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부산시티투어버스 (BUTI버스) 코스 및 요금, 이용방법

想像 2017. 7. 13. 17:23
반응형

부산을 방문하는 이들이 처음 마주하는 부산의 얼굴 부산역. 그런데 넓은 부산역 광장 한편에 천장이 뻥하니 뚫린 2층 버스가 서 있다. 이 버스는 해운대, 광안리, 용궁사 등 매력 넘치는 부산바다 앞을 순회하는 시티투어버스 'BUTI버스'다.  버스 정류장에는 버스를 탑승하기 위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부산시티투어버스는 2006년 8월 15일 운행을 시작한 이후 2010년 2층 버스 오픈탑이 도입되면서 부산의 관광명물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짧은 일정으로 부산 이곳저곳'을 구경하고픈 관광객들에게 부산시티투어버스만큼 좋은 이동수단은 없다. 



【 부산시티투어버스 코스 】


부산시티투어코스는 총 3개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역을 시작해 UN기념공원, 광안리, 해운대, 영화의전당 등을 순환하는 '레드코스'와 벡스코·해운대해수욕장에서 환승해 달맞이길, 해동용궁사 등을 순환하는 '블루코스' 그리고 용호만유람선터니멀에서 환승해 오륙도를 순환하는 '그린코스'까지. 이외에도 예약제로 운영되는 2층버스 야경투어코스도 있다.




부산항대교 : 부산항 북항을 가로질러 남구 감만동과 영도구 청학동을 잇는 다리. 영도에서 부산항대교를 오를때는 360도로 회전하는 구간이 있는데 급커브에다 도로 높이가 40m나 되어 하늘에 떠 있는 듯하고 도로 아래로 푸른 바다가 보여 마치 놀이공원 롤러코스터를 따는 느낌이 든다

광안리해수욕장 : 광안대교를 바라보면서 드넓게  펼쳐져 있는 광안리 해수욕장 해변 풍경이 멋지다

마린시티 :  한국 최고의 마천루 뷰가 압권이다

동백섬 : 부산의 핫플레이스 더베이101에서 마린시티의 화려한 야경과 함께 맥주한잔을 마실 수 있다 

해운대해수욕장 : 국내최고의 해수욕장, 사계절 언제 가더라도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

센텀시티와 영화의 전당 :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의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과 세계 최장의 지붕 영화의 전당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광안대교 : 미국 CNN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50곳중 하나. 바다위를 가로지면서 마린시티와 센텀시티의 초고층 빌딩과 수영만 요트경기장에 줄지어 서 있는 요트들을 보는 것만으로 멋있다.


달맞이길 :  부산의 몽마르트르라고도 불리는 '달맞이길'. 예로부터 이곳은 푸른 바다, 백사장, 동백숲, 소나무숲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유명하다

송정해수욕장 : 부산사람들이 해운대해수욕장보다 더 선호하는 해수욕장. 최근 서퍼들의 천국으로 불린다

해동용궁사 : 바다에 가장 가까운 절. 용문석굴을 지나 108돌계단을 한 계단 한계단 내려가면 정렬된 석등군, 검푸른 넓은 바다는 실제 용궁으로 들어가는 기분으로 감탄과 환희 그 자체이다.



오륙도 : 부산의 상징과도 같은 섬. “하늘위를 걷는다”는 의미를 담아 “오륙도 스카이워크”위에서 바라보는 오륙도와 이기대 일대의 해안 풍경은 절경중 절경이다. 


야경투어 : 부산의 야경 핫 포인트인 부산항대교, 광안리해수욕장, 센텀시티 및 마린시티 마천루 야경등을 구경할 수 있다.


[부산시티투어환승코스]


상기 코스외에 민간업체인 ㈜태영버스가 ‘점보버스’라는 이름으로 태종대 코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시티투어코스와는 별도의 환승요금 5,000원을 지불하고 환승할 수 있다. 아래의 레드라인코스다 태종대코스이다. 



【부산시티투어버스 요금


부산시티투어코스 요금은 성인은 15,000원, 소인은 8,000원이다. 에어부산, 중국남방항공 항공원이나 당일 KTX티켓, SRT티켓 등으로 소지하고 있을 경우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시티투어버스 티켓 한장만 있으면 하루종일 무제한으로 내렸다 탔다 할 수 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타는 방법


부산역 승강장에서 선착순으로 탑승하면서 운전기사로부터 탑승권을 구입하면 된다. 단 야경투어 및 1일권, 2일권은 부산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 예약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http://www.citytourbusan.com/ko/04reservation/01.php  


【부산시티투어버스 1일권,2일권


최근 부산티투어버스 1일권, 2일권 티켓도 생겼나는데 1일권은 주간시티투어코스와 야경투어를 함께 할 수 있는 상품이며 2일권은 2일간 주간 시티투어코스를 무한정 이용가능하며 야경투어도 1회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야경투어와 마찬가지로 1일권과 2일권은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해야 하는데 예약은 http://www.citytourbusan.com/ko/04reservation/04.php에서 하시면 된다


【부산시티투어버스 운행간격 및 휴무일】


부산시티투어버스(BUTI버스)는 9:30분부터 16:30분까지 30분간격으로 부산역에서 출발한다.  자세한 코스별 운행시간안내는  http://www.citytourbusan.com/ko/02course/01.php 를 참조하시길.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로 운행을 하지 않는다.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 운행)



부산시티투어버스는 2층버스 오픈탑 버스를 타면 부산의 다양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한 번 티켓을 구매하면 당일은 추가 요금없이 자유롭게 어느 노선이든 이용 가능한 것도 이점이다. 차량 내부에서는 명소를 지날 때마다 정감 가는 부산사투리 설명이 관광객의 흥미를 돋운다. 단점이라면 시간대가 어긋나면 지하철과는 달리 부산의 교통체증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