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여행

[다낭여행] 호이안 올드 타운 입장권. 비싸고 거리구경만 할 것 같으면 안 사도 문제 없다

想像 2018. 1. 11. 16:31
반응형

다낭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근교 여행지, 호이안. 16~17세기 해양 실크 로드의 주요 항구 도시였던 호이안은 무역 도시로 발전하였다. 당시에 머물던 중국, 일본 상인들의 지구가 형성되어 있으며 거리 곳곳에 건축물들이 남아 있다. 19세기 무렵 다낭으로 무역항이 이전하면서 그 명성은 넘겨주었지만, 당시의 색채, 분위기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올드 타운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되었으며 마을 곳곳에 위치한 고가, 중국인 회관, 사당, 박물관 등에서 그 모습을 찾을 수 있다. 무엇보다 수많은 홍등이 켜지는 밤이 오면 낭만적인 호이안의 모습에 푹 빠져 들게 된다. 


그런데 호이안 올드 타운을 구경하려면 입장권을 사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본인도 반드시 사야하는 것으로 처음엔 알았다. 입장료는 120,000VND (우리돈 6,000원 정도). 베트남에서는 결코 작지 않은 돈이다. 본인도 입장권을 끊고 호이안 올드타운을 관광했지만 결론적으로 말해 "호이안 올드 타운을 구경하려면 입장권을 사야 한다"는 것은 잘못된 정보이고 정확한 표현이 아니라는 것.


1. 입장권은 5곳 입장시에만 필요하나 5곳은 특별히 볼 게 없다.


입장권은 호이안 올드타운내에 위치한 고가, 중국인 회관, 사당, 박물관 등 5개 건물안에 들어갈 때만 필요하다. 이들 건물안으로 들어가려면 입구에서 사람들이 표 검사를 한다. 입장권을 보여주면 입장권의 낱개 티켓 5개중 하나를 찢은 후 돌려준다. 그런데 5곳 건물은 솔직히 들어가도 그다지 볼만한 건 없다. 그냥 한반퀴 휙 둘러보고 나오는 게 전부. 


2. 거리구경만 할 것 같으면 입장권없이도 보는데 문제가 없다.


입장권은 고가, 중국인 회관, 사당, 박물관 등 5곳 건물 내부를 둘러볼 때만 필요하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되어 있는 올드타운 거리를 구경하는거랑 입장권은 전혀 상관이 없다. 종종 올드타운 관광을 하려면 반드시 입장권을 사야 하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는데 올드타운 관광과 올드타운내 5개 건물 입장을 위한 입장권은 별개이다. 따라서 단순히 전통 기념품샵, 카페,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는 올드 타운 거리만 구경할 것 같으면 입장권 구입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얼마든지 올드타운 거리를 둘러 볼 수 있다. 


3. 호이안의 하이라이트는 홍등. 입장권 구매 없이도 관광 가능


호이안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수많은 홍등이 켜지는 야경이다. 거리 곳곳을 밝히고 있는 형형색색 홍등은 상당히 매력적이고 아름답다. 그런데 호이안 야경은 단순히 거리를 구경하는 것이므로 입장권을 사지 않아도 얼마든지 구경할 수 있다.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호이안 올드타운 거리 구경만 할 것 같으면 입장권을 살 필요가 없다. 입장료 만쿰 멋진 카페에나 맛있는 거리음식을 사먹는게 더 효율적이다. 뭐 6,000원밖에 안되니 온김에 올드 타운내 5개 건물 안을 한번 둘러보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크게 기대는 하지 말자


입장권 파는 매표소

호이안 올드타운으로 들어가는 거리입구에 

있다(여러곳)



입장권

120,000VND(우리돈 6,000원 정도)

여러명 사게 되면 결코 작지 않은 돈



아래사진들은 입장권 내고 들어간 건물들

5개까지 가능했지만 3군데 들어가 봤다.

그나마 광둥회관과 푸젠회관이 볼만했고

나머진 ??


Cam Pho Temple(Đình Cẩm Phô)



광둥회관(Hội Quán Quảng Đông)



푸젠 회관(Phuoc Kien Assembly Hall)



입장권 없이도

호이안 올드타운의 분위기를 느끼는데

전혀 문제없다



호이안의 하이라이트는 홍등과 야경인데

입장권 없이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