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오사카여행] 특급열차 라피도(ラピ?トβ) 타고 간사이공항서 난카이난바역까지 가기

想像 2016. 5. 29. 23:43
반응형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 도착하면 보통은 열차를 이용해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한다. 열차를 이용하려면 도착 로비에서 2층으로 올라간 후 연결 통로를 이용해 열차역으로 우선 이동을 해야 한다. 물론 한글 안내문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으며, 도보 약 3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이고, 카트에 짐을 싣고 끌고 갈 수도 있다.



열차역에 도착을 하면 빨간색 간판의 NANKAI와 파란색 간판의 JR이 눈에 들어온다. NANKAI와 JR을 열차를 운영하는 이름으로 역 이름은 같은 간사이 공항역이지만 두 곳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전혀 다른 열차이며, 요금도 다르다. 대부분의 경우는 NANKAI열차를 이용하는데 이유는 오사카 시내까지의 요금이 더 저렴하며, 간사이쓰루패스Kansai Thru Pass로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로의 환승도 편리하기 때문이다


NANKAI 열차는 오사카 시내의 남쪽 중심인 난바역(난카이 난바역)까지 운행되는 열차로 특급열차와 일반열차로 구분할 수 있다. 일반열차는 우리나라의 전철과 같은 구조로 모든 역에 정차를 하며 요금은 920엔이며, 간사이쓰루패스로 탑승을 할 수 있다. 철인28호를 닮은 파란색의 외관으로 눈길을 끄는 특급열차 라피도(ラピ?トβ)는 지정좌석인데다 큰 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으며 편안한 의자에 앉아서 쾌적하게 시내로 이동할 수 있다. 특급열차의 요금은 편도 1,430엔, 1등석인 슈퍼시트를 이용하면 1,640엔이다. 간사이쓰루패스로는 라피도 열차엔 탑승할 수 없다. 라피도 열차를 이용하려면 별로도 승차권을 끊어야 한다.



다만 라피도 열차는 특급열차이긴 하지만 일반열차에 비해 약 5~10분 정도 밖에 빠르지 않고 30분 간격으로 있기 때문에 여행 경비 등을 감안한다면 일반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지금 에어부산에서는 2017.3.31까지 에어부산 난카이 플라이 & 레일티켓을 1,030엔에 판매중이어서 에어부산을 이용해 오사카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반열차 요금 920엔과 별반 차이가 없는 1,030엔에 라피도 열차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라피도 열차를 타고 오사카 시내로 이동하는 것


단 할인된 가격으로 라피도 열차 승차권을 구입하려면 미리 Fly&Rail 티켓 교환권을 인쇄해 가야 한다.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하려면 에어부산 탑승권과 이 티켓교환권이 꼭 있어야 한다. 만약 왕복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간사이공항역→난카이 난바역 티켓교환권과 난카이난바역→간사이공항역 티켓교환권 2장을 모두 인쇄해 가지고 가야한다는 것.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irbusan.com/content/common/flynjoy/event/event_20160401을 참조하시길..



라피도 열차 타는 방법 (간사이공항)


간사이공항 열차역으로 이동한 후 왼편에 있는 난카이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아 안으로 들어가면 티켓 발매하는 창구가 있다. 여기서 티켓을 구입하면 되는데 에어부산을 탑승 한 경우 탑승권과 티켓교환권을 같이 보여주면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티켓을 구입하고 난후에는 빨간색 간판의 NANKAI역(아래사진 오른편)안으로 입장하면 된다.  파란색 간판의 JR역으로 들어가면 안된다. 역안으로 입장할 때에는 IC카드 전용 개찰구가 아닌 일반 개찰구를 이용해야 한다. 아래 사진처럼 종이 티켓을 넣을 수 있어야 한다. 티켓을 넣고 난 후에는 아래층으로 내려가 열차를 기다리면 된다



아래층 열차 플랫폼에 도달하면 우선 안내판을 통해 본인 티켓의 열차시간과 라피도 난바 열차가 맞는지 확인한후 탑승을 기다리면 된다. 라피도 열차는  철인28호를 닮은 파란색의 외관이어서 확실히 열차가 구분된다.



라피도 열차가 들어오면 지정된 차량칸, 지정된 좌석에 앉으면 OK. 라피도 열차는 지정좌석이므로 지정된 티켓을 확인한 후 지정된 좌석에 앉아야 한다. 




라피도 열차 타는 방법 (난카이 난바역)


난카이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돌아올 때에도 같은 방법으로 타면 된다. 다만 헷갈릴 수 있는 것은 보통 난카이 난바역에서 메인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르다 보면 바로 3층 탑승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3층에는 티켓 발매 창구가 없다. 한참을 둘러봐도 티켓 창구가 보이지 않는다. 난카이 난바역의 티켓발매창구는 2층에 있다. 그러므로 먼저 2층부터 들려야 한다. 2층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는 왼편에 따로 있다. 2층에 올라가면 아케이드를 통과해 쭉 직진하다 보면 티켓창구가 나타나고 안으로 들어가 티켓을 발매하면 된다. 티켓 발매가 다 끝나면 다시 3층 승차장으로 이동해 입장하면 되는데 보통 라피도 열차는 9번플랫폼에 대기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