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맛집

[전포카페거리] 도심속 오아시스《오프커스 베이커리 카페》, 《더 리야드 라운지 바》(평점 4.5)

想像 2021. 11. 15. 14:02

오프커스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가 멋지고 빵도 맛있는 카페

분위기 ★★★★☆  맛 ★★★★  가성비 ★★★★☆

더 리야드 라운지 바

루프탑 풀이 도심속 오아시스를 연상케 한다

분위기 ★★★★★  맛 ★★★★☆  가성비 ★★★★☆


뉴욕타임스는 지난 2017년 꼭 가봐야 할 전세계 52개 장소로 부산을 추천했고 그곳이 바로이 곳 전포 카페거리이다. 부산은 48위에 꼽혔다.

 

부산지하철 2호선 전포역이나 1호선 서면역을 나와서 걷다가 보면 전포성당에 이르게 되고 바로 그 근처 주변에는 디자인이 눈에 띠는 커피숍과 함께 카페 및 크고 작은 식당들이 즐비해 있다. 이곳 전포동 점포들은 각자가 특색이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색다른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전포카페거리 스타벅스 근처에 새로운 랜드마크 건물이 생겼다.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루프탑 라운지 바가 한곳에 있어 식사와 디저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1층에서 3층까지는 오프커스 베이커리 카페, 5층부터 6층까지는 더 리야드 라운지 바가 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는 카페 오프커스는 벌써 입소문이 자자하게 나서 주말에는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 또한 루프탑 바 더 리야드는 류프탑 수영장까지 있어 도심속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라 정말 핫한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오프커스 베이커리 카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20 · 블로그리뷰 524

m.place.naver.com

 

더 리야드 라운지 바 : 네이버

방문자리뷰 71 · 블로그리뷰 44

m.place.naver.com

 

오프커스 베이커리 카페 들어가는 입구 모습. 인공 호수안에 차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들이 놓여 있다. 옆으로 대나두가 운치를 더해준다.
오프커스 베이커리 카페 1층 주문대 모습. 1층에는 주문하는 곳과 베이커리 매장이 있다.
1층 베이커리 매장에는 다양한 베이커리 및 케이크를 판매한다. 빵들이 맛있다. 
먹고 싶은 빵을 고른 후 주문대에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커피 등 음료 맛은 그럭저럭 괜챦은 편. 아주 특색있지는 않다.
1층에서 계단으로 해서 올라가면 2층에 잘 꾸며진 공간이 나온다. 
3층에도 인테리어가 잘되어 있는 넓은 공간이 있다. 
3층에는 옥외 테라스도 있어 야외에서 차를 마실수도 있다.
3층 한 벽면은 이렇게 술병들로 꾸며져 있는데 정말 멋지다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가면 더 리야드 라운지 바가 있다. 밤에는 바로 운영되지만 낮에는 카페 손님들도 베이커리와 음료를 가지고 와서 앉아 놀 수 있다. 루프탑 풀과 인조 야자수가 도심속 오아시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루트탑 풀 주변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어 햇살을 받으면 차를 마실 수 있다. '리야드'라는 이름 그대로 중동 어디에 와 있는 느낌. 주변 빌딩들과 어울러져 도심속 오아시스 분위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