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 29

[부산역맛집] 곰탕과 같은 맑은 국물인 특징인 돼지국밥집《신창국밥 부산역점》(평점 3.5)

돼지국밥은 돼지 뼈를 곤 육수에 편육과 밥을 넣고 간을 해서 먹는 음식.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 음식의 하나로 부산에는 돼지국밥 골목까지 있을 정도이다. 허영만 화백은 만화 『식객』에서 돼지국밥에 대해 “소 사골로 끓인 설렁탕이 잘 닦여진 길을 가는 모범생 같다면, 돼지국밥은 비포장도로를 달리는 반항아 같은 맛이다”라고 말하였다. 부산에는 정말 많은 돼지 국밥집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신창 국밥은 곰탕식의 맑은 국물로 차별화되는 부산의 대표적인 돼지 국밥 음식점이다. 곰탕과 같은 맑은 국물은 ‘신창 국밥식 돼지 국밥’으로 불린다. 맛은 좋지만 분위기나 청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는 오래된 돼지 국밥 음식점들과는 달리, ‘돼지고기를 다룰수록 깔끔해야 한다’는 신조를 계속해서 지키고 있는 돼지 국밥 음식점..

맛집탐방 2017.07.30

부산역 광장의 명물《음악분수대》

KTX를 타고 부산역에 도착하며 제일 먼저 우리를 반겨 주는 것이 있으니 부산역 광장의 명물, 음악분수대이다. 특히 밤에 부산역에 도착하면 멋진 음악분수대가 역동적인 부산 이미지를 보여준다. KTX 부산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고 있는 이 음악분수대는 1970년에 지어진 옛 부산역 광장 분수대를 허물고 45억여 원을 들여 새로 설치하는 것이다. 2010년 5월 19일 개장식을 열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새 분수대에는 대륙과 해양을 연결하는 부산의 지리적. 문화적 위치를 고리형태로 형상화한 원형조형물(높이 12.3m, 너비 14.4m) 1개와 초승달 모양 조형물(높이 6.2m) 5개가 새롭게 세워졌다. 분수노즐만 462개이며 분수 최대 높이는 20m이다. 내부에는 색깔이 변하는 LED 조명을 써 다양한 ..

맛집탐방 2017.07.30

[센텀시티맛집] 신세계 센텀시티몰 7층 수제맥주집《데블스도어》(평점 4.5)

해운대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몰 7층에는 아메리칸 스타일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DEVIL's DOOR)의 2호점 센텀시티점이 위치해 있다. 데블스도어는 다채로운 열대과일 향의 페일 에일(Pale Ale), 진한 솔향과 특유의 쌉쌀한 맛의 IPA(India Pale Ale), 초콜릿향과 풍부한 바디감의 스타우트(Stout), 첫맛의 쌉쌀함과 뒷맛의 깔끔함이 조화된 헬레스(Helles) 등 자가 수제 맥주로 유명하다. 여기에 수제맥주를 즐기는 최고의 공간을 위해 센텀시티의 야경을 조망할 수 있는 이국적인 루프탑 테라스(Roof Top Terrace)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데블스도어 매장 밖에는 옥상 공원인 S가든(S Garden)이 있어 맥주외에도 커피 등 식음료는 물론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수도 있다. ..

맛집탐방 2017.07.30

[센텀시티맛집] 격조있는 프렌치 레스토랑《르꽁비브(LE CONVIVE)》(평점 5.0)

《르꽁비브(LE CONVIVE)》는 센텀시티에 있는 격조있는 프렌치 레스토랑이다. 부산에서 유명한 빵집 옵스에서 운영하는 프렌치 레스토랑. 식사메뉴는 코스로만 운영하며 런치와 디너타임에만 식사할 수 있다. 아침에는 브런치를, 런치타임과 디너타임 사이에는 애프터눈티 세트도 즐길 수 있다. 부유럽풍 격조 높은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프렌치 요리도 훌륭하고 디저트도 맛깔나다. 여기에 프랑스 미슐랭 등급을 받은 르꽁비브 소믈리에가 추천해 주는 와인 한잔까지 겉들이면 한마디로 최고의 만찬. 정말 추천하고픈 부산의 맛집이다. 《르꽁비브(LE CONVIVE)》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1219 센텀IS타워 1층에 위치해 센텀역 4번출구로 나와 더샵센텀파크쪽으로 쭉 직진하다 보면 더샾센텀파크 바로 직전에 있는 IS타워 1층..

맛집탐방 2017.07.30

헝가리 부다페스트 승차권 및 대중교통, 지하철 노선도

부다페스트의 대중 교통은 BKK라고 부르는 부다페스트 교통 유한회사가 담당하고 있으며, 버스, 트램, 트롤리버스, 지하철까지 운영한다. 또한 도시 바깥까지 나가는 다섯 개의 교외 철도(HÉV)까지 운영한다. 대개 아침 5시부터 밤 11시까지 다닌다. 승차권은 타기 전에 구입해야 하고, 기계로 펀칭하거나 스탬프를 찍는 방법 등을 통해 탑승시간을 표시해야 한다. 가끔 완장과 명찰을 찬 검표원이 올라타서 티켓을 검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타고 있는 동안에는 반드시 티켓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티켓이 없거나 펀칭 등이 안된 경우에는 벌금을 물어야 한다. 특히 여름에 외국인 관광객들 집중 단속한다. 티켓은 지하철역, 담배가게, 신문판매소, 관광안내소 또는 보라색의 티켓판매기에서 살 수 있다. 승차권 종류 ㅇ Si..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오스트리아는 일찍이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을 형성한 복수 문화체제였던 까닭에 요리가 매우 풍부하고 다양하다. 오스트리아의 수도인 비엔나의 식문화는 오스트리아 고유의 것 뿐 아니라 폴란드, 이탈리아, 헝가리 등 인접국에서 전해진 맛들이 비엔나식으로 '세련화' 되어 탄생한 예가 많다. 대표적인 예가 비잔틴에서 유래된 '비엔나 슈니첼', 헝가리에서 들어온 '굴라슈' 등이다. 비엔나의 요리중에는 요리명이 도시 이름에서 유래된 것보다 많다다. 비엔나커피, 비엔나소시지가 대표적인 예이다. 오스트리아인들은 주로 점심과 저녁식사는 전식, 정식, 후식의 세 단계로 식사를 하는데 전식으로는 수프를, 정식으로는 육류나 생선요리에 감자나 밥과 샐러드를, 후식으로는 대부분 단 음식을 즐겨 먹는다. 후식문화가 다양하게 발달되어 ..

체코 프라하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체코 요리는 주변국의 영향을 많이 받은 특성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체코요리는 내륙지방이다 보니 주로 육류가 주 재료이다. 그 중 돼지고기는 가장 흔히 사용되는 육류로 체코의 육류 소비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소고기, 양고기, 닭고기 역시 자주 사용되는 재료다. 생선이 귀한 탓에 크리스마스 같은 큰 명절이 아니고서는 신선한 생선요리를 맛보기란 체코인들에게 흔치 않은 일이라고 한다. 1. 체코맥주 체코 맥주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체코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세기에 걸쳐 체코 맥주는 최고로 여겨져 왔습니다. 체코 맥주의 독특한 맛은 손으로 직접 딴 보헤미안 호프로부터 옵니다. 체코 공화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 소비국으로 심지어 독일보다 더 많은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루..

최고의 여름휴가지 '해운대' 200% 즐기기 꿀팁 정리

해운대 하면 제일먼저 해운대해수욕장이 또오른다.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부산은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이다. 이외에도 미국 뉴욕이나 홍콩, 일본 도쿄, 중국 상하이에 준하는 한국 최고의 마천루 뷰로 자리잡은 마린시티, 벡스코, 영화의전당,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등이 몰려 있는 최첨단 도시 센텀시티 등이 해운대의 또 다른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도시'와 '바다'가 공존하는 도시 '해운대'. 전세계적으로 이러한 경관을 갖춘 곳은 거의 없다. 바다만 있는 제주도나 도시만 있는 서울과는 달리 해운대는 이 두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 보니 에 여름 휴가철뿐만 ..

맛집탐방 2017.07.19

[정관카페] 숲속 힐링 카페《병산365》(평점 5.0)

정관신도시 근처 전원에 위치한 《병산365》는 "healing cafe in nature"를 표방하고 있는 전원형 힐링 카페이다. 기존 도심에 위치한 일반 카페와는 달리 전원속 풍경을 즐기면서 편안히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런 공간이다. 실제로 《병산365》는 카페 테라스에는 빈백소파가 설치되어 있고 카페 마당에는 캠핑 분위기가 물신 나는 캠핑 텐트, 모기장 텐트, 텐트파라솔 등이 설치되어 있기도 하다. 주변은 온통 울창한 나무들로 둘러 싸여 있어 숲속 카페 분위기가 절로 난다. 그래서 그런지 주말이면 《병산365》는 수많은 방문객들로 늘 만원이다. 《병산365》는 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병산리에 위치하고 잇다. 그래서 카페 이름이 '병산'이다. 정관신도시로 지나 병산저수지로 해서 좌광천을 쭉 따라 올라가..

[해운대맛집] 화덕피자 & 파스타 맛집《이태리부부》(평점 4.5)

《이태리부부》는 해운대 초고층 아파트 사이에 앙증맞게 자리잡고 있는 젊은 요리사부부가 운영하는 작은 이탈리안 식당이다. 이 집 주인장 부부는 이태리 여행중에 만나 결혼까지 골인했다는 그래서 가게 이름이 이태리부부라는 설(?)이 있다. 샐러드, 화덕피자, 파스타, 맥주 그리고, 와인 한잔하기 좋은 작고 아담하고 따듯한 레스토랑이다. 테이블에 몇개 없다 보니 늘 대기 손님들로 만원 보통 30-1시간 기다리기 일쑤이다. 그럼에도 손님들이 많은 이유는 역시 음식 맛때문이 아닐지? 이 집 화덕피자와 파스타는 정성이 듬뿍 들어가 보기도 좋을 뿐만 아니라 맛도 아주 좋다. 아래 사진은 《이태리부부》레스토랑의 모습.. 창문사이로 들어다 보이는 레스토랑 내부 모습이 정감 있다 《이태리부부》 이 집은 테이블이 몇개 되지 ..

맛집탐방 2017.07.19

[비긴어게인] 윤도현 - Falling Slowly (슬래인 캐슬 Ver.) [듣기/가사]

"과연, 나의 노래는 외국에서도 통할까?" 자유롭지만 진지하게.. 오로지 음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이소라, 유희열, 윤도현, 노홍철의 특별한 음악 여행 [비긴어게인]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공연한 ‘록의 성지’ 슬래인 캐슬! 정제된 스튜디오 녹음판이 아닌, 현장의 소리가 고스란히 담긴 생생한 라이브! ‘비긴 어스' 네 사람의 버스킹 실황을 음원으로 만난다 2006년에 제작된 존 카니 감독의 영화 ‘Once’의 OST 수록곡으로 아일랜드 고성 '슬래인 캐슬'에서 이소라와 윤도현이 부른 라이브 버전 노래-이소라, 윤도현 / 건반-유희열 / 기타-윤도현 I don't know you But I want you All the more for that Words fall through me And always fo..

[해운대맛집] 해운대에서 유명한 오리불고기집《맛소문오리불고기》(평점 4.0)

《맛소문오리불고기》 는 해운대구 좌동 신시가지내에 있는 오리불고기집이다. 해운대에서는 오리불고기집으로 가장 유명한 집중 하나로 특히 인근 아파트단지 주민들이 많이 찾는 외식장소이다. 오리불고기를 주문하면 생 오리 고기를 고추장 양념에 버무려 내온다. 양념 된 오리 고기가 거의 익을 쯤 부추와 팽이 버섯을 더해 볶은 후 다 익은 불고기를 쌈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고 나면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 먹으면 된다. 일단 오리고기도 질이 좋은 것 같고 양념도 너무 달거나 너무 맵거나 하지 않아 딱 좋다. 《맛소문오리불고기》은 건물 전체가 식당. 굉장히 규모가 큰 식당이다. 1층과 2층이 있고 2층은 칸막이가 가능한 여러개의 룸들도 구성되어 있어 가족모임이나 계모임, 회식장소로 적당하다 이 집의 메뉴는 생오리불고기(..

맛집탐방 2017.07.17

[해운대맛집] 올 여름 부산에 놀러 간다면! 꼭 가 봐야 하는 맛집!

여름휴가뿐 아니라 관광지로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부산 해운대. 8월 초에 열리는 ‘부산바다축제’를 시작으로 ‘송정해변축제’와 같은 여러 행사와 각종 레저 스포츠, 하루의 고단함을 풀어주는 온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부산 여행의 묘미인 특색 있는 먹거리까지. 수많은 즐거움, 그중 제일은 ‘식도락’이라! 그래서 먼저 해운대에서 살고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해운대 및 해운대 인근 맛집들을 간추러 소개해 드린다. 맛집 선정 기준은 TV 및 언론을 통해 전국적으로 많이 알려진 유명 맛집에다 블로그 주인장이 추천하고픈 맛집을 추가했다. 1.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해부산 해운대역 인근 버스 종점 일대에는 저렴한 가격에 얼큰한 소고기 국밥을 즐길 수 있는 골목이 있다. 무와 대파,..

맛집탐방 2017.07.17

[해운대맛집] 전국적으로 유명한 원조 복국집《금수복국》(평점 4.5)

부산의 10 味을 꼽으로하고 한다면 돼지국밥, 밀면, 곰장어(아나고회, 짚불 곰장어), 동래파전, 18번완당, 유부 전골, 생선구이, 냉채 족발, 오리불고기와 함께 복국을 들 수 있다. 복국으로 가장 유명한 집은 전국적인 지명도를 가진 《금수복국》과 부산사람들이 더 좋아한다는 《초원복국》이 있다. 그중 《금수복국》은 복국의 원조격인 맛집이다. 1970년 부산 해운대에서 '금수복국' 집을 시작한 이봉덕 여사(75)는 재일동포 출신으로 해방 후 전주 예수병원에서 간호사 생활을 했다. 당시 전주 생활에서 뚝배기를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던 이 여사는 '복국을 뚝 배기에 담아주면 다 먹을 때까지 식지도 않고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직접 전주로 가서 삼륜차에 뚝배기 1000개를 싣고 왔다. 부산의 명물 뚝배기 ..

맛집탐방 2017.07.17

Clean Bandit - Symphony (Feat. Zara Larsson) [듣기/MV/가사]

하이브리드 밴드 Clean Bandit! 스웨덴 팝스타 Zara Larsson와 함께한 싱글 ‘Symphony’ 공식 싱글 차트에서 9주 동안 1위를 지킨, 가장 성공적인 싱글로 꼽히는 ‘Rockabye’를 잇는 신곡 ‘Symphony’는 스웨덴의 팝스타 Zara Larsson의 가세로 발표와 동시에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아직 제목이 정해지지 않은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의 세 번째 공식 싱글이 될 ‘Symphony’는 이전에 발표한 싱글 ‘Tears‘처럼 느린 템포로 시작해 서사시적인 댄스로 끝을 맺는다. Clean Bandit과 Zara Larsson, 두 인기 아티스트가 만들어 낼 또 한 번의 정상 ’Symphony‘! I’ve been hearing symphoniesBefore all I hea..

G-DRAGON - 삐딱하게 [듣기/MV/가사]

지드래곤이 4년 만에 발매한 두 번째 정규 앨범 [쿠데타(COUP D'ETAT)]. 지드래곤만큼 음악성이 뛰어난 아티스트는 다시 없다고 말할 순 없지만, [쿠데타]에서 느낄 수 있는 감각을 다른 곳에서 느끼는 건 불가능하다. 이 [쿠데타(COUP D'ETAT)] 앨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삐딱하게'는 독특한 멜로디와 록 사운드, 흥겨운 비트가 어우러진 노래로 지드래곤 특유의 쫄깃한 래핑이 인상적인 곡. 마이너한 분위기로 시작해 밝고 켱쾌한 머니코드의 후렴구로 바뀐다. 영국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변한 사랑에 상처받고 일탈하는 남자의 모습을 담았다. 빈티지한 거리와 클럽 등을 배경으로 지드래곤의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패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삐딱하게'는 MTV에서 선정한 2013년 올해의 음악 1위에 선정..

[판타스틱 듀오] 전인권, 정현구 - 사랑한 후에 [듣기/가사]

전인권은 1979년 포크 보컬 그룹 '따로 또 같이'의 멤버로 데뷔하여 1집 앨범에 참여한 후, 1983년 최성원, 허성욱, 전인권을 중심으로 '들국화'를 결성했다. 이후 몇 차례의 멤버 교체를 거쳐 1985년 최성원(베이스), 허성욱(키보드), 전인권(보컬), 姑주찬권(드럼), 조덕환(기타)으로 1집 앨범인 [들국화]를 발표했다. '그것만이 내 세상', '행진', '매일 그대와' 등을 담고 있는 이 앨범은 당시 가요 팬들뿐만 아니라 팝 음악만을 듣던 이들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탄탄한 음악성을 담은 노래들로 선보였다. 대중음악 창작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평가받은 이 앨범은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 리스트에서도 1위로 선정되었다. 그러나 들국화는 결국 1986년 2집 [들국화Ⅱ]를 끝으로..

[해운대맛집] 상차림이 푸짐한 제철회 맛집《미포마루횟집》(평점4.5)

《미포마루횟집》은 해운대해수욕장 끝자락 미포에 위치한 횟집이다. 이 집의 특징은 식사할 사람 수만 야기하면 알아서 푸짐한 상차림에 회가 나온다는 것이다. 회를 뜰 생선을 고르거나 그럴 필요가 없다. 그래도 주인장이 알아서 가장 맛난 제철회를 준비해 갖다 준다. 이 때문에 연예인들도 많이 찾는 미포의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가격도 1인당 25,000원선.. 저렴하다. 《미포마루횟집》을 찾아가는 방법은 해운대 해수욕장 동쪽 끝에 위치한 미포의 달맞이길62번길을 따라 쭉 들어가다 보면 오른편으로 간판이 보인다. 건물 전체가 횟집인데 1층은 주로 회를 손질하는 곳이고 2,3층이 식사를 하는 곳이다. 건물 자체는 낡았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무척 좁은데 그 좁은 계단 벽면에는 온통 연예인들의 사인들..

맛집탐방 2017.07.13

부산시티투어버스 (BUTI버스) 코스 및 요금, 이용방법

부산을 방문하는 이들이 처음 마주하는 부산의 얼굴 부산역. 그런데 넓은 부산역 광장 한편에 천장이 뻥하니 뚫린 2층 버스가 서 있다. 이 버스는 해운대, 광안리, 용궁사 등 매력 넘치는 부산바다 앞을 순회하는 시티투어버스 'BUTI버스'다. 버스 정류장에는 버스를 탑승하기 위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부산시티투어버스는 2006년 8월 15일 운행을 시작한 이후 2010년 2층 버스 오픈탑이 도입되면서 부산의 관광명물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짧은 일정으로 부산 이곳저곳'을 구경하고픈 관광객들에게 부산시티투어버스만큼 좋은 이동수단은 없다. 【 부산시티투어버스 코스 】 부산시티투어코스는 총 3개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역을 시작해 UN기념공원, 광안리, 해운대, 영화의전당 등을 순환하는 '레드코스'..

맛집탐방 2017.07.13

[팁] 트위터 탈퇴하는 법 (계정 삭제 하는 방법)

트위터는 초기 140자 제한과 리트윗 기능 등으로 일반 대중들이 편하게 잡담을 나누는 개방형SNS를 추구했다. 이에 2006년 미국 출시 후 2010년까지 지속적으로 이용자수를 늘려왔으나 2010년 이후 사용자수가 지속적인 감소 추세다. 국내에서도 트위터 이용자수는 지속적인 감소세에 있다.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플랫폼 기업 DMC미디어는 지난달 6월 1일~9일까지 만 19세 이상~59세 이하 한국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SNS 이용행태를 조사한 결과를 담은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 중 68.7%가 인스타그램을 쓰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12.9%p 증가한 수치로 페이스북(88.8%), 카카..

IT이야기 2017.07.13

부산 버스 (일반버스, 좌석버스, 심야버스) 요금

여름휴가철이 다가 오다 보니 부산버스요금을 검색해 보시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부산버스요금이 얼마인지를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재 부산시내버스 요금은 일반버스의 경우 일반인 1,300원, 청소년 900원, 어린이 400원이며 급행·좌석버스의 경우 1,800원, 청소년 1,700원, 어린이 1,300원입니다. 하지만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일반의 경우 일반인 1,2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350원, 급행·좌석버스의 경우 1,700원, 청소년 1,350원, 어린이 1,200원으로 할인가격을 적용받습니다. 따라서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현재 부산시내버스는 다른 지역에서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교통카드로 이용이 가능하며, 부산에서 사용하시는 카드로 다른 지역에서도 사용..

맛집탐방 2017.07.13

[전포카페거리] 이름처럼 달달한 디저트 카페《달달》(평점 4.5)

“전포 카페거리가 창조의 중심지로 변신했다(The Jeonpo Cafe District, a once-gritty industrial area, has recently been transformed into a creative hub).” 지난 1월, 미국의 세계적 권위지 뉴욕타임스가 부산의 ‘전포 카페거리’를 2017년 꼭 가봐야 할 세계명소 중 한 곳으로 선정했다. 깜짝 놀랄만한 일이다. 이 카페거리는 원래 아무도 찾지 않는 뒷골목이었기 때문이다. 완벽한 변신에 성공한 전포 카페거리는 이제 세계가 주목하는 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다. 부산 서면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쇼핑거리가 있는 곳이다. 번화가인 서면 1번가 맞은편 쪽에는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개성있는 카페 30여 곳이 들어서 있는 조용한 분위기..

송지은 & 성훈 - 똑같아요 ('나 혼자 산다'에서 성훈이 부른 곡)[듣기/가사]

배우 성훈의 반전 매력이 금요일 밤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성훈이 7월 7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안과 밖이 180도 다른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 것. 성훈은 이른 아침 조각미남의 위용은 온데간데없는 리얼 순도 100% 자연인의 상태로 ‘나 혼자 산다’의 포문을 열었다. 잠에서 채 깨지도 않은 채 폭풍 시리얼 먹방을 선보이는 그는 마치 우리 주변에서 자주 본 듯한 백수 삼촌과 완벽 일치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배를 채운 그는 게임에서부터 디제잉까지 자신만의 취미 생활로 유익하게(?) 시간을 보내며 ‘혼자 놀기’의 정석을 보여줬다. 특히 디제잉 중 음악에 빠져 리듬을 타는 그의 흥 가득한 그르부는 성훈이 범상치 않은 혼자 놀기의 고수임을 다시금 ..

[팁] 구글 포토를 활용해 자동으로 파노라마사진 만들기

본인은 구글 포토를 애용하고 있다. 구글 포토의 가장 큰 장점은 평생 무제한 업로드 및 저장이 가능하다는 것이지만 또 다른 장점으로 ‘어시스턴트’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이름 그대로 업로드한 사진을 관리해주는 ‘조수’ 같은 역할이다. 어시스턴트는 구글 포토의 왼쪽 상단 메인 메뉴에 위치해 있다. 어시스턴트 버튼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업로드된 사진을 이용해 애니메이션과 콜라주를 척척 만들어 보여준다. 애니메이션은 같은 시간, 장소에서 찍은 사진을 연속으로 이어 붙여 동영상을 보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콜라주는 축소한 사진들을 모자이크처럼 짜깁기한 작품이다. 사진 분위기를 더 잘 살릴 수 있게 효과를 주는 기능도 뛰어나다. 약간의 비네팅(사진 가장자리를 어둡게 하는 효과)을 주고, 색감도 필터링을 이용해 색..

IT이야기 2017.07.06

[팁] 아이폰이 먹통이 되었을 때 강제 재부팅 방법

아이폰 쓰다보면 탈옥을 한 경우가 아니면 거의 그런일이 없지만 아주 가끔씩 뻗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에 먹통현상이 발생하면 화면이 정지된 상태에서 아무 터치도 안먹히고, 홈버튼이나 잠금 버튼에도 반응을 안합니다. 흔히 ‘벽돌폰’ 됐다라고도 표현하는데요. 보통 아이폰에 문제가 발생하면 아이폰도 엄연히 OS가 깔린 컴퓨터에 전화기능이 추가된 기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컴퓨터에서 리셋으로 조치하듯이 아이폰도 재부팅해주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즉 아이폰의 켜기/끄기버튼을 약 2초간 누르고 있으면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버튼을 밀어 전원을 종료한 후 다시 우측 상단의 켜기/끄기 버튼을 눌려서 재부팅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런데 '벽돌폰'이 된 경우에는 어떤 터치..

IT이야기 2017.07.06

[해운대카페] 달맞이 언덕의 앙증맞은 브런치 카페《메르메르(MERmer)》(평점 4.5)

때로는 사람들로 번잡한 카페가 싫어질 때가 있다. 아무리 핫 플레이스라고 하더라도 지나치게 많은 손님들로 도떼기 시장 같은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카페는 한번 정도는 갈 지언정 계속 갈 마음이 안 생긴다. 카페를 찾는 이유는 차분하게 앉아 차한잔의 여유를, 가벼운 브런치를 맛보면 오래간만의 정감있는 대화를 하기 위함인데 도떼기시장 같은 분위기의 카페는 필링과는 거리가 멀다. 그래서 본인은 핫 플레이스 말고 조용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카페들을 좋아한다. 오늘 소개드릴 카페 《메르메르》도 그런 카페이다. 달맞이 언덕길 비엔씨 해운대점옆 새로 지은 건물 2층에 자리잡고 있는데 가게 규모도 작고 테이블도 몇 안된다. 하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카페 내부도 정겹고 카페가 작아 조용한 분위기에 차나 브런치를 즐길 수 있..

부산의 전망 좋은 카페 베스트 10

부산에 살면서 늘 일상처럼 마주 대하게 되는 것이 '바다'이다. 이렇게 시도 때도 없이 바라보게 되는 바다지만 부산의 바다에는 싫증이란 단어가 없다. 매일 보는 바다지만 하루도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기 때문이다. 태풍이 몰아치는 험상 굳은 바다. 하늘과 바다가 하나로 보일 정도로 맑고 푸른 바다. 떠 오르는 태양을 지고 황금빛으로 물든 바다, 오직 적막함만 있는 가운데 파도 소리로 이곳이 바다임을 알게 해주는 밤바다 등등.. 바다의 모습은 너무나 다양하다. 그래서 그럴까? 부산 살면서도 일부러 돈 써가면서 바다 전망이 좋은 카페들을 찾게 된다. 아름다운 바다를 보면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어찌보면 부산에 사는 사람들의 특권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망할 필요는 없다. 누구나 부산을 찾..

헤이즈 (Heize) - 널 너무 모르고 [MV/가사]

컴백을 앞두고 있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헤이즈(Heize)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표시가 돼있는 1번 트랙 ‘널 너무 모르고’부터 래퍼 나플라(nafla)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먹구름(feat. nafla)’, 연주곡으로 추정되는 ‘rainin’ with u’, 히든 트랙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 지난해 12월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던 ‘저 별’을 레인(비) 버전으로 새롭게 구성한 ‘저 별(rain ver.)’까지 이번 앨범에 수록된 총 다섯 트랙의 제목이 적혀있다. ‘돌아오지마’, ‘And July’, ‘저 별’ 등 거의 대부분의 곡들을 직접 작사, 작곡했던 헤이즈는 이번 앨범 역시 ‘rainin’ with u’를 제외한 모든 트랙을 셀프 ..

헤이즈 (Heize) - 비도 오고 그래서 (Feat. 신용재) [MV/가사]

컴백을 앞두고 있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헤이즈(Heize)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표시가 돼있는 1번 트랙 ‘널 너무 모르고’부터 래퍼 나플라(nafla)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먹구름(feat. nafla)’, 연주곡으로 추정되는 ‘rainin’ with u’, 히든 트랙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 지난해 12월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던 ‘저 별’을 레인(비) 버전으로 새롭게 구성한 ‘저 별(rain ver.)’까지 이번 앨범에 수록된 총 다섯 트랙의 제목이 적혀있다. ‘돌아오지마’, ‘And July’, ‘저 별’ 등 거의 대부분의 곡들을 직접 작사, 작곡했던 헤이즈는 이번 앨범 역시 ‘rainin’ with u’를 제외한 모든 트랙을 셀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