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30 4

[부산역맛집] 곰탕과 같은 맑은 국물인 특징인 돼지국밥집《신창국밥 부산역점》(평점 3.5)

돼지국밥은 돼지 뼈를 곤 육수에 편육과 밥을 넣고 간을 해서 먹는 음식.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 음식의 하나로 부산에는 돼지국밥 골목까지 있을 정도이다. 허영만 화백은 만화 『식객』에서 돼지국밥에 대해 “소 사골로 끓인 설렁탕이 잘 닦여진 길을 가는 모범생 같다면, 돼지국밥은 비포장도로를 달리는 반항아 같은 맛이다”라고 말하였다. 부산에는 정말 많은 돼지 국밥집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신창 국밥은 곰탕식의 맑은 국물로 차별화되는 부산의 대표적인 돼지 국밥 음식점이다. 곰탕과 같은 맑은 국물은 ‘신창 국밥식 돼지 국밥’으로 불린다. 맛은 좋지만 분위기나 청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는 오래된 돼지 국밥 음식점들과는 달리, ‘돼지고기를 다룰수록 깔끔해야 한다’는 신조를 계속해서 지키고 있는 돼지 국밥 음식점..

맛집탐방 2017.07.30

부산역 광장의 명물《음악분수대》

KTX를 타고 부산역에 도착하며 제일 먼저 우리를 반겨 주는 것이 있으니 부산역 광장의 명물, 음악분수대이다. 특히 밤에 부산역에 도착하면 멋진 음악분수대가 역동적인 부산 이미지를 보여준다. KTX 부산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고 있는 이 음악분수대는 1970년에 지어진 옛 부산역 광장 분수대를 허물고 45억여 원을 들여 새로 설치하는 것이다. 2010년 5월 19일 개장식을 열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새 분수대에는 대륙과 해양을 연결하는 부산의 지리적. 문화적 위치를 고리형태로 형상화한 원형조형물(높이 12.3m, 너비 14.4m) 1개와 초승달 모양 조형물(높이 6.2m) 5개가 새롭게 세워졌다. 분수노즐만 462개이며 분수 최대 높이는 20m이다. 내부에는 색깔이 변하는 LED 조명을 써 다양한 ..

맛집탐방 2017.07.30

[센텀시티맛집] 신세계 센텀시티몰 7층 수제맥주집《데블스도어》(평점 4.5)

해운대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몰 7층에는 아메리칸 스타일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DEVIL's DOOR)의 2호점 센텀시티점이 위치해 있다. 데블스도어는 다채로운 열대과일 향의 페일 에일(Pale Ale), 진한 솔향과 특유의 쌉쌀한 맛의 IPA(India Pale Ale), 초콜릿향과 풍부한 바디감의 스타우트(Stout), 첫맛의 쌉쌀함과 뒷맛의 깔끔함이 조화된 헬레스(Helles) 등 자가 수제 맥주로 유명하다. 여기에 수제맥주를 즐기는 최고의 공간을 위해 센텀시티의 야경을 조망할 수 있는 이국적인 루프탑 테라스(Roof Top Terrace)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데블스도어 매장 밖에는 옥상 공원인 S가든(S Garden)이 있어 맥주외에도 커피 등 식음료는 물론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수도 있다. ..

맛집탐방 2017.07.30

[센텀시티맛집] 격조있는 프렌치 레스토랑《르꽁비브(LE CONVIVE)》(평점 5.0)

《르꽁비브(LE CONVIVE)》는 센텀시티에 있는 격조있는 프렌치 레스토랑이다. 부산에서 유명한 빵집 옵스에서 운영하는 프렌치 레스토랑. 식사메뉴는 코스로만 운영하며 런치와 디너타임에만 식사할 수 있다. 아침에는 브런치를, 런치타임과 디너타임 사이에는 애프터눈티 세트도 즐길 수 있다. 부유럽풍 격조 높은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프렌치 요리도 훌륭하고 디저트도 맛깔나다. 여기에 프랑스 미슐랭 등급을 받은 르꽁비브 소믈리에가 추천해 주는 와인 한잔까지 겉들이면 한마디로 최고의 만찬. 정말 추천하고픈 부산의 맛집이다. 《르꽁비브(LE CONVIVE)》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1219 센텀IS타워 1층에 위치해 센텀역 4번출구로 나와 더샵센텀파크쪽으로 쭉 직진하다 보면 더샾센텀파크 바로 직전에 있는 IS타워 1층..

맛집탐방 2017.07.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