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달'은 캄보디아 프놈펜 시내 중심가에 있는 프리미엄 한식당이다. 프놈펜에는 한식당이 여러군데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한식당중 하나이다.
'숙달'은 국내 고급 한식당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인테리어가 고급지고 나오는 음식들도 하나같이 맛갈스럽고 정갈한다.
생갈비, 양념소갈비, 삽겹살, 양념돼지갈비 등 한국식 구이(BBQ)가 메인이지만 우리나라 점심 특선처럼 솥밥 뚝배기 불고기, 솥밥 제육볶음, 솥밥 순두부찌개, 솥밥 된장찌개, 솥밥 김치찌개 등 단품요리들도 판매한다. 가격은 캄보디아지만 한국이랑 비슷한 수준이다.
프놈펜에서 혹시 한식이 댕기신다면 '숙달'을 추천드린다.
숙달 내외부
숫달은 2층 짜리 건물로 외관부터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이 든다. 1층과 2층이 있는데 우드로 인테리어가 된 고급진 인테리어가 눈에 뛴다. 2층은 가족끼리, 단체손님끼리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룸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이다.
메뉴
생갈비, 양념소갈비, 삽겹살, 양념돼지갈비 등 한국식 구이(BBQ)가 메인이지만 우리나라 점심 특선처럼 점심때에는 솥밥 뚝배기 불고기, 솥밥 제육볶음, 솥밥 순두부찌개, 솥밥 된장찌개, 솥밥 김치찌개 등 단품요리들도 판매한다. 가격은 캄보디아지만 한국 고급식당이랑 비슷한 수준이다.
이용후기
본인은 솥밥 김치찌개를 주문했다. 가격은 $10 (14,500원). 한국이랑 가격은 비슷하다. 솥밥 김치찌개는 돌솥밥과 김치찌개 그리고 밑반찬들이 나온다.
그런데 밑반찬들이 정말 깔끔하고 훌륭하다. 김치, 두부김치, 잡채, 계란말이, 오이소박이가 정갈하게 나오고 1인당 한마리씩 조기구이도 같이 나왔다. 그리고 한국김도 준다.
같이 나온 돌솥밥이나 김치찌개도 한국의 한식당이랑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잘 나오고 맛도 좋았다.
"캄보디아 프놈펜여행시
혹시 한식이 댕기신다면
'숙달'을 추천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