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글모음/국내여행

[부산] 영화의거리 : 아름다운 해변 경관, 걷고 싶은 거리

想像 2024. 9. 10. 16:13
반응형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 내 '영화의 거리'. '영화와 놀고 즐기기'를 주제로 조성된 거리로로 수영만 요트경기장과 마린시티를 끼고 동백섬 인근까지 이어진다.

영화의 거리 시작은 산토리니 광장의 영화 촬영 감독이 대형 카메라 옆에서 큐 사인을 보내는 조형물로부터 시작된다. 산토리니 광장 오른쪽에는 황정민 이병헌 김혜수 설경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의 핸드 프린팅이 사진과 함께 벽에 걸려 있다. 영화의 거리에는 1000만 관객 영화존, 애니메이션존, 해운대 배경 영화존 등 여러 주제별로 구성돼 있다. ‘해운대’ ‘부산행’은 물론이고 ‘친구’ ‘전우치’ ‘내 사랑 내 곁에’ 등 많은 영화와 관련 사진이 영화의 거리에 붙어있고, 광안대교 동백섬 오륙도가 영화의 배경처럼 등장한다 영화의 거리를 장식하는 흰 방파제 너머에 바다가 있고, 광안대교가 있어 영화의 거리를 더 멋지게 만든다.

'영화의 거리'는 아름다운 해변경관과 함께 멋진 일몰과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다. 거리를 따라 걸다 보면 멋진 광안 대교의 야경을 볼 수 있으며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기 좋다.

 

 

 

산토리니광장

세계적인 휴양지인 그리스 산토리니 섬을 모티브로 한 산토리니 광장에는 영화 촬영장을 연상하게 하는 조형물(영화 촬영 감독이 대형 카메라 옆에서 큐 사인을 보내는 조형물), '로보트 태권V', '스파이더맨'과 함께하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안성기, 김혜수 등 국내 톱스타와 감독 12명의 핸드프린팅이 설치되어 있다.

 

 

 

 

캐릭터존

산토리니 광장 근처 방파제 벽은 예쁜 캐릭터들로 장식되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만 곳이다. 사진도 잘 나온다.

 

 

 

테마존

영화의 거리에는 1000만 관객 영화존, 애니메이션존, 해운대 배경 영화존 등 여러 주제별로 조성돼 있다.1000만 관객 영화 존에는 흥행 돌풍을 일으킨 '변호인', '명량' , '도둑들' 등 국내 영화 9편의 포스터와 주요 장면을 묘사한 조형물이 자리를 잡았다. 애니메이션 존에서는 '마당을 나온 암탉', '뽀로로', '여우비' 등 8편의 포스터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영화 '해운대', '엽기적인 그녀', '친구' 등 해운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 8편의 포스터와 주요 장면, 뒷이야기를 담은 동판도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 해변 경관

무엇보다 '영화의 거리'의 매력은 아름다운 해변경관과 함께 멋진 일몰과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다는 것. 거리를 따라 걸다 보면 멋진 광안 대교의 야경을 볼 수 있으며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기 좋다. 그래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아 아름다운 해변경관과 광안대교 야경을 사진에 담는다.

 

 

걷다보면 마린시티의 초고층 마천루 구경은 덤

 

 

 

사진촬영명소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동영상으로 아름다운 부산의 로맨틱한 밤 바다 풍경, 황홀한 광안대교 야경을 담아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