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4개의 5성급 호텔과 콘도 브랜드에 2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테마파크, 워터파크를 포함한 놀이시설까지 갖춘 ‘올인원 호텔’이다.
제주신화월드는 메리어트리조트관, 신화리조트관, 서머셋, 랜딩리조트관 등 네 종류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 취향에 맞게 호텔을 선택할수 있다. 최고급 숙소에서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용객들에게는 메리어트리조트관이 제격이다. 메리어트리조트는 세계 최대 호텔 브랜드로, 거실 내부가 고급스럽고 비즈니스 환경을 제대로 갖추고 있다. 신화리조트관은 호캉스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겨울에도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야외 ‘스카이 풀’이 서귀포의 명물 중 하나로 꼽힌다. 342실 규모의 서머셋은 대가족이나 단체여행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전 객실의 넓이가 154㎡에 달하는 대형 콘도로 구성돼 있다. 랜딩관은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제주신화월드가 가족여행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건 복합리조트답게 휴가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올인원’ 호텔이기 때문이다. 먼저 풍성한 먹거리가 인상적이다. 정통과 품격이 살아있는 광둥식 레스토랑 ‘르 쉬느아’, 제주 고유의 맛을 담은 정갈한 한상차림을 선사하는 제주선(濟州膳), 이국적인 뷰와 함께 최고의 스테이크 요리를 자랑하는 그릴 레스토랑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 등의 직영 매장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등 30개 이상의 국내외 식음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다채롭다.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 만점인 신화테마파크와 신화워터파크가 있고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8시 30분에는 신화테마파크 앞에서 한 주의 대미를 장식하는 불꽃쇼도 펼쳐진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입점해 있다.
본인은 신화관 슈페리어 트윈룸에서 1박을 했는데 물론 장단점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아주 선호할 만한 호텔은 아니었다.
장점
1. 상대적으로 다른 특급호텔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다른 특급호텔의 1/2가격에 예약을 할 수 있다.
2. 올인원 호텔이라 밖으로 나가지 않고 신화월드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저것 볼 거리도 많다
단점
1. 너무 규모가 커 동선이 복잡하고 이동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
2. 객실수가 많다 보니 전반적으로 조용하게 힐링을 즐기기엔 부적합하다.
3. 먹거리는 풍성하나 딱히 인상적인 레스토랑이나 식당은 없는 것 같다.
4. 시설은 비즈니스 호텔 같은 느낌이 들고 인테리어가 중국스럽다
5. 테마파크는 아이들이 놀기는 좋겠으나 성인이 즐기기엔 어트랙션이 부족하고 사람들이 많지 않아 조금 썰렁하다.
객 실
스카이풀
리조트내 시설
테마파크
라이팅쇼와 불꽃놀이
리조트 아침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