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가고시마여행] 사쿠라지마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

想像 2018. 6. 11. 14:02
반응형

가고시마 시가의 중앙에 있는 높이 107m의 '시로야마(城山)'. 수령 약 400년인 큰 녹나무와 양치식물 등 약 600종류 이상의 온대/아열대성 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산이다. 산책길도 정비되어 있으므로 하이킹하기에도 좋다. 


무엇보다 산정상의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에서는 가고시마의 상징인 사쿠라지마(桜島)와 킨코완(錦江湾), 가고시마 시가지를 볼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북쪽으로 기리시마렌잔(霧島連山), 남쪽으로 카이몬다케(開聞岳)도 볼 수 있다. 사쿠라지마는 현재도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는 활화산으로, 거의 매일 분화구에서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쿠라지마와 킨코완이 만들어내는 경관은 절경이다. 밤이 되면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져, 데이트 스폿으로도 인기라고 한다!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가는 길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로 가려면 시티뷰 버스를 타고 시로야마 버스정류장에 내린후 조금 걸어 올라가야 한다. 



버스 정류장에 내리면 수령 약 400년인 큰 녹나무와 양치식물 등 약 600종류 이상의 온대/아열대성 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숲이 눈길을 끈다



버스 내린 후에는 다음 시뷰버스가 몇시에 오는지를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는 한시간이면 충분히 다 돌아보고 올 수 있다.



버스정류장에서 부터는 안내판을 따라 아래 사진과 같은 숲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된다.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전망대 모습


그렇게 조금 올라가다 보면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가 나타난다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의 멋진 파노라마 뷰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에 서면 가고시마의 상징인 사쿠라지마(桜島)와 킨코완(錦江湾), 가고시마 시가지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경치가 정말 멋있다.




 현재도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는 활화산 "사쿠라지마"



가고시마 시가지 모습



《시로야마 산책로》 


산책길도 정비되어 있으므로 하이킹하기에도 좋다. 



사이고 동굴(西郷洞窟)


《시로야마 전망대(城山展望台)》에서 조금 내려오면 사이고 동굴(西郷洞窟)이 있다. 에도 시대에서 메이지 시대에 걸쳐 활약한 무사이자, 정치가인 '사이고 타카모리(西郷隆盛)'. 1877년에 일으킨 세이난 전쟁(西南戦争)에서 정부군에게 쫓기던 사이고가 수명의 측근과 함께 마지막으로 농성하던 동굴이다. 이 좁은 동굴에서 최후의 5일간을 지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