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쿠알라룸푸르여행] 겐팅 지역에서 경치가 가장 좋다는 곳에 만든 불교, 도교 사원《친스위 템플(Chinswee Temple)》

想像 2019. 7. 31. 17:37
반응형

켄팅하이랜드 테마파크 중턱에 있는 친스위 템플은 겐팅그룹 (Genting Group) 창립자 림 고통 (Lim Goh Tong)이 자손들의 무병 장수와 부귀 영화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겐팅 지역에서 경치가 가장 좋다는 곳에 만든 불교, 도교 사원이다.

 

송나라의 청수조사인 친스위를 모시는 사원으로 행운과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사찰로 불교신자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중국계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는 관광지라는데 많은 중국인들이 카지노에 입장하기전 들려서 열심히 행운을 비는 사원이라고 한다.

 

사원에 도착해 사원을 둘러보다 보면 말레이시아에서 중국을 여행을 하는 느낌도 받으실수 있다. 친스위사원은 절벽위에 세워져 탁 트인 전망이 아름답다. 규모도 생각이상으로 크다.

 

친스위사원 모습

입구 주차장에서 친스위 동굴 사원으로 내려가다 보면 행운과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 잉어, 학 등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운과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 잉어, 학

친스위 사원을 높은 절벽위에 있는 실제 동굴을 깍아 만든 사원이다. 친스위 사원에서 보면 울창한 숲으로 뒤덮인 겐팅 하이랜드 지역의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사원에서 내려다 본 풍경

아래 사진은 동굴을 깎아 만든 친스위 사원 외부와 내부 모습이다.

 

친스위 사원 외부 모습
친스위 사원 내부모습

친스위 사원 말고도 불 지옥(지옥으로 가는길), 우주만물의 창조신 대일여래상 등 불교와 도교의 작은 테마들도 함께 관람 하실수 있는데 볼거리가 의외로 많다.

 

대일여래상
불 지옥(지옥으로 가는길)
아기자기하게 만들어 놓은 불교와 도교의 작은 테마들. 볼거리가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