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이지

브라이언 크레인(Brian Crain)과 베스트 음악 감상

想像 2024. 5. 27. 22:59
반응형

브라이언 크레인(Brian Crain)

피아노와 함께 로망스를 꿈꾸는 남자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의 할리우드에서 할리우드의 영화제작자인 아버지와 도자기 공예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배웠지만, 별로 좋아하지 않다가 청소년기에 작곡을 접하면서 피아노에 본격적으로 빠졌다고 한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당시 야구팀 감독을 겸하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야구선수를 지망해서 입단테스트에 합격하기도 했다고. 그러나 선수로는 늦은 나이였기 때문에 작곡가로 선회, 첫 앨범인 <A Light In Trees>가 성공하며 자리를 잡는다. 이후로는 월드 투어 콘서트와 앨범 활동, 다큐멘터리 등의 배경음악 프로듀싱 등을 위주로 활동하고 있다.

 

유독 다른 나라보다 한국에서 알려진 작곡가에 속한다. 이 아티스트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 바로 한국 배경음악 업계에서 수년동안 우려 먹히고 있는 마성의 BGM <Butterfly Waltz>이기 때문이다. 라디오나 방송에서 편지 낭독이나 영상편지 등을 보낼 때 한번쯤은 쓰이는 명곡이다. 이외에도 <Moonrise>, <Voice From the Past>, <A walk in the Forest>,  <Northern Lights>, <Lavender Hills> 등의 곡이 유명. 이러한 음악들 덕에 국내 TV방송 배경음악에서 많이 쓰이는 음악 아티스트 1위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Butterfly Waltz 

 '나비 왈츠'라는 제목 그대로 꽃 위를 날아다니며 춤을 추는 나비들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곡으로, 감미로운 멜로디와 즐거운 리듬이 결합되어 아름다운 음악을 연출해내고 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분유 CF 배경음악. 2005년 KBS2TV 여걸식스 배경음악. 2005년 SK텔레콤 CF 배경음악. 2005년 SBS, KBS, MBC 각종 휴먼 다큐멘터리 배경음악. 국내 핸드폰 벨소리 다운로드 1위 (클래식,뉴에이지부문)

 

 


Moonrise  

MBC 시트콤 '연인들' 배경음악 삽입곡

 

 

Voice from the Past 

 '도둑의 딸' (SBS 드라마), '소문난 여자' (SBS 드라마) 삽입곡

 


A Walk in the Forest 

 '알로에 마임'  CF 배경음악

 

 

Northern Lights  

'북극광'이라는 제목의 이 곡은 북녘의 오로라가 지닌 황홀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Let's KT(한국통신) CF 배경음악, '이브의 모든것' (MBC드라마 삽입곡)

 

 

Lavender Hills  

봄 언덕은 수 많은 꽃들로 채색되어있다. 이 언덕을 거닐 때면 마치 반 고흐의 그림 속을 거니는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