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센터 하노이》는 베트남에서 3번째로, 하노이에서는 2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지하 5층에서 지상 65층에 이르는 높이 267m, 연면적 253,402 ㎡의 초대형·초고층 첨단 복합시설이다. 프리미엄 백화점, 최고급 호텔, 최상의 시설을 갖춘 서비스드 레지던스, 최첨단 비즈니스 오피스, 최고의 뷰를 갖춘 전망대, 편리하고 다양한 상품으로 가득한 마트 등 관광, 쇼핑, 비즈니스, 문화, 엔터테인먼트가 한 곳에서 시작되는 신개념 복합컴플렉스로 하노이의 랜드마크이다.
《롯데센터 하노이》 지하1층에는 《롯데마트》가 있는데 다양한 상품을 보유해 한국여행객들의 귀국전 쇼핑필수코스이다. 《롯데마트》는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있어 좋다. 《롯데마트》에서 살만한 것들로는 ▶ 노니 ▶ 커피 ▶ 차 ▶ 쌀국수 ▶ 코코넛 오일 등이 있다.
▶ 노니
요즘 한국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쇼핑 목록 1순위이다. ‘신이 내린 열매’라 불리는 노니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 해외 스타인 미란다 커를 비롯하여 산다락 박, 한은정, 남보라 등 여러 국내 스타들이 사랑하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노니는 동의보감에 파극천 또는 해파극으로 명시되어 있는데, 기력을 증진시키고 원기를 회복하는 효능을 지닌 약초로 기록되어 있다. 노니는 열대성 식물로 2000년 넘게 민간요법제로 사용되어 왔다. 지금까지 노니는 항균성, 항바이러스성, 항암, 알레르기, 저혈압,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캡슐형태 제품도 있고 분말가루 형태의 제품도 있고 티백차 형태의 제품들도 있다. 가격도 국내보다 저렴하다.
▶ 커피
세계 커피 생산량 2위에 빛나는 베트남은 커피 종류도 무궁무진하다. 대표적으로 G7, 콘삭 커피, 네스카페 브랜드가 인기가 많다.
▶ 차
주요 차 생산국답게 다양한 차 종류를 보유하고 있으며 좋은 품질과 맛을 자랑한다. 우롱차, 노니차, 녹차, 과일차는 물론 영국 차 브랜드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 쌀국수
베트남 현지 맛을 그대로 담아낸 인스턴트 쌀국수. 브랜드 종류도 다양하고, 소고기, 닭고기, 새우 등 맛별로 구입하는 것도 좋다.
▶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베트남 제품이 특히 우수하다. 보습력이 강해 보디 오일, 헤어 에센스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클렌징 오일 역할도 한다. 25도 이하일때는 하얀 고체 형태로 굳으니 녹여서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