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여행

[런던여행] 영화 '노팅힐 (Notting Hill)'의 배경《노팅힐》

想像 2019. 11. 14. 10:55
반응형

《노팅힐 (Notting Hill)》은 하이드파크의 북서외각에 근접한 영국 웨스트런던의 한 지역으로 연례 노팅힐 카니발의 장소, 인기배우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가 출연한 1999년 영화 《 노팅힐》의 배경과 포토벨로로드 시장의 발생지로 알려진 세계적인 지역이다. 

현재 노팅힐은 부유하고 최신 유행의 지역으로 평가되고있다. 빅토리아 건축 양식의 매력적인 고급 주택과 함께 빈티지한 느낌의 포토벨로 마켓까지 이국적인 느낌이 든다. 가는 방법은 지하철역 Notting Hill Gate Underground Station이나 Ladbroke Grove Station에 내리면 바로 된다.

 

영화 '노팅힐 (Notting Hill)'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 주연작. 윌리엄은 노팅힐에서 조그마한 서점을 운영하며 평범하게 살고 있는 소심한 남자다. 어느 날, 그에게 쇼킹한 일이 생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배우 안나 스콧이 책방에서 책을 사간 것이다. 윌리엄은 이 엄청난 사건에 어쩔 줄 몰라 하고, 길모퉁이를 돌던 안나와 부딪쳐 옷에 주스까지 쏟는다. 근처에 있는 집에서 옷을 갈아입도록 한 윌리엄은 며칠 뒤 안나의 초대를 받는다. 인터뷰중이던 그녀는 기자로 오인받은 윌리엄이 엉뚱한 질문을 해대자 웃음을 터뜨린다. 윌리엄의 소박한 모습에 호감을 느낀 안나는 윌리엄과 가까운 사이가 된다. 영화음악의 선율이 매혹적이다.

 

영화 노팅힐 포스터
Notting Hill Gate Underground Station에 내리면 바로 나타나는 상점가 모습
Kensington Temple
빅토리아 건축 양식의 고급 주택들
고풍스러운 교회 건물
앞의 빅토리아 건축 양식과는 대비되는 파스텔톤의 포토벨로 로드
빈티지한 골동품 가게들이 모여 있는 포토벨로 로드
포토벨로 마켓
노팅힐 기념품 가게
영화 노팅힐에 등장했던 서점. 노팅힐 영화 배경이었다는 안내판이 붙어 있다.
영화 노팅힐에 등장했던 서점 모습
지하철역 Ladbroke Grove Station 부근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