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여행

[타이베이호텔] 배낭여행에 딱 좋은《타이완 유스 호스텔 & 캡슐 호텔》(평점 4.5)

想像 2020. 1. 10. 17:50
반응형

타이완 유스 호스텔 &캡슐 호텔은 호텔은 타이베이역에서 약 900m 정도 거리에 있고, 타이베이쑹산공항에서 공항MRT를 타면 호텔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무엇보다 타이베이 기차역이 바로 옆에 있어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으로 고속철도를 타고 이동하거나 화롄 등으로 기차로 이동할 때 너무 편리하다.  또한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 허우통, 양명산 등 타이베이 근교 투어 버스가 대부분 타이베이 기차역에서 출발하므로 일일투어 버스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겐 정말 편리하는 위치이다. 또한 타이베이역은 지하철 Bannan Line, Tamsui-Xinyi Line이 지나고 있어 지하철을 타고 타이베이의 대부분 관광명소들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다 시설도 매우 휼륭하다. 룸 컨디션도 가격대비 너무 훌륭하고  샤워실/화장실도 깨끗한 편이다. 공용주방도 있고 아침에는 토스트와 샐러드 등 간단한 조식도 제공한다. 그리고 24시간 커피, 차, 스낵, 캔디 등을 무료로 제공해 너무 좋다. 세탁실도 있어 필요시 옷을 세탁해 말릴 수도 있다. 또한 숙소 출입은 카드키로만 가능해 보안 우려도 없다. 우리는 타이베이에 도착해 화롄으로 갈 예정이어서 하룻밤 묵었는데 정말 만족스럽게 잘 이용했다. 트윈룸으로 5만원대 이 정도 시설과 서비스면 정말 좋다. 

 

타이완 유스 호스텔 & 캡슐 호텔 입구
호스텔 프런트
휴식공간. 음악 공연도 한번씩 한다고 한다
 DVD룸. 영화 시청도 가능하다.
호스텔 내부도 굉장히 깔끔하니 잘 꾸며져 있다.
객실은 Zone 별로 구분되어 있었다. 아마 여성전용, 혼성, 그리고 커플/패밀리룸으로 구분되어 있는 듯
공용주방도 깔끔한데 컵라면이나 편의점 음식들을 먹기 좋다. 무엇보다 커피, 차, 음료 등을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고 스낵와 캔디 등도 제공한다. 아침에는 토스트와 샐러드 등 간단한 조식도 제공한다.
세탁실도 있어 옷 같은 것을 빨아 널 수도 있다.
화장실과 샤워실도 깨끗한 편이었고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었다. 
우리는 이층 침대로 된 트윈룸을 이용했는데 룸 컨디션이나 침구등도 다 괜챦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