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몰은 슈퍼마켓과 패션 브랜드, 약국 등 쇼핑을 즐기고 맛있는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일본에서 유명한 쇼핑몰입니다. 이온몰은 일본 내에 168개, 해외는 36개 (중국 22개, 베트남 6개, 캄보디아 4개, 인도네시아 4개의 점포가 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도 2개의 이온몰이 있는데 그중 'AEON 몰 센 쏙 시티'는 시외곽에 위치한 100개 이상의 상점, 게임엔터테인먼트, 영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쇼핑센터이다. 공항과도 가까워 야간 비행기를 타기 전 식사도 하고 기념품 쇼핑도 하기 좋은 곳이다.
위치
'AEON 몰 센 쏙 시티'는 프놈펜 시외곽에 위치해 있다. 시내에서 좀 떨어져 있는데 대신 프놈펜 국제공항과는 약간 더 가까운 위치이다. 그래서 한국행 야간 비행편을 이용할 경우 체크인까지 남는 시간을 때우기 좋은 곳이다.
외부
'AEON 몰 센 쏙 시티' 옥외는 일본계 자본답게 아기자기하게 에쁘게 잘 꾸며져 있다. 쇼핑몰 바로 앞에는 중국자본이 투자한 고급 호텔이 자리잡고 있다.
내부
내부는 우리나라 스타필드처럼 굉장히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넓고 깨끗하다. 시설이 정말 좋다. 그리고 100개 이상의 상점들, 게임엔터테인먼트시설, 영화관, 식당가 등 거의 모든게 다 있다. 쇼핑몰 안에는 어린아이들이 타고 다닐 수 있는 미니기차도 운행한다.
쇼핑몰내 입점해 있는 상점들은 대부분 외국 브랜드들이다. 그렇다 보니 가격이 한국이랑 별 차이가 없다. 현지 물가를 감안하면 아주 비싸다.그래도 이곳저곳 들러보기 좋다. 페이스샵 등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이나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샵, 그리고 한식당 등도 입점해 있다.
스타벅스
'AEON 몰 센 쏙 시티'내에는 스타벅스도 있다. 커피 가격은 한국과 비슷한 수준. 커피한잔 생각나면 이곳 스타벅스를 이용해도 좋을 듯하다. 특히 기념품으로 캄보디아 현지 컬러를 입힌 텀블러가 눈에 뛴다.
대형 슈퍼마켓
무엇보다 'AEON 몰 센 쏙 시티'내에 있는 대형 슈머파켓이 볼만하다. 캄보디아 현지 고소득층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고 다양한 캄보디아 현지 상품들과 한국과의 가격 비교 등 쏠쏠한 재미가 있다. 특히 건과일, 후추 등 캄보디아에서 기념품으로 사갈만한 상품들이 많아 쇼핑하기 좋다.
참고로 프놈펜국제공항 면세점의 건과일, 후추 등 가격은 이곳 슈퍼마켓 가격보다 2-3배 비싸다. 일본계 이온그룹이 운영하는 쇼핑몰이라 품질에 대한 염려도 없다. 기념품을 사고 싶으면 여기서 사시길 추천드린다.
슈퍼마켓내에는 푸드코트도 있고 전자제품 매장도 있다.
무엇보다 한국에서 보기 힘든 열대과일들을 총 망라해 볼 수 있었던 것이 재미있었다. 특이하게 사과가 있길래 보니 가격이 엄청 비싸다. 자세히 보니 일본 수입품.
야채는 한국이랑 비슷한데 조금씩 모양새가 같은 듯 다르다.
크랩 등 신선한 해산물도 눈길을 끈다. 그런데 연어 머리부위도 따로 파는 가 보다?
확실히 한국보다 소고기, 돼지고기 가격은 저렴하다.
꽃들도 한국이랑 비슷하면서도 없는 종들이 보인다.
우리는 슈퍼마켓에서 (사진은 못 찍었지만) 건과일, 캄폿 후추 (Kampot Pepper) 등을 기념품 및 선물로 구입했다.
식당가
'AEON 몰 센 쏙 시티' 2층에는 각국 음식들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줄지어 있어 식사하기 좋다. 중국요리, 일본요리가 가장 많고 한국요리도 있다.
"AEON 몰 센 쏙 시티는
공항과도 가까워
야간 비행기를 타기 전
시간 때우기 좋고
식사도 하고
건과일, 후추 등 기념품 쇼핑도
하기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