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8/25 4

[부산명소] 아기자기하고 개성 넘치는 카페촌 서면 《전포동 카페거리》

2012년 카페가 한두 곳이 들어서기 전에는 번화가인 서면의 뒷골목으로 분위기가 음습하고 쓰레기가 나뒹구는 바람에 구에서 무단 투기를 자제해 달라는 의미로 '이 지역은 우리 구의 망신 지역입니다'라는 표지판을 곳곳에 설치하기도 했다. 지금은 카페촌을 이루면서 거리가 깔끔해졌고 분위기도 밝아졌다. 중앙중학교 뒷골목에서 점포성당을 지나는 카페 골목에는 아기자기하고 개성 넘치는 카페가 줄지어 늘어서 있다. 빨간 컨테이너 풍으로 독특하게 연출한 가게와 대형 물레방아를 이용해 실내장식을 한 카페, 60년대 사진에서 막 나온듯한 가게와 모던풍의 카페, '달은 가장 오래된 시계다', '슬로시티 다락방', '뉴욕다방' 등 재미난 이름을 가진 카페 등 100개 점포가골목 곳곳에 어우러져 있다. 전포동 카페거리의 아기자기..

[포토뉴스] 새로운 청년문화 놀이터 《거리예술 NASA Ⅹ아트마켓 AREA051》

매월 토요일 서면 동천로 대중교통지구 일대에서 새로운 청년문화 놀이터가 열리고 있다. 부산시와 부산문화재단가 주최하는 거리예술 콘텐츠 발굴사업 'NASA'와 아트마켓 활성화 사업 'AREA 501'이 그것이다. 거리예술 콘텐츠 발굴사업인 'NASA'(No Amplifier Street Art)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음향을 최소화해 주변 상권과 시민들의 민원문제도 해결하는 '앰프 없는 스트릿아트'를 진행하고, 더불어 오케스트라단 지휘 체험과 저글링 퍼포먼스, 즉흥연기, 인간동상, 스트릿댄스, 랩핑그래피티 등도 펼쳐진다. 아트마켓 활성화 사업인 'AREA051'은 Art(부산의 청년예술가 작품 판매), Readymade(기성제품 판매), Edgepoint(부산만의 이색상품 판매), A..

맛집탐방 2016.08.25

[센텀시티맛집] 센텀시티 No.1 베이커리 《뺑 드 엘리시안》

《뺑 드 엘리시안》는 대한민국 기능장 (Korea Master Baker) 고영환 대표가 직접 선보이는 최고의 빵과 타르트가 가득한 베이커리이다. 100% 유기농 밀가루와 부드러운 우유크림으로 만들어진 이 집 빵과 타르트는 가격이 다소 비싼 것이 흠이기는 하지만 가격만큼 정말 맛있다. 대한민국 기능장 (Korea Master Baker) 고영환 파티셰의 이력이가게 한 벽면을 채우고 있다 《뺑 드 엘리시안》 모습 이 집 빵들은 어느 것이나 다 너무 부드럽고 맛있다나오는 빵도 매일 매일 조금씩 변화가 있는 듯하다식빵들은 쭉쭉 찢어 그냥 간식삼아 먹어도 좋을 정도로 부드러우면서 맛있다일반 빵집이랑 확실히 식감과 맛이 틀린다 타르트들도과하게 달지 않고고유의 재료 맛이 살아 있으면서부드러운 것이 맛있다 실제 화분..

맛집탐방 2016.08.25

[포항여행] 포항시내와 영일만이 한눈에, 전망좋은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추천 ★★★★)

연오랑(延烏郞)과 세오녀(細烏女)는 신라시대 동해 바닷가에 살던 부부였다. 서기 157년(신라 아달라왕 4년) 미역을 따러 바다로 간 연오랑이 바위에 올라섰다가 바위가 움직여 일본의 한 섬에 닿아 임금이 됐다. 남편을 찾아 나선 세오녀 또한 바위에 실려 일본에 가 연오랑을 만나 왕비가 됐다. 그러자 신라에서는 해와 달이 빛을 잃었다. 세오녀가 짠 세초(가늘게 짠 비단)로 하늘에 제사를 올리니 마침내 신라의 해와 달이 다시 밝아졌다. 이는 경북 포항의 영일만에 전해오는 설화다. 고려초 박인량이 지은 에 실린 내용이다. 은 지금 전해지지 않았지만, 에 연오랑세오녀 이야기가 전해온다.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는 포항시가 '연오랑세오녀' 이야기를 바탕으로 남구 동해면 임곡리 일대 8만3000여㎡에 조성한 테마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