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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음악/파가니니·사라사테·크라이슬러

사라사테 : 구노의 '파우스트'에 의한 연주회용 판타지(Concert Fantasy on Gounod's "Faust") [Gil Shaham · Jonathan Feldman]

by 想像 2020.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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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blo de Sarasate,1844 ~ 1908

Concert Fantasy on Gounod's "Faust"


스페인의 바이올리니스트 겸 작곡가. 8세 때부터 수도 마드리드에서 음악공부를 하고, 1856년 여왕 이사벨라2세와 함께 나바라주(州)의 장학금으로 파리국립음악원에 입학하여 알라르에게 바이올린을 사사(師事)하였다. 졸업 후 1861년 런던에서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유럽 각지와 남북아메리카에 걸친 대연주여행을 하여 성공을 거두고, 파가니니(1782∼1840) 이래의 음악의 거장으로서 명성을 떨쳤다.

1870년에 다시 파리로 돌아와 이후 유럽을 중심으로 각지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계속하였다. 연주의 특색은 투명하고, 부드러우며 감미로운 음색과 화려한 기교의 구사에 있었다. 폭넓은 비브라토(떨려 울리는 음)와 개성적인 리듬의 매력을 잘 살린 연주, 특히 에스파냐풍의 연주 등에 뛰어났다.

프랑스의 작곡가 랄로는 그의 최초의 《바이올린 협주곡》과 《스페인교향곡》을 그에게 헌정(獻呈)하였고, 독일의 작곡가 브루흐(1838∼1920)도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과 《스코틀랜드 환상곡》을 그를 위해 썼다. 또 비제(1838∼1875)로 하여금 《에스파냐 무곡집》과 《카르멘 환상곡》 《서주와 타란텔라》 《호타 아라고네스》 등 바이올린 연주를 위한 기교적이며 화려한 효과를 가진 에스파냐풍의 관능적 선율의 작품을 작곡해 내게 한 사실은 널리 알려진 일이다.

 

한편 파블로 사라사테는 자신의 작품으로 《치고이너바이젠》이 유명하지만 자신의 뛰어난 기교를 과시하기 위해 화려한 콘서트용 작품들도 다수 작곡하였다. 본 음반에는 모차르트 '마술피리'의 친근한 선율에 의한 연주회용 판타지와 구노의 '파우스트'에 의한 연주회용 판타지 등이 그 예이다.

 

Gil Shaham & Jonathan Feldman - The Devil's D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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