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글모음/국내여행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 곳 (해운대 관광 명소 총정리)

想像 2024. 8. 8. 14:35
반응형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지인 해운대. 해운대는 금빛 모래사장이 넓게 펼쳐진 '해운대 해수욕장'과 서핑을 즐기기 좋은 '송정 해수욕장', 해운대 일대의 비경을 감상하면서 산책하기 좋은 '동백섬', 부산의 대표 야경명소인 '마린시티'와 '더베이101', 부산의 8대 절경으로 꼽히는 '달맞이 고개', 요즘 가장 핫한 명소인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아름다운 한적한 어촌마을 분위기의 '청사포', 멋진 레스토랑과 카페가 밀집된 '해리단길', 부산와서 안타보면 섭한 '요트투어', 세계 최대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 전당'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정말 많은 곳이다. 해운대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사진과 함께 총정리해 올려 본다.

 

 

▒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 ▒

 

 

해운대해수욕장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내 1위의 해수욕장. 화려한 고층빌딩에 둘러 싸인 금빛 백사장과 푸른 바다가 언제봐도 매력적이고 이국적인 곳이다. 그리고 년중내내 해맞이축제, 달맞이온천축제, 모래축제, 바다축제, 부산국제영화제, 빛축제 등이 열려 즐길거리도 많다.

 

 

 

구남로

 

해운대 최대의 번화가로 아트마켓 뿐만 아니라 버스킹 공연 그리고 각종 문화행사들도 열려 문화광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바닥분수인 '고운바다길 분수'도 인기가 많다.

 

 

 

해리단길

 

서울 이태원에 '경리단길'이 있고, 경주 황남동에 '황리단길'이 있다면 부산 해운대에는 '해리단길'이 있다. 해리단길은 해운대구의 경리단길이라는 뜻이다. 해운대 해리단길에는 유명 맛집들이 줄지어 있다. 호주식 브런치 맛집 '프라한(Prahran)', 맛있는 브런치 카페,'오프온' 프렌치 갈레트,명란오일파스타,1Cup 스테이크라이스 등 이색 이태리요리 맛집 '원컵어데이', 조각피자 맛집 '포르타나 부산점', 수제버거와 감튀 맛집 '버거샵', 다양한 부위의 돈카츠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돈카츠맛집 '수수하지만 굉장해 해리단길점' , 직접 구워 먹는 규카츠 및 연어덮밥 맛집 '소연옥해리단길점', 버터치킨카레 , 드라이키마카레, 반반카레 등 다양한 카페를 맛볼 수 있는 '노란숟가락', 사바소바(구운고등어메밀국수),니싱소바(청어과메기메밀국수) 등 이색소바맛집 '무스비', 일본 전통 돈코츠 라멘 맛집 '나가하마만게츠', 일본식 덴뿌라를 올린 덮밥 텐동 맛집 '타이가덴푸라', 홍콩 미슐랭 쉐프분들이 하는 딤섬 맛집 '딤타오'등. 맛있는 음식들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해운대전통시장

 

해운대 해수욕장 지근에 있는 재래시장으로 부산의 다양한 지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인 맛집으로 곱장어 구이집 '이름난기장산곰장어', 왕만두와 칼국수 맛집 '노홍만두칼국수' 해물칼국수 맛집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떡볶이 등 맛있는 분식집 '상국이네', 냉면집 '부다면옥' 등이 있다.

 

 

 

동백섬

 

해운대 해수욕장과 붙어 있는 동백섬. 둘레길을 따라 산책을 하다보면 아름다운 바다풍경은 물론, 황옥공주의 전설이 담긴 인어상, APEC 정상회의 개최장소였던 누리마루APEC하우스, 광안대교 및 마린시티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더베이101

 

바다 근처 늘어선 마린시티의 초고층 건물과 반짝반짝 빛나는 빛의 향연으로 멋진 야경을 선보이는 부산의 랜드마크 '더 베이 101'는 부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핫 플레이스이다. 높다란 마린시티의 주상복합 빌딩에서 뿜어져 나오는 불빛은 홍콩 침사추이 야경 부럽지 않다.

 

 

 

마린시티

 

마린시티(Marine City)는 초고층 아파트들이 많다보니 한국 최고의 마천루 뷰을 자랑한다. 또한 광안대교와 오륙도 등을 바로 볼 수 있는 위치라 낮과 밤, 언제든 방문해도 아름다운 부산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해변을 따라 고급스런 레스토랑 및 카페 들이 줄지어 있다.

 

 

 

요트투어

 

부산에서 요즘 핫한 여행코스이다. 밤에는 선상 불꽃놀이와 함께 광안대교와 마린시티 야경을 만끽할 수 있으며, 낮에는 어디서 찍어도 인생컷이 만들어지는 사진 명소이다. 특히 광안대교 너머로 노을이 지면서 만들어지는 풍경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부산 엑스 더 스카이

 

대한 8경에 빛나는 드넓은 해운대의 오션뷰와 부산의 화려한 시티뷰를 함께 전망할 수 있는 국내 최고·최대 규모의 전망대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산의 랜드마크 (광안대교, 마린시티)외에도 부산의 낮과 밤을 전망할 수 있는 곳인데 부산 엑스 더 스카이 99층에는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인 '스타벅스 해운대 엑스더스카이점'이 있다.

 

 

 

클럽디 오아시스

 

'클럽디 오아시스'는 해운대 엘시티에 있는 물놀이와 함께 탁 트인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이다. 총 3만383㎡(9,209평)로 동시에 최대 3,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4층은 해운대해수욕장을 조망할 수 있는 8717㎡ 규모의 실내외 워터파크로 조성됐다. 파도풀과 실내 슬라이드, 오아시스풀, 인피니티풀, 워터 슬라이드, 유수풀, 카바나로 채운 실내외공간으로 구성됐다. 워터파크 5층은 노천 온천탕이, 6층은 찜질방, 야외족욕탕, 테라스 바 등이 들어서 있다.

 

 

 

▒ 해운대 ~ 송정 코스 ▒

 

 

달맞이길 (달맞이고개)

 

달맞이 고개는 예부터 푸른 바다, 백사장, 동백숲, 소나무숲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이자, 부산팔경의 하나였다. 특히 해운대 달맞이 고개와 청사포에서 바라보는 ‘달맞이길 월출’은 대한팔경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고갯길을 가로지르는 길이 바로 달맞이길다. 부산의 몽마르트라고도 불린다. 굽잇길이 15번 나온다 해 15곡도(曲道)라고도 한다. 벚나무와 송림이 울창하게 늘어선 8km에 이르는 해안도로는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다. 해마다 3월말에서 4월초면 이 길을 따라 일렬로 서 있는 벚나무에서 벚꽃 터널들이 연출된다. 부산의 유명한 카페나 맛집들도 줄지어 있다.

 

 

 

문탠로드

 

문탠로드의 유래는 2008년 4월 ‘문탠로드(Moontan Road)'라는 이름의 걷기코스를 만들면서부터이고, 문탠은 선탠(Suntan)에서 착안한 말이라고 해요. ‘달빛을 받으며 가볍게 걷는 길’이란 달맞이길 입구에서 시작해서 달빛나들목-바다전망대-체육공원-달맞이어울마당-해월정-답빛나들목으로 한바퀴 이어지는 2.5Km의 산책로이다. 울창한 해송사이로 난 이 길을 걷다보면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다.

 

 

 

해마루

 

'일출을 처음으로 맞이하는 산등성이의 꼭대기'라는 뜻을 가진 해마루는 달맞이길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 해마루에 올라서면 정면으로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해운대 달맞이 언덕이 보이고 발 아래로 해운대의 숨겨진 보석 청사포가보이며 뒤로는 소나무 사이로 송정해수욕장이 햐안 백사장을 드러내 보인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 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관광 시설이다. 해운대 해변열차는 아름다운 동부산의 수려한 해안절경을 감상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을 겸비한 관광 열차이다. 해운대 스카이 캡슐은 신비로운 해안절경을 7~10m 공중 레일에서 관람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낭만적인 캡슐이다. 특히 저녁 노을 질 때 타면 정말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청사포

 

부산의 해운대와 송정 사이에는 세개의 작은 포구로 이곳의 일출은 이미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다. 흰 등대, 붉은 등대로 이루어진 《청사포》 쌍둥이 등대는 부산 해운대의 명소이자 많은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도 유명하다. 포구의 한쪽으로는 음식점과 횟집들이 쭉 늘어서 있는데 '수민이네', '하진이네', '도희네' 등 조개구이집들이 특히 인기가 많다.

 

 

 

해월전망대·청사포 다릿돌전망대

 

해운대구는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확장과 해월정 아래 새로 조성한 ‘해월전망대’를 지난 7월 27일 개방했다. 새로 조성한 해원전망대의 ‘해월’은 ‘해와 달을 함께 만나며 풍광을 누린다’는 의미다. 길이 137m, 폭 3m로, 초승달 모양 주탑과 U자형 스카이워크, LED 유리가 설치된 원형광장이 있다. 또한 관광객 증가로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를 길이 191m, 폭 3m의 U자형으로 확장했다.

 

 

 

송정해수욕장

 

해운대, 광안리와 더불어 부산 동부의 3대 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 송정해수욕장은 수심이 낮고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단위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최근 들어서는 사계절 내내 서퍼들이 몰려드는 서핑의 성지로 각광받고 있다. 동해와 남해가 맞닿아 있는 위치 덕분에 북풍과 남풍의 영향을 동시에 받는데, 이는 사시사철 높은 파도가 끊임없이 들어오는 좋은 조건을 만들어준다. 낮은 수심 덕분에 서핑 입문자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장소이다.

 

 

 

▒ 센텀시티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세계최대 백화점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아주 넓은 공간으로 다양한 매장이 입점해 있어서 원스톱으로 쇼핑과 식사를 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이다. 신세계 강남점, 롯데잠실점에 이어 매출순위 국내 3번째 백화점이다.

 

 

 

신세계 센텀시티점 스파랜드

 

'신세계 센텀시티점 스파랜드'는 18개의 온천탕과 13개의 테마로 즐기는 찜질방이 있으며 지하 1,000m에서 끌어올린 2종류의 천연 온천수와 다양한 테마의 욕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공사를 위해 땅을 파는 중 온천이 발견되자 신세계백화점측이 설계를 변경해 백화점 안에다 '스파랜드'를 만들었다고 한다.

 

 

 

영화의 전당

 

>한국 영화계의 상징적인 건물로, 부산국제영화제 외에도 연중 다양한 영화 관련 행사가 진행된다. 건물 자체가 하나의 예술품으로, 해체주의 건축의 미학이 구현된 걸작으로 해운대 관광객들의 주요 방문 코스 중 하나다. 건물을 덮는, 축구장 1.5배 크기인 가로 162.53m, 세로 60.8m의 초대형 지붕인 빅루프가 세계 최대 캔틸레버 지붕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야간에는 이 빅루프와 스몰루프에 있는 LED 조명들이 다양한 장관을 연출하며 저녁시간에 켜지는 조명을 근처에서 본다면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