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나고야여행] 나고야주부공항 → 나고야역, 뮤스카이 타고 이동하는 법

想像 2019. 6. 12. 17:40
반응형

나고야 주부국제공항에 내려서 나고야 시내까지 가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지만 가장 빠르고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공항특급열차 "뮤스카이" 를 타는 것이다. 

 

공항특급열 "뮤스카이”는 대도시권 나고야와 공항을 초고속으로 연결하는 근대적이고 쾌적한 전철이다.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한 앞부분과 파란색과 흰색을 바탕으로 광활한 하늘과 깊은 바다를 이미지화한 참신한 디자인과 청량감을 띤 차체가 인상적이다.

 

단 "뮤스카이" 이용시에는 승차권외에 360엔의 뮤티켓(First class car ticket)이 필요하다. 나고야 주부공항에서 메이테츠 나고야역까지 갈 경우 승차권 요금 870엔에 뮤티켓 요금 360엔이 더해져 총요금은 1,230엔이 된다. 승차권도 매표소에서 구입할 경우 2개를 준다. 일반 승차권 티켓과 뮤티켓.

 

나고야 주부공항에서 매표소까지 

나고야 주부공항 입국장을 나오면 왼편으로 기차타는 곳과 연결된 통로가 있는데 왼쪽으로 꺽은 후 다시 오른쪽으로 꺽으면 기차타는 곳으로 가는 통로가 나온다. 이 통로를 따라 쭉 가면 매표소가 보인다.  그냥 'Train'이라 적혀 있는 표지판을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기차타러 가는 

티켓 사는 방법 

통로를 따라 쭉 가다보면 기차 타는 곳이 나오고 왼편으로 매표소가 보인다. 여기서 기차표를 끊으면 된다.

 

뮤스카이는 Track1에 표시되어 있는데 가장 빠른 시간대 기차시간이 보여진다. 시간을 확인한 후에는 매표소 직원에서 뮤스카이라고 야기하고 인원수를 알려주면 쉽게 티켓팅이 가능하다.

 

 

뮤스카이 타는 방법 

티켓팅을 완료하면 아래 사진처럼 티켓을 두장준다. 한장은 일반 승차권이고 하나는 뮤티켓이다. 870엔이라고 쓰여있는 것이 일반 승차권이고 360엔, 몇호차 몇번 좌석이라고 좌석이 나와 있는 티켓이 뮤티켓이다. 열차를 타기 위해 입장할 때에는 일반 승차권을 개찰구에 집어 넣으면 된다. 뮤티켓을 집어 넣으면 통과가 안된다.

 

개찰구를 통과해 플랫폼에 들어서면 유럽식으로 플랫폼이 여러개 나오는데 오른편 TRACK1이 뮤스카이를 타는 곳이다. TRACK1으로 이동하면 참신한 디자인의 뮤스카이 열차가 대기하고 있는데 뮤티켓에 표시된 몇호차 몇번 좌석을 찾아 앉으면 끝. 좌석이 안락하고 좋다.

 

뮤스카이 탑승하기

나고야 시내로 고고씽!

뮤스카이에 탑승하면 나고야 시내(메이테츠 나고야역)까지는 30분이 채 안걸린다. 중간에 정차역이 2개밖에 없다. 창밖 구경을 하다보면 금방 메이테츠 나고야역에 도착한다.

 

메이테츠 나고야역까지 고고

나고야역 주변 풍경 

메이테츠 나고야역에 내리면 고층빌딩들로 둘러싸인 주변 풍경이 인상적이다. 그런데 주의할 점은 나중에 다시 주부국제공항으로 갈때에는 메이테츠 나고야역에서 타야 한다는 것. 나고야역은 메이테츠 나고야역, 긴테쓰나고야(近鉄名古屋駅), JR 나고야역이 섞여 있어 매우 구조가 복잡하고 혼란스럽다는 것.

 

팁 :  뮤스카이 티켓을 좀 더 싸게 사는 방법 

뮤스카이 티켓을 공항 매표소나 메이테츠 나고야역 매표소에서 바로 사도 되지만 클룩 등을 통해 미리 구매를 하면 좀 더 싸게 살 수 있다. 매표소에서 사면 1,230엔(13,430원)하나 클룩에서 사면 $10.5(12,417원)을 1,000원정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 클룩에서 티켓을 구입할 때에는 아래 사진처럼 뮤티켓이 포함된 것을 예매하면 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예약후 메일로 오는 아래 사진과 같은 바우처를 반드시 종이에 출력해서 가져가야 한다는 점. 출력해간 바우처를 매표소에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가장 빠른 뮤스카이열차편 티켓을 교환해 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