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 17

[연산동맛집] 부산에서 제주 흑돼지 오겹살을 맛보다《새벽숯불가든》(평점 4.5)

원래 《새벽숯불가든》은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그런데 부산에도 같은 상호의 흑돼지 전문점이 있는데 연산로터리 연산4종 주민센터 근처에 위치한 《새벽숯불가든》이다. 이곳에서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해온 100% 제주 흑돼지로 고기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나오는 고기를 보면 엄청 두꺼운 흑돼지 오겹살의 비주얼에 압도당한다. 고기의 상태도 신선하다. 다만 100% 제주 흑돼지이다 보니 가격은 일반 돼지고기에 비해 약간 비싼 편이다. 그렇지만 제주도에서 먹어도 흑돼지 가격은 비싼 편이라 그 정도는 감내해야 할 듯하다. 《새벽숯불가든》 가게 내부 모습 이 집 메뉴는 생오겹살, 생목살, 생주물럭 3가지가 있는데 가격은 똑 같이 200g에 17,000원이다. 그래도 제주도..

맛집탐방 2017.06.27

[동래맛집] 가격대비 괜챦은 일식집《일신초밥》(평점 4.0)

《일신초밥》은 동래에서 꽤 오래된 일식집이라고 한다. 일신초밥 대표 김재웅씨는 일식업계의 역사로 열아홉 살의 나이에 칼을 잡기 시작해 지금까지 44년째. 김 대표 밑에 있다가 개업한 요리사만 20명이 넘는다. 꾸준히 맛을 이어오다 보니 3대째 계속해서 오는 단골도 많다고 한다. APEC 지정음식점이자 일본관광협회기자단 추천업소에 올랐던 집이다. 동래 메가마트 바로 옆 골목에 위치한 《일신초밥》에 대한 평판은 대체로 가격대비 괜챦은 일식집이라는 것이었다. 본인이 이번에 가보니 그 평판이 정확한 듯하다. 4만5천원짜리 코스요리를 시켰는데 최상급 일식요리는 아니었지만 가격대비 정말 괜챦게 요리가 나왔다. 4만5천원에 이렇게 많은 요리가 나오는 집을 찾기가 그리 쉽지는 않을 듯하다. 《일신초밥》 들어가는 입구에..

맛집탐방 2017.06.26

부산을 대표하는 신개념 벼룩시장 《마켓움(market ooom)》

나눔, 배움, 지움(지어올림)을 더하고 새로움이 움트길 바란다는 뜻의 플리마켓 ‘마켓움(market ooom)’이다. 최초의 마켓움은 부산 기장군의 큰 창고에서 출발했다. 2015년 3월 ‘창곶’으로 불리던 공간에서 한 달에 한 번 열리던 플리마켓이 입소문을 탔고, 빈티지 제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지금은 두 달에 한 번 열린다. 장터를 주최한 손지민(38) 씨가 부산에도 다양한 플리마켓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지인들과 함께 마련했던 장터가 문화 축제로 자리 잡은 것이다. 장터 주기는 두 달에 한 번. 캠핑과 빈티지 소품 수집가인 손지민(39)씨가 2015년 3월 부산 기장군 일광면 동백리의 어느 바닷가 캠핑장에서 지인 몇 명과 '캠핑 마켓' 콘셉트로 열었던 조그마한 마켓은 창고형 빈티지 ..

맛집탐방 2017.06.26

[해운대카페] 미포의 아기자기한 멋스런 카페《메종꽃데(MAISON COTE)》(평점 5.0)

현재식의 새로 지은 건물에 모던하고 멋진 인테리어의 카페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 요즈음, 수십년도 더 된 건물을 그래도 활용하면서도 주인장의 손끝 정성이 느껴지는 아기자기한 멋스런 인테리어로 차별화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들도 하나 둘씩 생겨나고 있다. 거대한 현대식 고층건물들로 둘어싸여 있는 해운대 해수욕장은 수많은 모던하고 멋진 레스토랑, 카페 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어서 고즈늑한 분위기의 카페를 찾기란 그리 쉽지 않은 일이지만 미포 끝자락 한 구석 골목길안에 위치한 《메종꽃데(MAISON COTE)》 는 이러한 해운대에 대한 통념을 확 날려 버리는 그런 곳이다. 미포삼거리에서 달맞이고개로 올라가는 길, 미포-송정 옛 철길 탐방로가 시작되는 지점 맞은 편 골목안에 위치하고 있는 《메종꽃데(MAISON..

유레일 패스로 OBB (오스트리아 연방 철도) 웹사이트에서 열차 좌석 예약 하는 방법

오스트리아 연방 철도(독일어: Österreichische Bundesbahnen, 약자:ÖBB 또는 ÖBB-Konzern)는 오스트리아의 국영 철도 회사이다. 오스트리아 국내 선 및 오스트리아와 연결된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ÖBB에서 운영하고 있는 열차중 유럽여행중 많이 이용하는 열차들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레일젯(Railjet, 약자:RJ) - 2008년 말부터 신설된 고속열차. 열차 내에는 일등 좌석, 비즈니스 좌석(2012년까지는 프리미엄 좌석), 이코노미 좌석이 있다. 이 열차는 주로 부다페스트-빈-뮌헨 구간과 빈-잘츠부르크-인스부르크-브레겐츠-취리히 노선에 투입된다. 2011년 11월 18일부터는 빈-그라츠 및 빈-필라흐 노선에 투입되었다.인터시티 익스프레스(Intercity-Expre..

OBB (오스트리아 연방 철도) 웹사이트에서 열차 예약 하는 방법

오스트리아 연방 철도(독일어: Österreichische Bundesbahnen, 약자:ÖBB 또는 ÖBB-Konzern)는 오스트리아의 국영 철도 회사이다. 오스트리아 국내 선 및 오스트리아와 연결된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ÖBB에서 운영하고 있는 열차중 유럽여행중 많이 이용하는 열차들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레일젯(Railjet, 약자:RJ) - 2008년 말부터 신설된 고속열차. 열차 내에는 일등 좌석, 비즈니스 좌석(2012년까지는 프리미엄 좌석), 이코노미 좌석이 있다. 이 열차는 주로 부다페스트-빈-뮌헨 구간과 빈-잘츠부르크-인스부르크-브레겐츠-취리히 노선에 투입된다. 2011년 11월 18일부터는 빈-그라츠 및 빈-필라흐 노선에 투입되었다. 인터시티 익스프레스(Intercity-Expr..

유레일 패스로 체코철도청 (České dráhy) 웹사이트에서 열차 좌석 예약하는 방법

CD (České dráhy)는 체코 공영 철도회사이다. 프라하를 중심으로 체코공화국 도시간을 운행하는 국내 철도 및 체코공화국과 연결된 국제철도를 운영하고 있다. 유럽여행시 프라하-비엔나, 프라하-부다페스트, 프라하-드레스덴, 프라하 - 바르샤바, 프라하- 베를린, 프라하 - 체스키 크룸루프 등의 노선을 운항하는 기차를 타고자 한다면 CD (České dráhy) 홈페이지에서 기차 티켓팅을 하거나 유레일 패스 소지자라면 좌석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체코의 경우에는 유레일 패스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는 좌석예약이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만의 하나 좌석이 없어 서서 갈 수도 있으므로 장시간 기차여행을 할 때에는 아무래도 좌석을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게 좋을 듯하다. 아니면 현지 철도역에서..

CD (České dráhy, 체코 철도청) 웹사이트에서 열차 예약 하는 방법

CD (České dráhy)는 체코 공영 철도회사이다. 프라하를 중심으로 체코공화국 도시간을 운행하는 국내 철도 및 체코공화국과 연결된 국제철도를 운영하고 있다. 유럽여행시 프라하-비엔나, 프라하-부다페스트, 프라하-드레스덴, 프라하 - 바르샤바, 프라하- 베를린, 프라하 - 체스키 크룸루프 등의 노선을 운항하는 기차를 타고자 한다면 CD (České dráhy) 홈페이지에서 기차 티켓팅을 하거나 유레일 패스 소지자라면 좌석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우선 유럽국가 철도청(철도회사)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하면 가격이 시점에 따라 달라 미리 미리 예매를 할 경우 아주 저렴한 가격에 기차표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직접 티켓팅을 하기 때문에 발행수수료가 없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유레일 패스 소지자의 경우 레일유..

유레일 패스로 트렌이탈리아 (Trenitalia) 웹사이트에서 열차 좌석 예약하는 방법

트렌이탈리아는 이탈리아 정부에 속해있는 ‘Ferrovie dello Stato (FS)’가 소유한 열차 운영사이다. 트렌이탈리아 기차는 로마, 밀라노, 제노바, 베니스, 나폴리, 피렌체 등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유명 초고속열차 ‘프레치아로싸’, ‘프레치아르젠또’, ‘프레치아비앙카’ 같은 초고속 열차를 운영하며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헝가리, 슬로베니아, 스위스 등으로도 연결된다. .트렌이탈리아 기차와 함께라면 제네바에서 베니스까지 4시간 가량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로마에서 시칠리아의 팔레르모(Palermo)까지는 13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 트렌이탈리아는 이탈리아 주요 도시뿐 아니라 로맨틱한 작은 시골 마을까지도 편안히 여행하며 둘러볼 수 있는 최고의 이동수단이다. 유레일 패스를 소지하고 있더라도 ..

트렌이탈리아 (Trenitalia, 이탈리아 철도청) 웹사이트에서 열차 예약하는 방법

트렌이탈리아는 이탈리아 정부에 속해있는 ‘Ferrovie dello Stato (FS)’가 소유한 열차 운영사이다. 트렌이탈리아 기차는 로마, 밀라노, 제노바, 베니스, 나폴리, 피렌체 등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유명 초고속열차 ‘프레치아로싸’, ‘프레치아르젠또’, ‘프레치아비앙카’ 같은 초고속 열차를 운영하며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헝가리, 슬로베니아, 스위스 등으로도 연결된다. .트렌이탈리아 기차와 함께라면 제네바에서 베니스까지 4시간 가량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로마에서 시칠리아의 팔레르모(Palermo)까지는 13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 트렌이탈리아는 이탈리아 주요 도시뿐 아니라 로맨틱한 작은 시골 마을까지도 편안히 여행하며 둘러볼 수 있는 최고의 이동수단이다. 그럼 트렌이탈리아 웹사이트에서 열..

독일 DB BAHN보다 체코 CD에서 기차 티켓 및 좌석을 예매하는 것이 더 싸다

CD (České dráhy)는 체코 공영 철도회사이다. 프라하를 중심으로 체코공화국 도시간을 운행하는 국내 철도 및 체코공화국과 연결된 국제철도를 운영하고 있다. 유럽여행시 프라하-비엔나, 프라하-부다페스트, 프라하-드레스덴, 프라하 - 바르샤바, 프라하- 베를린, 프라하 - 체스키 크룸루프 등의 노선을 운항하는 기차를 타고자 한다면 CD (České dráhy) 홈페이지에서 기차 티켓팅을 하거나 유레일 패스 소지자라면 좌석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우선 CD (České dráhy)에서 기차표를 예약하는 것이 같은 노선이라고 하더라도 조금 더 저렴한 듯하다. 실제로 본인이 프라하-드레스덴 노선 기차표를 예매하는 과정에서 발견했는데 동일 노선, 동일 시간대, 동일 기차, 동일 등급인데도 독일 DB BAH..

유럽 기차여행시 매우 편리한 앱《레일 플래너 (Rail Planner)》

레일 플래너 앱은 유럽 열차 정보를 어디에서나 찾아보실 수 있는 도구로서, 오프라인에서도 작동되어 유럽의 기차 출발 및 도착 시간을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 미리 유럽 여행계획을 세우실 때에 유용하며, 또한 여행 중 혼잡한 기차역에서 시간에 쫓기며 연결 열차를 찾으실 때에도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유레일 패스를 사용하여 유럽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필수앱이라 할 수 있다. iPhone 및 안드로이드용 레일 플래너 앱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iPhone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여 'Rail Planner Eurail/Interrail' 앱을 찾으면 된다. 레일 플래너 앱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은 T..

유레일 글로벌 패스 (Eurail Global Pass) 구입처 및 싸게 사는 방법

앞에서 유럽 여행시 필수품, 유레일 글로벌 패스 (Eurail Global Pass) 글을 통해 유레일 글로벌 패스가 유럽여행에서 여행경비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유용한 수단임을 설명했다. 이번에서는 유레일 글로벌 패스를 보다 저렴하게 사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2~5명이 같이 유럽 여행을 하며 항상 함께 기차를 탑승하는 경우에는 세이버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유레일 패스의 공식 판매 사이트인 레일유럽이나 코레일 철도고객센터나 서울역/부산역/대전역/용산역에서 유레일 글로벌 패스를 구매하는 것보다 하나투어나 인터파크 투어 등에서 구입하는 것이 좀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 단체여행시는 세이버 요금제 세이버 패스는 여행자 수 2-5명 규모의 그룹을 위한 유레일 할인 패스입니..

유럽 여행시 필수품, 유레일 글로벌 패스 (Eurail Global Pass)

유레일 글로벌 패스는 유럽 29개국에서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 열차(승차횟수, 국가통과 등)를 이용할 수 있는 철도패스이다. 유레일 패스는 유럽의 다양한 기차노선으로 목적지를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해주며, 빠르고 안전하게 유럽 전역을 여행하실 수 있는 유럽여행의 필수품이다 유레일 글로벌 패스는 여행국가가 5개국이상인 경우 (2개국,3개국,4개국인 경우에는 유레일 설렉트 패스를 이용하면 되고 하나의 국가인 경우에는 유레일 원컨트리 패스를 이용하면 된다), 열차 탑승 일자나 시간이 유동적인 경우, 열차 탑승 횟수가 많은 경우 보다 저렴하게 유럽을 여행할 수 있는 수단이다. 연령기준 및 이용조건 이용가능 국가 유레일 패스는 유럽29개 국의 국철(일부 사철을 포함)의 모든 노선을 지정기간 내 무제한으로 탑승..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웃으며 즐기는 영화 (평점 ★★★★)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en Tell No Tales, 2017 전설의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가 모든 것을 압도할 새로운 이야기 로 돌아왔다. 2003년 로 장대하게 출항한 시리즈는 이후 전 시리즈의 대성공과 함께 누구도 넘보지 못할 전대미문의 박스오피스 신기록을 수립해왔다. 먼저 시리즈는 전세계 박스오피스 2년 연속 1위를 비롯해, 수많은 박스오피스 1위 기록을 갈아엎었다. 시리즈 2편 (2006)과 3편 (2007)는 2년 연속으로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시리즈의 누적 수입 역시 가히 압도적이다. 시리즈 총 4편의 전세계 누적 수입은 3,729,577,967 달러로, 이는 한화 약 4조 2천억 원에 육박하는 규모다. 역시 경쟁작들을 제압하며 ..

문화산책 2017.06.11

G-DRAGON - 무제(無題) (Untitled, 2014) [MV/가사]

G-DRAGON 솔로 앨범 [권지용]은 은 그의 30대의 출발점이자, 인생 제 3막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기도 하다. 음악, 패션, 문화계 전반에 걸쳐 파급력을 지닌 ‘타고난 연예인 중 연예인’ G-DRAGON은 늘 새롭고 화려했으며, 이름만으로도 존재감을 나타내는 아티스트다. 빅뱅의 리더로서 팀을 이끌며 수많은 히트곡들을 탄생시켰고, 그런 그의 솔로앨범이기에 많은 대중들이 기대감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이런 기대들이 한편으로는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았을까. 앨범 가사들을 살펴보면 성장통을 느끼는 여느 어른이들과 같은 고민과 고독을 안고 살아가는 인간 ‘권지용’의 진솔한 모습이 보인다. 이번 앨범은 인간 ‘권지용’으로서의 이야기에 더 초점이 맞춰진 앨범이다. 나에게 돌아오기가 어렵고 힘든 걸 알아이제 더는..

Fifth Harmony - Down (ft. Gucci Mane) [듣기/가사]

캐치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히트 팝 넘버 "Worth It", "Work From Home"으로 전세계를 강타한 주인공! 미국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The X-Factor' 참가자에서 글로벌 대표 걸그룹으로 떠오른 '피프스 하모니(Fifth Harmony)' 멤버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의 탈퇴 이후 4인조 체제로 접어들며 처음 발매하는 싱글 "Down" 일렉트로닉 비트 위에 각 멤버들의 개성있는 보컬로 곡을 이끌어가는 매력적인 일렉트로닉-팝 곡으로, 힙합씬에서 대세 랩퍼로 떠오른 '구치 메인(Gucci Mane)'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랩핑을 더했다. [Verse 1: Lauren] I need somebody with some patience 'Cause you know I g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