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해운대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여행지《광안리 해수욕장》

想像 2022. 7. 31. 11:42
반응형

광안대교라는 랜드마크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꼽히는 광안리 해수욕장. 도심과 가장 가까운 해변이자 부산 젊은이들의 성지라 할 수 있다.

 

전국에서 모여드는 이들의 입맛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맛집의 향연, 바다가 보이는 카페, 골목 곳곳에 위치한 이색 공간, 봄이면 온 거리를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남천동 벚꽃거리까지. 새하얀 백사장과 푸르른 바다 말고도, 광안리가 간직한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광안리 해변을 따라 조성된 해변 테마거리는 광안리의 자랑이다. 이 거리는 부산시민들이 사랑하는 휴식처 중 하나이기도 하다. 반려견과 함께 바닷가를 산책하기도 하고 자전거를 즐기는 이들도 이곳을 찾는다.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여름이면 곳곳에서 공연이 열리기도 한다.

백사장으로 내려가면 곳곳에 사진 스폿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녕 광안리'의 한글 자음과 모음을 옆으로 늘어놓은 빨간색 시그니처 글자와 새하얀 반지처럼 생긴 그네,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갈대 파라솔 등 사진 놀이만 즐겨도 한나절이 훌쩍 달아날 매력적인 공간이 가득하다.

 

또한 휴가철을 맞이하여 높이 4m의 자이언트 펭수를 중심으로 SUP 펭수, 물놀이 펭수, 선탠 펭수, 환경지킴이 펭수와 함께 올해 새롭게 등장한 낙하산 펭수까지 총 7개 펭수가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광안리에는 바다 전망을 가진 카페나 식당이 유난히 많다. 시원하게 뻗은 광안대교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누리는 호사는 천국이 부럽지 않다. 싱싱한 회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민락횟집거리를 포함하여 백사장 끝에 위치한 회타운에서는 싱싱한 활어회와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어두워진 밤의 광안리는 아름다운 조명의 바다가 된다. 불을 밝힌 간판과 네온사인, 매 초마다 색을 바꾸는 광안대교 조명까지 마치 검은 양탄자 위에 보석을 흩뿌려 놓은 듯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런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수제맥주를 비롯해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광안리해수욕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753 · 블로그리뷰 17,385

m.place.naver.com

파라솔과 광안대교의 묘한 조화
광안대교 야경
광안리 해수욕장 해변의 모습
'안녕 광안리'의 한글 자음과 모음을 옆으로 늘어놓은 빨간색 시그니처 글자
새하얀 반지처럼 생긴 그네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갈대 파라솔
부산 광안리 피서 온 펭수들
해수욕장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특색있는 간이샤워기. 무료다
해변 테마거리
광안해변공원
광안해변공원 및 민락회타운쪽에서 바라다본 광안리 해수욕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