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북베이커리카페
한옥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김덕규명장의 베이커리 카페
분위기 ★★★★★ 맛 ★★★★★ 가성비 ★★★★☆
느리지만 정직한 빵을 만드는 김덕규 명장이 새로운 공간으로 부산 강서구 낙동남로 526-1에 《토북베이커리》라는 베이커리 카페를 오픈했다. 화전공단내에 카페가 있을 자리로 전혀 여겨지지 않는 곳에 떡 하니 위치하고 있는데(주변이 대부분 공장들이다) 고즈넉한 한옥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예쁜카페이다.
김해에서 김덕규과자점을 운영하면서 제과제빵 분야 대한민국 명장 반열에 오른 김덕규명장은 거대 프랜차이즈 빵집이 잠식하고 있는 제과제빵 시장에서 자신만의 철학으로 ‘동네빵집’의 존재 가치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분으로 그가 직접 개발한 빵 종류만 200개가 넘을 정도다.
그래서 토북베이커리에서는 바삭한 바게트 속에 달콤한 연유와 생크림, 간 마늘이 들어간 환상의 조합으로 많은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은 ‘마늘크림빵’, 바삭하면서도 달콤한 빵 속에 부드러운 코코넛 크림이 가득한 ‘코코넛 밀크번’, 쫄깃한 페스츄리를 한 겹씩 뜯어먹는 달콤한 ‘몽블랑’, 바삭한 바게트 위에 마늘 특제 소스를 발라 구운 ‘마늘스틱’, 바삭한 베이글 속에 어니언크림과 양파의 조화가 인상적인 ‘어니언 베이글’, 건강하고 고소한 곡물 베이글과 진한 크림치즈가 만난 ‘곡물 크림치즈 베이글’,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산딸기 잼이 조화를 이루는 ‘배꼽빵’ 등이 정말 맛있는 빵들이 많다. 가격도 다른 유명 베이커리에 비해 약간 싼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