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미당 해운대 신라스테이점
유기농 우유로 만드는 프리미엄 우유아이스크림
분위기 ★★★★☆ 맛 ★★★★★ 가성비 ★★★★☆
아이스크림의 계절 여름에 찾게 되는 디저트 카페 중에 ‘1964 백미당’이 있다. 유기농 우유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1964 백미당’은 남양유업에서 만든 디저트 브랜드다. 백미당에 들어간 숫자 1964는 남양유업이 설립된 연도이다. 백미당 홈페이지를 비롯해 어디에서도 남양유업과의 연관성을 찾을 수 없어서, 독자 브랜드로 생각하는 소비자들도 많다.
젊은 층에게 좋은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는 백미당(百味堂)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일 백 가지만큼이나 다양한 맛을 만들어 건강하고 즐거운 식문화를 공유하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4년 서울 압구정에서 첫 매장을 연 백미당은 이후 빠른 속도로 매장을 늘려 현재 전국 직영 매장 수가 83개를 넘어서며 국내 시장을 확장해 왔다.
유기축산물 인증을 받은 청정목장에서 키운 젖소의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시그니처 메뉴 백미당 소프트아이스크림, 유기농 커피 원두를 사용한 라떼를 비롯한 다양한 커피, 우유 생크림 케익과 우유 식빵 등의 베이커리, 제철 과일을 넣은 쉐이크 등의 디저트를 제공한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유기농 우유의 진한 고소함이 맛있다.
백미당은 부산에도 여러 매장이 있는데 롯데백화점본점,롯데백화점광복점,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매장과 함께 해운대 신라스테이호텔 1층에도 《백미당 해운대 신라스테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