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17 4

[비긴어게인] 윤도현 - Falling Slowly (슬래인 캐슬 Ver.) [듣기/가사]

"과연, 나의 노래는 외국에서도 통할까?" 자유롭지만 진지하게.. 오로지 음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이소라, 유희열, 윤도현, 노홍철의 특별한 음악 여행 [비긴어게인]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공연한 ‘록의 성지’ 슬래인 캐슬! 정제된 스튜디오 녹음판이 아닌, 현장의 소리가 고스란히 담긴 생생한 라이브! ‘비긴 어스' 네 사람의 버스킹 실황을 음원으로 만난다 2006년에 제작된 존 카니 감독의 영화 ‘Once’의 OST 수록곡으로 아일랜드 고성 '슬래인 캐슬'에서 이소라와 윤도현이 부른 라이브 버전 노래-이소라, 윤도현 / 건반-유희열 / 기타-윤도현 I don't know you But I want you All the more for that Words fall through me And always fo..

[해운대맛집] 해운대에서 유명한 오리불고기집《맛소문오리불고기》(평점 4.0)

《맛소문오리불고기》 는 해운대구 좌동 신시가지내에 있는 오리불고기집이다. 해운대에서는 오리불고기집으로 가장 유명한 집중 하나로 특히 인근 아파트단지 주민들이 많이 찾는 외식장소이다. 오리불고기를 주문하면 생 오리 고기를 고추장 양념에 버무려 내온다. 양념 된 오리 고기가 거의 익을 쯤 부추와 팽이 버섯을 더해 볶은 후 다 익은 불고기를 쌈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고 나면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 먹으면 된다. 일단 오리고기도 질이 좋은 것 같고 양념도 너무 달거나 너무 맵거나 하지 않아 딱 좋다. 《맛소문오리불고기》은 건물 전체가 식당. 굉장히 규모가 큰 식당이다. 1층과 2층이 있고 2층은 칸막이가 가능한 여러개의 룸들도 구성되어 있어 가족모임이나 계모임, 회식장소로 적당하다 이 집의 메뉴는 생오리불고기(..

맛집탐방 2017.07.17

[해운대맛집] 올 여름 부산에 놀러 간다면! 꼭 가 봐야 하는 맛집!

여름휴가뿐 아니라 관광지로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부산 해운대. 8월 초에 열리는 ‘부산바다축제’를 시작으로 ‘송정해변축제’와 같은 여러 행사와 각종 레저 스포츠, 하루의 고단함을 풀어주는 온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부산 여행의 묘미인 특색 있는 먹거리까지. 수많은 즐거움, 그중 제일은 ‘식도락’이라! 그래서 먼저 해운대에서 살고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해운대 및 해운대 인근 맛집들을 간추러 소개해 드린다. 맛집 선정 기준은 TV 및 언론을 통해 전국적으로 많이 알려진 유명 맛집에다 블로그 주인장이 추천하고픈 맛집을 추가했다. 1.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해부산 해운대역 인근 버스 종점 일대에는 저렴한 가격에 얼큰한 소고기 국밥을 즐길 수 있는 골목이 있다. 무와 대파,..

맛집탐방 2017.07.17

[해운대맛집] 전국적으로 유명한 원조 복국집《금수복국》(평점 4.5)

부산의 10 味을 꼽으로하고 한다면 돼지국밥, 밀면, 곰장어(아나고회, 짚불 곰장어), 동래파전, 18번완당, 유부 전골, 생선구이, 냉채 족발, 오리불고기와 함께 복국을 들 수 있다. 복국으로 가장 유명한 집은 전국적인 지명도를 가진 《금수복국》과 부산사람들이 더 좋아한다는 《초원복국》이 있다. 그중 《금수복국》은 복국의 원조격인 맛집이다. 1970년 부산 해운대에서 '금수복국' 집을 시작한 이봉덕 여사(75)는 재일동포 출신으로 해방 후 전주 예수병원에서 간호사 생활을 했다. 당시 전주 생활에서 뚝배기를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던 이 여사는 '복국을 뚝 배기에 담아주면 다 먹을 때까지 식지도 않고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직접 전주로 가서 삼륜차에 뚝배기 1000개를 싣고 왔다. 부산의 명물 뚝배기 ..

맛집탐방 2017.07.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