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8 59

[홋카이도 나홀로 배낭여행] 하코다테 고료카쿠 타워 (추천 ★★★★☆)

고료카쿠는 에도시대 말기 일본에 처음 세워진 서양식 성곽이다. 란가쿠 (네덜란드를 통해 들어온 유럽의 학문, 기술, 문화) 학자인 다케다 아야사부로가 설계하였으며, 북방 경비를 위해 1857년부터 7년에 걸쳐 축조되었다. 하코다테시의 거의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성의 모양이 별 모양인 것에서 그 이름이 유래한다. 메이지 유신의 마지막 내전 ‘하코다테 전쟁’의 무대가 되기도 하였다. 국가의 특별사적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고료카쿠와 하코다테전쟁의 유구’로서 홋카이도 유산으로 선정되었다 고료가쿠 내에 위치하였던 에도 막부의 관청기관 하코다테 부교쇼 (箱館奉行所) 건물(1871년 해체)을 2010년 복원하였으며, 고증을 거쳐 복원한 내부 시설과 다양한 자료 및 영상 등을 통해 에도 말기 당시의 부교쇼의 모습을..

Jackie Evancho - All of the Stars [MV/가사]

Jackie Evancho - All of the Stars 사라 브라이트만과 르네 플레이밍이 극찬했던 신이 선물한 천상의 목소리! 2010년 미국 TV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스 갓 탤런트'에 출연해 푸치니 오페라 잔니 스키키의 "오 미오 바비노 카로"를 불러 화제를 모았던 오페라 소녀 '재키 애반코 (Jackie Evancho)'. 15살의 소녀로 성장하여 한껏 성숙해진 그녀의 목소리와 음악에 귀기울여보자! 여전히 천사 같이 순수하고 맑은 목소리! 2015년 새롭게 내놓는 싱글 [All of the Stars (Single)] It's just another nightAnd I'm staring at the moonI saw a shooting starAnd thought of youI sang a..

Ellie Goulding - Still Falling For You (영화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OST) [MV/가사]

Ellie Goulding - Still Falling For You Fire and ice This love is like fire and ice This love is like rain and blue skies This love is like sun on the rise This love got me rolling the dice Don't let me lose Still falling for you Still falling for you Beautiful mind Your heart got a story with mine Your heart got me hurting at times Your heart gave me new kind of highs Your heart got me feeling s..

Ailee(에일리) - If You [MV/가사]

Ailee(에일리) - If You 여름밤의 청량함을 닮은 '에일리'의 신곡 "If You"는 레트로 소울 장르의 곡으로 '수지', '백현'의 "Dream"을 함께 작업한 작곡가 '박근태'와 '최진석'이 공동 작곡하고, 작사가 '최갑원'으로 구성된 국내 최고 작가진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곡이다. 모든 마음을 주지 못하고 헤어진 사랑을 그리워하며 돌아오길 기다리는 여자의 마음을 노래한 "If You"는 '에일리'만의 절제된 감성표현과 깊은 소울이 느껴지는 보컬이 듣는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일하는 사이 사이마다 니 생각이 나 건널목 앞에 설 때마다 난 너만 떠올라 Wooh 너란 공기는 내 숨이 가쁘게 그렇게 사라져 가 If you 내 사랑이 100이었다면 그 반을 남겨놓지 않았으면 내 곁에 아직까지 있을까 ..

어반자카파 - 목요일 밤 (Feat. 빈지노) [MV/가사]

어반자카파 - 목요일 밤 (Feat. 빈지노) 대한민국 감성 음악의 대표 주자 '어반자카파(URBAN ZAKAPA)'가 지루한 일상에 상쾌한 활력소가 되어줄 경쾌한 싱글 [목요일 밤]을 깜짝 발표했다. "목요일 밤"은 '어반자카파'의 홍일점이자 천부적인 음악적 재능을 펼치고 있는 '조현아'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총프로듀싱한 곡으로, '어반자카파'의 오랜 음악적 동료이자 절친인 래퍼 '빈지노(Beenzino)'가 랩피쳐링으로 참여해 리스너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스페셜 트랙이다. 평범한 목요일 밤 널 데려 갈게 어디든 일주일 중에 네가 제일 지쳐 있을 오늘 Wanna drive If you don’t mind 둘이서 갈래 어디든 밤을 가득 채울 너와 나 그 곳을 향해 향해 Wherever you wan..

BLACKPINK - 휘파람 [MV/가사]

BLACKPINK - 휘파람 'BLACKPINK'는 YG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만들어진 신인 걸그룹으로, 오랜 연습 기간과 YG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으며 내공을 인정받았다. 그들이 처음으로 대중 앞에 독립적으로 나서게 된 데뷔 앨범 [SQUARE ONE]은 YG 최고 프로듀서 'TEDDY'가 2년에 걸친 작업으로 앨범 퀄리티를 최상으로 높였으며, 기존 걸그룹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사운드와 매력을 어필했다. 휘파람은 초반부에는 808 드럼과 베이스를 사용한 프로덕션을 기반으로 휘파람을 테마로 한 툭툭 내뱉는 듯한 멜로디 라인, 귀를 간지럽히는 물방울 이펙트가 돋보이며, 비트를 갖고 노는듯한 랩과 호소력 있는 가창력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힙합곡이다. 후렴구의 ..

[맛리뷰] 《투썸플레이스》 '오렌지빙수'를 먹어 보니 평점 ★★★

투썸플레이스가 빙수 신메뉴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빙수는 상큼하고 신선한 생과일 토핑을 올린 ‘오렌지 빙수’와 ‘청포도라임 빙수’ 2종이다. 오렌지 빙수는 부드러운 우유얼음에 자몽 농축액을 넣고 달콤한 오렌지 과육과 향긋한 자몽 향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청포도라임 빙수는 라임얼음을 곱게 갈고 그 위에 청포도와 복숭아 맛 젤리를 올려 새콤하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 각각 9800원. 오렌지빙수를 먹어 먹어 봤는데 부드러운 우유얼음과 자몽농축액, 그리고 달콤한 오렌지 과육이 잘 어울려져 맛있었다. 하지만 옥의 티는 오렌지 과육의 속껍질에 계속 입에서 씹혀서 먹기에 불편했다. 속껍질을 뱉어 낼 수도 없고^^

맛집탐방 2016.08.27

[망미동카페] 망미동에 새로 생긴 깜직한 카페 《메종이이(maison ee)》 (추천 ★★★★)

좌수영교 근처 망미동에 메종이이(maison ee)라는 새로운 카페가 하나 생겼다. '엘올리브'와 '커피드포트'와 함께 좌수영교 근처 망미동의 새로운 명소가 될 듯하다. maison은 프랑스어로 집, 주택을 의미하며 ee는 eat, enjoy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메종이이(maison ee)는 결국 먹고 즐기는 집이라는 뜻. 커피류를 기본으로 다양한 디저트와 간단한 브런치, 맥주를 즐길 수 있다. 가정집을 개조해 만들었는데 인테리어가 너무 깜직하고 예쁘다 카페 1층 모습 화장실도 너무 고급스럽고 깔끔 카페 2층 모습 깔끔한 분위기에서 커피와 케이크를 2층에서 계단을 올라가면 옥상 노천카페가 나온다 옥상노천카페 수영강변과 센텀파크 아파트 단지가 한눈에

[서면맛집] 일본가정식백반 전문점 《돈돈》

《돈돈》. 음식점 상호만 듣고는 돼지고기를 파는 식당으로 착각이 드는데 《돈돈》은 일본가정식백반 전문점이다. 비롯 프랜차이즈이기 하지만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괜챦다. 일본풍으로 꾸며진 실내 내부도 깔끔하고 아늑한 편이다. 이 집 메뉴는 소고기 화로구이 정식, 일본식 소고기 전골인 스키야키 정식, 큐브스테이크 정식, 일본식 닭튀김인 도리텐 정식, 일본식 생선구이 정식 등 18가지. 정식 외에도 가츠돈, 라멘, 튀김 등 술안주로 적합한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준비돼 있다. 이 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화로구이 정식과 스키야키 정식이라고 한다 화로구이정식 14,000원 붉게 달아오른 숯을 머금은 미니화로 위에서 직접 와규(흑우) 갈비를 구워 먹는 정식이다. 개인화로가 나온다는 점이 우선 독특하다. 육즙이..

맛집탐방 2016.08.26

[포항/구룡포맛집] 작고 볼품없지만 맛있는 구룡포 찐빵

구룡포하면 대표 음식으로 '과메기', '대게', '모리국수', '해풍국수' 그리고 찐빵을 들 수 있다. 구룡포 초등학교 앞에는 찐빵집들이 여러군데 있다. 가장 유명한 '철규분식'을 비롯해 '오광찐빵','엄마진빵' 등 . 철규분식은 50년 전통의 분식집으로 작고 볼품없지만 맛있는 시골 찐빵으로 유명하다. 평일 주말 구분 없이 늘 손님으로 북적인다. 특이한 점은 진빵을 단팥죽에 찍어 먹는다는 것.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철규분식 찐빵이 다 떨어져 옆에 있는 '오광찐빵'에서 찐빵을 사먹었는데 이 집 찐빵도 맛있었다. 작고 볼품없지만 맛있는 시골 찐빵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구룡포 초등학교 앞 찐빵집들 오광찐빵 찐빵9개가 3,000원 일반 찐빵보다는 좀 작다 찐빵안에는 단팥이 알차게 들어가 있다 단팥소는..

맛집탐방 2016.08.26

[포항/구룡포맛집]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구룡포 해풍국수 맛집 《할매국수》 (추천)

구룡포 하면 '해풍국수'가 특히 유명하다, 구룡포 해풍국수는 실내에서 열풍 건조로 만들어지는 보통 국수와 달리 오로지 동해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에 국수를 건조시켜서 만드는데 바닷바람에 포함된 염도에 따라서 반죽에 들어가는 소금양이 달라진다고 한다. 50년 가까운 세월 동안 한결같이 국수를 뽑아낸 제일국수공장의 해풍국수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하다. 이 제일국수공장의 해풍국수를 사용한다는 《할매국수》는 구룡포를 찾는 관광객들이 한 번쯤 맛을 보는 국수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수요미식회에 소개되면서 전국적으로도 더 유명해졌다. 그 유명세때문인지 예전에 허름했던 건물 대신 새 건물이 들어서고 가게도 한층 더 깔끔해졌다 가게 내부 모습 그냥 조그만 가게이다 예전엔 낡은 시골 음식점같은 분위기였지만 지금은 새롭게 건..

맛집탐방 2016.08.26

[포항여행] 100여년 전 일본 가옥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추천 ★★★★)

구룡포에 가면 100여년 전 일본인들이 살았던 일본 가옥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일제시대 일본인들의 거류지였던 구룡포 읍내 장안동 골목은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아직도 일본풍이 물씬 풍겨난다. 실제로 수년 전 모 방송국의 인기드라마 '여명의 눈동자'의 일본거리 촬영때 이곳 구룡포 읍내 장안동 골목이 촬영 세트로 이용됐었다. 가옥 뒷산은 일본인들이 손수 만든 공원이 있다. 가파른 돌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공원이 나오고 그 안에 선원들의 무사고를 빌던 용왕당도 보인다. 수년 전만 해도 아는 사람들만 와서 구불구불 골목을 살피곤 했는데 지난 2012년 구룡포 근대역사관 개관과 함께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라는 이름으로 깔끔하게 정돈된 후 구룡포를 찾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어째서 이곳에 일본식 가옥들이 ..

[포항여행] 한반도의 동쪽 끝이자 일출 명소인 《호미곶》 (추천 ★★★★)

포항시의 영일만에서 제일 동쪽으로 돌출한 땅끝, 호미곶은 일출과 등대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일출은 인근의 울산 간절곶과 함께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뜬다하여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예전 이름은 시대 조선시대 이 지역이 속한 장기군에서 딴 장기곶(長鬐串)이었고, 2001년 12월 지금의 이름인 호미곶으로 변경하였다. 국사나 사회시간에 선생님들이 한반도 지도를 그리면 꼭 동쪽으로 뾰족하게 튀어나오게 그리는 곳이 바로 호미곶이다 호미곶은 16세기 조선 명종때 풍수리지리학자인 남사고가 "산수비경" 에서 한반도는 백두산 호랑이가 앞발로 연해주를 할퀴는 형상으로, 백두산은 호랑이 코, 호미곶은 호랑이 꼬리에 해당한다" 고 기술하면서 천하의 명당이라 하였다. 또, 고산 김정호는 대동여지도를..

[서면카페] 전포동 카페거리에 있는 아기자기한 카페 《서울 키친》

부산 서면 중앙중학교 뒷골목에서 점포성당을 지나는 카페 골목, 일명 '전포동 카페거리'에는 아기자기하고 개성 넘치는 카페가 줄지어 늘어서 있다. 빨간 컨테이너 풍으로 독특하게 연출한 가게와 대형 물레방아를 이용해 실내장식을 한 카페, 60년대 사진에서 막 나온듯한 가게와 모던풍의 카페, '달은 가장 오래된 시계다', '슬로시티 다락방', '뉴욕다방' 등 재미난 이름을 가진 카페 등 100개 점포가골목 곳곳에 어우러져 있다. 《서울 키친》도 전포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그런 아기자기한 카페들중 하나이다. 다소 낡아 보이는 70년대 가정건물 2층을 개조해(사실 크게 개조한 것도 없는 듯^^) 만든 카페인데 뭔가 빈티지하면서도 투박한 실내 분위기가 개성만점인 카페이다. 아래사진이 《서울 키친》이 들어서 있는 건물..

[부산명소] 아기자기하고 개성 넘치는 카페촌 서면 《전포동 카페거리》

2012년 카페가 한두 곳이 들어서기 전에는 번화가인 서면의 뒷골목으로 분위기가 음습하고 쓰레기가 나뒹구는 바람에 구에서 무단 투기를 자제해 달라는 의미로 '이 지역은 우리 구의 망신 지역입니다'라는 표지판을 곳곳에 설치하기도 했다. 지금은 카페촌을 이루면서 거리가 깔끔해졌고 분위기도 밝아졌다. 중앙중학교 뒷골목에서 점포성당을 지나는 카페 골목에는 아기자기하고 개성 넘치는 카페가 줄지어 늘어서 있다. 빨간 컨테이너 풍으로 독특하게 연출한 가게와 대형 물레방아를 이용해 실내장식을 한 카페, 60년대 사진에서 막 나온듯한 가게와 모던풍의 카페, '달은 가장 오래된 시계다', '슬로시티 다락방', '뉴욕다방' 등 재미난 이름을 가진 카페 등 100개 점포가골목 곳곳에 어우러져 있다. 전포동 카페거리의 아기자기..

[포토뉴스] 새로운 청년문화 놀이터 《거리예술 NASA Ⅹ아트마켓 AREA051》

매월 토요일 서면 동천로 대중교통지구 일대에서 새로운 청년문화 놀이터가 열리고 있다. 부산시와 부산문화재단가 주최하는 거리예술 콘텐츠 발굴사업 'NASA'와 아트마켓 활성화 사업 'AREA 501'이 그것이다. 거리예술 콘텐츠 발굴사업인 'NASA'(No Amplifier Street Art)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음향을 최소화해 주변 상권과 시민들의 민원문제도 해결하는 '앰프 없는 스트릿아트'를 진행하고, 더불어 오케스트라단 지휘 체험과 저글링 퍼포먼스, 즉흥연기, 인간동상, 스트릿댄스, 랩핑그래피티 등도 펼쳐진다. 아트마켓 활성화 사업인 'AREA051'은 Art(부산의 청년예술가 작품 판매), Readymade(기성제품 판매), Edgepoint(부산만의 이색상품 판매), A..

맛집탐방 2016.08.25

[센텀시티맛집] 센텀시티 No.1 베이커리 《뺑 드 엘리시안》

《뺑 드 엘리시안》는 대한민국 기능장 (Korea Master Baker) 고영환 대표가 직접 선보이는 최고의 빵과 타르트가 가득한 베이커리이다. 100% 유기농 밀가루와 부드러운 우유크림으로 만들어진 이 집 빵과 타르트는 가격이 다소 비싼 것이 흠이기는 하지만 가격만큼 정말 맛있다. 대한민국 기능장 (Korea Master Baker) 고영환 파티셰의 이력이가게 한 벽면을 채우고 있다 《뺑 드 엘리시안》 모습 이 집 빵들은 어느 것이나 다 너무 부드럽고 맛있다나오는 빵도 매일 매일 조금씩 변화가 있는 듯하다식빵들은 쭉쭉 찢어 그냥 간식삼아 먹어도 좋을 정도로 부드러우면서 맛있다일반 빵집이랑 확실히 식감과 맛이 틀린다 타르트들도과하게 달지 않고고유의 재료 맛이 살아 있으면서부드러운 것이 맛있다 실제 화분..

맛집탐방 2016.08.25

[포항여행] 포항시내와 영일만이 한눈에, 전망좋은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추천 ★★★★)

연오랑(延烏郞)과 세오녀(細烏女)는 신라시대 동해 바닷가에 살던 부부였다. 서기 157년(신라 아달라왕 4년) 미역을 따러 바다로 간 연오랑이 바위에 올라섰다가 바위가 움직여 일본의 한 섬에 닿아 임금이 됐다. 남편을 찾아 나선 세오녀 또한 바위에 실려 일본에 가 연오랑을 만나 왕비가 됐다. 그러자 신라에서는 해와 달이 빛을 잃었다. 세오녀가 짠 세초(가늘게 짠 비단)로 하늘에 제사를 올리니 마침내 신라의 해와 달이 다시 밝아졌다. 이는 경북 포항의 영일만에 전해오는 설화다. 고려초 박인량이 지은 에 실린 내용이다. 은 지금 전해지지 않았지만, 에 연오랑세오녀 이야기가 전해온다.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는 포항시가 '연오랑세오녀' 이야기를 바탕으로 남구 동해면 임곡리 일대 8만3000여㎡에 조성한 테마파..

The Chainsmokers - Closer ft. Halsey [듣기/가사]

The Chainsmokers(더 체인스모커스)의 첫 빌보드 차트 1위!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EDM 듀오 The Chainsmokers(더 체인스모커스)의 히트 트랙 "Closer"! 2015년 "Roses"를 시작으로 EDM 씬뿐만 아니라 전세계 팝 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지금 가장 '힙'한 듀오 '더 체인스모커스 (The Chainsmokers)'와 세련되고 트렌디한 음색의 '할시(Halsey)'와의 콜라보로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히트 트랙 "Closer (feat. Halsey)"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리믹스 버전 Hey, I was doing just fine before I met youI drink too much and that's an issue but I'm ok..

EXO - Lotto [MV/가사]

EXO - Lotto EXO의 정규3집 리패키지 앨범 [LOTTO]가 발매됐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정규3집 수록곡 9곡에 타이틀곡 "Lotto" 를 포함한 4곡이 추가 수록된 총 13곡으로 구성, EXO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타이틀곡 "Lotto"는 리드미컬한 베이스가 돋보이는 힙합 곡으로, 독특한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며, 사랑하는 여자와의 운명적인 만남을 Lotto 당첨에 비유한 재미있는 가사가 곡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킨다. Oh yeah yeah oh yeah yeah별 관심이 없는 척시선을 피해서 가이해해 모든 걸걸어야만 할 테니까스쳐만 봐도 Oh yeah다른 여자와는 확 달라뒤돌아봐도 분명내게 찾아온 Luc..

센텀시티의 제주생고기 전문 고기집 《제주돈가》

센텀시티에는 회사가 많다 보니 고깃집도 꽤 있다. 그중에서도 제주생고기 전문 고기집으로 센텀시티내 직장인 및 인근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집이 있으니 《제주돈가》이다. 제주산 생고기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다 보니 가격은 약간 비싼 편이긴 하나 고기 맛은 괜챦다. 제주돈가 내부 모습과가격표 제주흑돼지(120g) 15,000원 제주오겹살(120g) 9,000원 제주목등심 (120g) 9,000원 제주항정살,가브리살 (100g) 10,000원 그런데 2인이 주문하면 3인분은 시켜야 한다 ㅠㅠ 고기 주문했을 때 나오는 밑반찬들 깔끔하고 맛있다 겉절이가 맛있다. 특히 구운 김치와 얇게 여민 고추 장아지를 고기에 싸 먹으면 환상적인 궁합 오겹살 2인분과 항정살 1인분 생고기답게 고기가 신선해 보인다 아래는 목등..

맛집탐방 2016.08.16

[센텀시티맛집] 센텀시티의 맛깔스런 한정식 전문점 《만파식적》

만파식적은 센텀시티에 위치한 '자연을 담은 밥상'을 표방하고 있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가격대비 만족스러울 정도로 한상차림이 깔끔하고 푸짐하게 나오는데 이때문에 주변 직장인이나 단체손님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이다 만파식적은 퓨전 한정식 전문점이라 매장은 매우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식사하기 아늑한 분위기이다 만파식적의 메뉴 여러가지가 있지만 만파식적 특선코스와 돌솥밥이 가장 인기가 있는 듯하다 만파식적 A코스 12,000원먼저 여러가지 요리들이 나온다 아래사진들은 4인분 전과 두부탕수 잡채 제육볶음 유자샐러드 열무김치 더덕구이 탕평채 요리를 맛있게 먹고 나면 식사가 나온다 오색나물 6첩 밑반찬 된장찌개 연잎돌솥밥 만파식적 B코스 16,000원아래사진은 4인분 전 두부탕수 냉채 근채모듬범벅 유자샐러..

맛집탐방 2016.08.16

사직동 '소문난 주문진막국수' 옆 《소문난 춘천막국수》

사직야구장 옆 '소문난 주문진막국수'라면 알만한 사람은 다들 아는 유명한 맛집이다. 허름하고 좁은 가게에서 시작해 이제는 번듯한 건물을 올렸을 정도. 그러다보니 주말에는 30분이상 줄 서기는 기본이다. 때론 기다리다 지친다. 그런데 '주문진막국수' 건물로부터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소문난 춘천막국수'라는 작은 가게가 있다. 처음에는 '주문진막국수' 의 유명세를 이용해 사직동으로 막국수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중 기다리자 지친 손님들을 끌어 모으는 전략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의엿한 맛집으로 성장했다 이 집은 그냥 조그만 가게이다메뉴는 물막국수 6,500원 비빔막국수 7,00원감자전 5,500원, 만두 5,000원수육(소) 15,000원 (대) 20,000원이다 수육(소) 15,000원수육은 솔직히 별로이다고기..

맛집탐방 2016.08.16

[센텀시티맛집] 신세계 센텀시티몰 지하2층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풀바셋 (Paul Bassett)》

폴바셋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호주의 유명 바리스타 폴 바셋의 이름을 따 만든 브랜드다. 바셋이 고른 원두만 사용하고, 커피 추출법 등도 그의 방식을 따른다. 폴바셋은 다른 커피전문점에 없는 독창적인 메뉴로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에스프레소를 활용해 만드는 아메리카노 대신 ‘룽고’를 기본 커피로 판매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길다’라는 의미의 룽고는 온수에 2 shot의 리스트레토를 부어만듭니다. 에스프레소보다 부드럽고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진하면서도 부드럽게 입안에 감기는 맛이 일품이다. 커피로 거품을 내 생맥주 같은 형태로 판매하는 ‘롱블랙 드래프트’도 폴바셋만의 메뉴다. 그외에도 Paul Bassett 에스프레소와 저지방 우유를 블랜딩한 후, 상하목장 밀크 아이..

맛집탐방 2016.08.16

씨잼 (C Jamm), 비와이 (BewhY) - puzzle [듣기/가사]

씨잼 (C Jamm), 비와이 (BewhY) - puzzle I’ll Take 1 I’ll take 2 이젠 대한민국의 Main deux 나보다 바쁜 내 매니져 폰엔 100통의 부재중 브랜드 평판 섭외 1순위 말 안 해도 대세인증 너의 두 눈이 확인했잖아 내가 나온 순간 다 게임 끝 고1 때 꿈꿨던 일들이 지금은 일상 방금 마치고 왔어 대기업 회장님과의 식사 상상했던 것이 딱 맞아 떨어지는 내 눈앞의 삶 내 이름으로 만드는 돈 어딜 가던 내 직장 오늘 뜬 인터넷 기사 제목은 비와이 열풍 끝인 줄 알았더니 이제부터 시작 니 쉐키들은 전부 열폭 내가 인기 땜에 잘됐대 그 인기는 어디서 왔지 아마도 얼굴인듯해 이게 말이 되는 것 같니 내 성공을 연구하는 분이 늘어나 기도가 이뤄지는 느낌 어때 울엄마 새로운 흐..

여자친구 - 너 그리고 나(NAVILLERA) [MV/가사]

여자친구 - 너 그리고 나(NAVILLERA)"너 그리고 나"는 여자친구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 곡으로 '새롭게 시작해 볼래 너 그리고 나 사랑을 동경해 앞으로도 잘 부탁해' 라는 가사를 통해 좋아하는 사람과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들의 마음과 학교3부작을 끝내고 새롭게 시작하는 여자친구의 마음을 동시에 담아 표현하였다. 한국의 대표적인 시인 조지훈의 시 '승무'의 한 구절인 '나빌레라' 라는 표현을 인용해 한 마리의 나비처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귀엽게 표현하였다. 여자친구의 상징과도 같은 기타 솔로와 신나는 락 사운드, 화려한 스트링이 질주하는 듯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즐거운 곡이다. 알 수 있었어 널 본 순간 뭔가 특별하다는 걸 눈빛 만으로도 느껴지니까 마음이 움직이는 걸 나비..

스탠딩 에그 - 여름밤에 우린 [듣기/가사]

STANDING EGG - 여름밤에 우린이 노래는 도입부부터 풍성한 화음의 아카펠라로 귀를 사로잡으며 90년대 말과 2000년대 초, 'Boyz II Men' 이나 'All 4 one'이 불렀던 달콤한 팝송들을 연상시키며 그 당시 곡들이 지닌 세련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그대로 느끼게 해준다. 별이 가득한 여름밤의 분위기에 취해 그 순간 만큼은 두 사람이 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는 가사 또한 말 그대로 '꿀이 떨어지듯' 달콤하다. You will always be my girl I promise you I will be on your side 움직이지 말아줘 눈에 담고 있으니까 작은 표정 하나하나 맘에 담고 싶으니까 꿈을 꾸는듯한 눈부신 오늘 밤 별빛이 가득한 너의 눈을 본 순간 난 ..

언니쓰 - Shut Up (Feat. 유희열) [MV/가사]

언니쓰 - Shut Up (Feat. 유희열) '박진영'이 작사하고 '박진영'과 '유건형'이 함께 만든 정통 Funk곡으로 나쁜 남자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강한 여성상을 표현한 곡 Shut Shut Up Shut Shut Up Shut Shut Up 배터리가 다 돼서 전화를 못 받았어 나중에 하려다가 잘까봐 안 했어 그게 말이 되니 내가 무슨 바보니 그 말을 믿으라고 한두번도 아니고 말을 하면 할수록 더 손해야 이 바보야 그냥 떠나 남자답게 말도 안 되는 말 그만해 좀 제발 끝났단 걸 왜 몰라 왜 이제 와서 이래 이젠 그 입 좀 Shut 에에에에에 Shut Up 이이이이이 Shut 나나나나나 Shut Up 어쩌고 저쩌고 너의 Shut 에에에에에 Shut Up 이이이이이 Shut 나나나나나 Shut Up 어..

애플 뮤직 한국 출시, 클래식 애호가들에겐 정말 희소식

8월 5일 오전 애플이 기습적으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Apple Music)을 한국에 출시했다. 애플 뮤직은 월정액을 내면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무제한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음원 수가 3000만곡에 달한다. 애플은 작년 6월에 애플 뮤직 서비스를 첫선 보인 뒤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진출한 상태다. 우리나라에는 지각(遲刻) 진출한 셈이다 첫 3개월은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 기간이 지나면 개인은 7.99달러(약 8,800원),가족회원(최다 6명 사용가능)은 11.99달러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북미 시장 가격보다 약 2천 원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음원 서비스 가격에 맞춘 것으로 보인다 애플뮤직의 경우 서비스 첫 화면부터 선호 장르와 가수 등 사용자의 ..

IT이야기 2016.08.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