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여행

해외여행 계획시 현지 일기 예보 정보를 알고 싶다면《AccuWeather》

想像 2017. 8. 4. 20:35
반응형

해외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가장 알고 싶은 정보중 하나가 여행 날짜에 현지 날씨가 어떻게 될 것인지 하는 일기예보 정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온도는 얼마나 되고 비가 올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 지 등등.. 이런 정보를 알아야 옷을 어떻게 준비해 가야하는지? 그리고 비에 대비해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가야 할 것인지? 어느 시간대에 관광을 나서는게 좋은지? 등등 미리 여행계획을 제대로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가장 유용한 사이트가 있는데 https://www.accuweather.com 입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 이름처럼 가장 정확한 날씨 예보를 선보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매일 전 세계 15억 이상의 인구가 AccuWeather의 날씨 정보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AccuWeather은 무엇보다 전세계 어느 지역, 어느 도시든 일기예보 정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금 현재 날씨, 주말 예상 날씨, 최장 90일동안의 장기예보, 월간예보 등을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여컨대 본인은 이번 여름휴가 때 유럽 자유 여행을 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11박 12일동안 체코공화국 프라하 · 체스키크롬로프 · 체스케부데요비, 독일 드레스덴 · 작센스위스, 오스트리아 비엔나 · 잘츠부르크,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위스 취리히 · 루체른 · 인터라켄, 이탈리아 밀라노 · 피렌체 · 베네치아 등 6개국 14대 도시(지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계속 이동을 하기 때문에 각 지역 날씨가 어떻게 낼 지 궁금합니다. 거기가 남부유럽의 경우 지금 폭염으로 엄청나게 더운 상황인데 본인이 이탈리아를 방문할 쯔음에도 40도까지 치솟는 폭염이 계속될 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AccuWeather은을 통해 여행일정기간동안의 본인이 방문할 국가, 지역의 일기 예보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아 있기는 하지만 여러모로 여행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 좋습니다. 


아래는 피렌체의 8월달 일기예보입니다. 본인이 방문하는 기간에는 여전히 덥기는 하지만 40도까지 치솟는 폭염은 없을 듯 합니다. 조금 안심이 됩니다. 평균기온도 최저 19도 최고 33도라 오전 일찍 투어를 계획하고 있는 저로서는 큰 무리없이 피렌체를 돌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스위스 인터라켄의 일기예보를 보니 최저 14도, 최고 25도에 몇차례의 소나기와 뇌우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방수가 되는 바람막이 정도는 꼭 최근 가야할 것 같습니다. 


 

AccuWeather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앱도 제공하고 있어 다운 받아 해외여행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