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글모음/국내여행

가을에 가볼만한 곳. 가을 여행 명소 (경상남도)

想像 2024. 9. 9. 21:23
반응형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도 이제 서서히 가고 가을이 찾아왔네요.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 그래서 경상남도의 가을에 가볼만한 곳을 베스트를 선정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거창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

2024. 09.13 ~ 10.13

 

 

1년 중 아스타 꽃이 가장 아름답게 피는 시기로 아름다운 풍경과 어울려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어 사진촬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발 900m 감악산 정상에 만개한 보랏빛 아스타국화와 풍력단지가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하고 탁트인 파노라마 뷰는 속까지 뻥 뚤리게 한다. 거창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 현장을 찾아가는 방법은 내비에 감악산 풍력단지를 검색하면 된다. 산정상까지 차를 가지고 갈 수 있어 힘들지 않게 거창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 현장까지 갈 수 있다.

 

 

하동 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
2024.9.13~9.29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는 경남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1만 2천 평의 들판을 수놓은 코스모스와 메밀꽃의 향연을 만나볼 수 있다. 황화 코스모스는 일반적으로 코스모스보다 빨리 꽃이 피기 때문에 9월 첫 주까지 화려한 꽃밭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코스모스는  9월 20일이후로 만개하여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이며 메밀꽃은 아직 피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핑크뮬리

 

시민들의 생활체육을 위해 설립된 이 공원은 2개의 야구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큰데요, 10월~11월에는 핑크뮬리가 피어 아름다운 핑크빛으로 물든다.

 

 

함안 악양 생태공원 핑크뮬리

 

 

악양생태공원의 핑크뮬리원은 가을 햇살 속에 반짝이는 핑크 뮬리는 강물에 분홍 실타래를 풀어놓은 듯 우아하고 몽환스럽다. 

 

 

진주 남강 유등 축제

2024.10.5~10.20

 

 

한국의 가장 큰 지역 축제중 행 하나로 매년 2백8십만 참가자를 자랑하는 진주의 남강 유등축제. 등(燈)이 주제인 만큼 주요 행사가 야간에 열린다. 촉석루와 진주교, 유등이 어우러진 남강의 모습이 무척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국에서 수많은 사진가들이 불꽃놀이와 유등을 카메라에 담고 야간 촬영 기술을 시험하기 위해 찾아오는 축제이기도 하다.

진주성과 남강 일대에서 각자의 소망을 적어 넣은 소망등 달기, 남강에 유등(소망등) 띄우기 등의 문화권 국가의 전통등을 남강에 전시, 창작등 만들기 및 전시, 가족·단체의 소망을 적어 하늘로 날리는 풍등(風燈) 날리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 한국·중국·대만·일본·홍콩 등 각국의 대표적인 등을 남강에 설치하여 비교 관람할 수 있으며, 국내 각 지역의 전통등을 전시하여 볼거리가 풍성하다.

 

 

함양상림공원

 

 

함양 상림공원은 가을 단풍을 볼 수 있는 경상남도 함양의 대표적인 가을 여행지. 가을이 오면  함양 상림공원에는 버들 마편초, 풍접초, 황화코스모스 등 가을꽃들이 화사하게 피어납니다.  꽃 무릇 핀 초록 숲길 따라 걷는 맨발 산책로 상림숲 '다볕길'과 가을꽃과 함께 추억도 남길 수 있습니다. 

 

 

황매산 억새 축제

2024.10.5~10.13

 

 

 

창녕 화왕산 억새

 

 

가을이면 단풍과 산 정상의 은빛 억새 물결이 화왕산을 방문하는 등산객을 맞이한다. 화왕산 정상까지 가파른 코스, 완만한 코스가 있어 등산에 익숙지 않은 어린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등산을 즐길 수 있다.

 

 

밀양 재약산 억새평원

 

 

표충사 뒤 재약산은 영남알프스 산중 하나로 사자평의 가을 억새와 습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산세가 완만하여 가족·친구와 가볍게 산행하며 힐링할 수 있다.

 

 

거제섬꽃축제

2024. 10.26~ 11.03

 

 

매해 가을, 직접 재배한 가을꽃으로 거제의 가을을 향긋하게 물들였던 국내 최고의 수제(手製) 축제인 ‘거제섬꽃축제’. 행사장 내 펼쳐진 가을꽃을 둘러보시고 국내 최대 규모의 정글돔도 구경해 보시길. 농업개발원의 기본 시설에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와 조형물, 국화분재작품 등이 전시됩니다.

 

 

창원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24.10. 26 ~ 11. 03 

 

 

전국 최대 가을꽃 축제로 꼽히는 제2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를 올해에는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개최된다. 창원시(옛 마산시)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국화를 상업 재배한 곳이다. 가장 앞선 재배 기술을 내세워 지금도 전국에서 가장 많은 국화를 생산하는 '국화의 고장'이다. 창원시 화훼농가들이 1천송이가 넘는 국화가 동시에 개화하는 '다륜대작'(多輪大作) 등 10개 테마에 걸쳐 12만5천여개에 이르는 크고 작은 국화작품을 만들어 전시한다.

 

 

창원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유리처럼 투명한 저수지, 그 위로 흩어지는 단풍잎. 가을이면 벚꽃만큼 화려한 단풍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함안 입곡군립공원

 

유리처럼 투명한 저수지, 그 위로 흩어지는 단풍잎. 가을이면 벚꽃만큼 화려한 단풍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올 가을에는 이중 몇군데가 가볼 수 있을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