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인물사전/팝아티스트

에릭 클랩튼 (Eric Clapton)와 히트곡 감상

想像 2024. 8. 22. 16:41
반응형

 

▒  최고의 음악적 성취를 거둔 기타리스트를 꼽을 때 항상 거론되며, 동시에 영국을 대표하는 기타리스트, 음악가 중 한 명이다. 또한 1960년대 말 이후 록 음악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한 록 음악 역대 최고의 아티스트 중 한 명이기도 하다. 그래미 어워드를 18번 수상하였고,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3회 헌액되었다.

20세기 초반부터 이어져오던 정통 블루스를 현대의 록 음악과 결합하여 독특한 장르인 블루스 록을 개척했다는 큰 업적이 있다. 의외로 잘 안 알려진 사실이지만, 크림시절 사이키델릭 록과 애시드 록을 블루스 록 장르와 융합해 하드 록과 헤비 메탈의 원형을 제시한 기타리스트이며, 에릭 클랩튼이 없었다면 메탈 기타 주법도 지금과는 많이 달랐을 가능성이 높다.메탈 뿐만 아니라 블루스, 소프트 록, 하드 록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어쿠스틱 및 일렉트릭 기타 연주법의 교본으로도 불린다. 한국에서는 "Layla"와 "Tears in Heaven", "Wonderful Tonight", "Change the World" 등의 곡들이 유명하며,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음악가 중 한명이다.

단순히 기타 연주법이나 장르 개척 등 음악적으로만 성과를 거둔 것이 아니라 상업적으로도 매우 성공해, 솔로와 크림 시절 판 음반 판매고까지 합치면 1억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폴 매카트니, 밥 딜런, 사이먼 앤 가펑클 등 어지간한 록 아티스트들보다도 더 많은 것이다.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왕성하게 활동해 싱글 정규 앨범만 21장을 냈고 판매고도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는 록 음악의 살아있는 전설 중 한 명이다.


《히트곡 감상》

 

Tears in Heaven (Acoustic Live)

 

Wonderful Tonight

 

 

Change the World

 

 

Layla

 

 

Autumn Leav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