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테이는 2000년대 초중반 소몰이창법의 대유행을 이끈 대표주자 중 한 명이며, 명실상부 발라드 황태자. 박효신이나 윤민수, 김진호 등에 비해서 훨씬 더 부드러운 허스키함이 특징이다.
대학 시절, 인디밴드로 활동하면서 음악 활동을 시작해 2004년 1집 앨범 [The First Journey]를 발매하면서 데뷔했다. 데뷔곡인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가 엄청난 인기를 얻었으며, 음악 프로그램에서 여러 차례 1위에 오르는 등 사랑을 받았다. 이듬해인 2005년, 2집 타이틀곡 '사랑은 하나다' 역시 성공을 이어가며 인기 발라드 가수의 반열에 올랐으며, 이 시기 여러 예능에서 활약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이후 '그리움을 외치다', '같은 베개...' 등을 발표하면서 커리어를 쌓아갔으며 다수의 OST에 목소리를 담아 극의 분위기를 이끌었다. 2011년에는 남성 3인조 밴드 핸섬피플의 보컬로 왕성한 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복면가왕", "오페라스타", "나는 가수다" 등의 방송에도 참여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갔다. 2022년에는 버즈의 정규 앨범 [Morning Of Buzz]의 수록곡 'Monologue'를 리메이크해 또 다른 매력으로 재탄생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고 다나카(TANAKA), UV와 컬래버레이션 음반을 공개했다.
《히트곡 감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