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에 위치한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으로 남해안의 대표 관광지이다. 60여 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거제도는 서쪽으로는 통영, 북쪽으로는 가거도와 육로로 이어져 있어 섬이라는 실감이 나지 않는다.
거제도는 다양한 관광 명소와 맛집, 즐길 거리가 즐비해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곳이다. 외도, 소매물도, 장사도, 바람의 언덕 등의 명소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둘러보며 관광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거제도에는 관광명소만 많은 것이 아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만큼 맛집들도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장승포 맛집으로 알려진 《싱싱게장》에서는 신선한 자연산 돌게를 사용한 게장을 제공하고 있다.
《싱싱게장》은 거제시 장승포항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싱싱게장》은 KBS2TV 생생정보통, KBS2TV VJ 특공대 등에서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집이다. 보통 TV에 소개된 맛집이라고 가본면 보통 실망스러운 때가 많은데 이 집은 그렇지 않다.
가게 내부는 넓지만 유명세만큼 늘 사람들로 만원이다. 주말에는 식사를 하려면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 한다
《싱싱게장》의 메뉴는 단 하나 게장정식. 게장정식 1인이 14,000원, 초등학생 1인이 6,000원이다. 공기밥 추가시 1,000원. 2011년 방문했을시에는 1인 만원이었는다가 2014년 방문했을 시에는 12,000원으로 오른 후 이번에 가니 14,000원으로 가격이 또 올랐다. 그래도 푸짐한 한상과 무한리필되는 게장이 아직은 비싸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그만큼 다른 음식 값들도 올랐기 때문인듯.
메뉴는 게장정식 한가지이지만 간장게장을 비롯해서 양념게장, 생선구이, 생선조림, 된장찌개 등과 맛깔스러운 밑반찬이 제공된다. 맛도 맛이지만 특히 게장을 비롯한 모든 음식이 무한 리필이 가능하다는 것이 정말 좋다
아래 사진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특이 이집의 간장게장에 쓰이는 게는 신선한 자연산 돌게를 사용하며, 화학 조미료를 쓰지 않고도 남해 특유의 게장 맛을 내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맛의 비결은 각종 한약재와 채소에 1년마다 직접 담근 매실 원액을 더해 만든 간장으로 게의 비린내를 잡았다는 것이다. 양념게장은 작은 꽃게를 사용하며 양념맛으로 먹는 거라 다른 게장집이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