석상이 설치. 가장 유명한 석상은 성 얀 네포무츠키. Malostranské náměstí에서 꼭 먹어봐야 할 곳이 있으니 바로  체코 전통 과자 trdelník.



Malostranská


Malostranská는 프라하 성 (Prague Castle)과 성 비투스 대성당 (St. Vitus Cathedral)까지 올라가는 시발점이다. 4 월부터 10 월까지는 멋진 바로크 양식의 Wallenstein Garden을 방문하는 것도 빼 놓을 수 없다. Wallenstein Garden은 정확히 기하학적으로 설계된 초기 바로크 정원으로 발렌슈타인 성과 함께 1623–1629년에 조성. 우선 눈을 끄는 것은 3축의 거대한 건축물로 당시로는 새로운 야외공연장 (Sala terrena) 이 있고 인공 동굴과 종유석이 있다. 여름철에는 콘서트와 연극이 공연된다.


Pražský hrad  


프라하 성 (Prague Castle)까지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트램정류장이다. 프라하 성 은 체코의 수도인 프라하에 블타바 강의 서쪽 언덕에 자리 잡고 있는 성으로 프라하의 초기 역사부터 존재해 왔으며 프라하의 상징이자 체코의 상징이다. 체코의 왕들과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들이 이곳에서 통치를 했으며 현재는 체코 공화국의 대통령 관저가 이곳에 자리잡고 있다. 프라하 성은 기네스북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큰 옛성이다. 길이는 약 570 미터, 폭은 약 130 미터에 달한다. 무료로 경내를 돌아 보거나 티켓을 사서 성 비투스 대성당, 성 조지 대성당, 골든 레인, 파우더 타워 내부를 둘러 볼 수도 있다. 


Pohořelec


아름다운 로레타 성당과 스트라호프 수도원, 체르닌 궁전등을 관광할 수 있는 트램정류장이다. 로레타성당(Loreta )은 보헤미만 지역에서 통틀어 종교적 목적의 순례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영화 아마데우스의 배경이 되었던 스트라호프 수도원은 1140년 보헤미아의 왕 블라디슬라프 1세에 의해 세워졌다.경내에 성모승천교회 (1743–1752년)과 1258년 대화재때 많은 서적과 문서들이 소실되었지만 필사본과 초기 목판 활자본을 포함해 13만권의 장서가 보관되어 있는 스트라호프 도서관이 위치해 있다. 체르닌 궁전 (Černín Palace)는 건물 길이만 150m에 달하는 거대한 규모의 성으로 로레타 광장에 위치하고 있는 궁전이다. 독특한 체코 기념품 (특히 어린이용)을 찾고 계시다면, The Rocking Horse Toy Shop를 들러보시길. 목제 완구와 지역 Koh-i-noor 미술 용품 과 같은 체코제의 훌륭한 선물로 가득한 매력적인 가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