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하노이/하롱베이여행]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하롱베이》

想像 2018. 11. 13. 15:16
반응형

파란 하늘 아래, 바다의 숲이라 불리는 베트남 최고의 경승지 하롱베이.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에 등록된 아름다운 여행지다. 하롱(下龍)의 지명 유래는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 베트남을 지켜 내고, 용이 내뿜은 여의주가 땅에 떨어져 오늘날 기암의 모습이 되었다'고 한다. 영롱한 비취색 바다 위에 1,969개에 이르는 크고 작은 섬들이 파도를 막아 마치 잔잔한 호수 같다.


《하롱베이》는 베트남 꽝닝성 통킹만 북서부에 위치한 만. 옌훙에서 하롱, 깜파, 반둥 지역까지 걸쳐있다. 남쪽과 남동쪽으론 통킹만으로 접하고 북쪽으로는 중국과 맞대고 있다. 해안선 길이는 120km에 이르며 총 면적 1,553 km²이다. 부속 도서의 수는 총 1969개에 이른다.


유람선은 사오십 명에서 백여 명까지 탈 수 있고 주방과 노래방 시설까지 있는 단체용 큰 배가 많다. 하롱베이는 수많은 섬 때문에 안쪽은 파도가 들이치지 않아 바다 치고는 매우 잔잔한 곳이지만, 그래도 큰 배가 멀미도 안 하고 훨씬 좋다. 


하롱베이의 섬들과 기암괴석 


《하롱베이》에서 가장 유명한 것들이 이 1,969개에 이르는 도서들의 모습과 이들이 만들어낸 경치다. 이 거대한 규모의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들은 석회암이 풍화작용으로 깎여나가 현재와 같은 모습이 되었다. 이 지역의 석회암은 2천만 년 이상 열대 습지 기후에 노출되어 카르스트 지형화 되었다. 하롱베이의 기암괴석으로는 20만동 화폐에 그려져 있는 향로 바위, 서로 사랑을 나누는 키스 바위, 얼굴 바위 등이 유명하다. 




더우고 섬 Đảo Đầu Gỗ


말뚝 섬을 뜻하는 이곳은, 베트남의 역사적인 장소다. 베트남의 영웅 쩐흥다오(Trần Hưng Đạo)가 몽골 제국의 침입을 받았을 때, 하롱베이의 지형을 이용해서 적군을 공격했다. 해안선에 말뚝을 박아 만조 때 적군의 배를 육지 쪽으로 유인하고, 썰물 때 공격을 하여 큰 승리를 거두었다. 더우고 섬은 그때 말뚝을 숨긴 장소라고 한다



띠엔꿍 동굴 (Tiehn Cung Cave)


하롱베이섬에서는 종유동을 가지고 있는 섬들도 여러 개 존재하는데 빗물에 석회암이 녹아 나가서 동굴이 생긴 것이다. 그중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동굴중 하나가 띠엔꿍 동굴 (Tiehn Cung Cave). 자연이 만든 거대한 동굴에 알록달록한 조명을 켜서 동굴 내부를 밝혀 웅장하면서도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다. 곳곳에서 들어오는 자연 빛이 동굴의 신비함을 더해 준다.석회암으로 만들어진 종유석이 동굴 내부를 장식한다. 셀 수 없이 많은 종유석들 가운데 독특한 모양이 눈에 띈다. 아이스크림, 사람, 버섯 등 여러 모양들이 있지만 특히 동물을 형상화 한 종유석이 가장 많다



카약킹 및 뱀부보트 체험


하롱베이섬에서는 종유동을 가지고 있는 섬들도 여러 개 존재하는데 빗물에 석회암이 녹아 나가서 동굴이 생긴 것처럼, 호수들도 많이 생겼다. 따라서 이런 석회암 섬들 안에 호수가 많다는 것도 하롱베이의 특징이다. 이들 동굴과 호수는 뱀부보트나 카약킹을 타고 체함할 수 있다.



수상가옥


《하롱베이》는에는 수상가옥도 존재하여 20~30여 채의 수상가옥이 무리지어 존재하는 곳을 볼 수가 있다. 하롱베이에는 약 1,600명의 사람들이 4개의 어업 마을에 살고 있다. 어업을 해서 먹고 살기도 하고, 아니면 관광객 상대로 작은 배를 이용해서 과일, 잡화 등을 팔기도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