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후쿠오카여행] 하카타역 근처 약 1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

想像 2018. 6. 18. 17:46
반응형

후쿠오카의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오사카의 스미요시 타이샤, 시모노세키의 스미요시 신사와 함께 일본의 3대 스미요시 신사로 불리우고 있다. 또한 전국에 있는 약 2100개의 스미요시 신사 중에서 약 1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가장 오래된 신사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현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1623년에 재건되었다고 하는데 이 신사는 일본에 불교가 전래되기 전에 지어졌기 때문에 스미요시 츠쿠리라는 고대 양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일본의 전통적인 불교 건축 양식과 다른 직선적인 일본의 신사 양식을 볼 수 있으며 현재 본전은 일본의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무엇보다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하카타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의 거리에 있어 하카타역에서 짬을 내어 둘러 볼 수 있는 관광명소이다.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 입구



약수대



중문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 본전


일본의 전통적인 불교 건축 양식과 다른 직선적인 일본의 신사 양식을 볼 수 있으며 현재 일본의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 경내 모습



경내 고대역사상과 개 상



본전 뒷편의 전통적인 일본의 문 도리이(鳥居)들



울창찬 숲속에 자리잡고 있는 또 다른 신사 건물



운치 있는 정원의 아름다운 모습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하카타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위치에 있어 하카타역을 경유하는 관광객들이 잠시 짬을 내어 둘러 보기엔 너무나 좋은 관광명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