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9 22

[부산명소] 폐공장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다 《F1963》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위치한 《F1963》은 원래 세계 최대 특수 선재(線材) 회사인 고려제강이 1963년부터 2008년까지 현수교, 자동차 타이어 등에 들어가는 와이어로프를 생산하던 공장이었다. 2008년 주변 지역이 주택 지대로 개발되면서 공장은 문을 닫게 됐다. 설비는 부산 정관과 경남 양산 공장으로 이전되고 폐공장은 창고로 쓰이다가 최근 《F1963》이란 이름의 전시와 공연, 교육 및 휴식공간과 상업시설의 기능이 융합된 부산 최대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노베이션(Renovation)중이다. 지난 9월 3일 이곳은 예술 공간으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혼혈하는 지구, 다중지성의 공론장'을 주제로 이날 개막한 '2016 부산비엔날레'의 '프로젝트 2' 전시 무대로 첫선을 보였다 《F1963》은 고려제강 수..

맛집탐방 2016.09.28

경주지진, 기초가 부실한 대한민국 IT 및 과학기술의 밑낮을 보여주다

지난 9월 12일에도 경주일원에 5.1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뒤 남쪽으로 1.4km 떨어진 곳에서 역대 최강 5.8 규모의 본진이 일어났다. 지진의 공포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1주일만에 규모 4.5의 여진이 또 발생했다. 이 때문에 많은 국민들은 한반도 대지진의 전조는 아니냐면서 불안에 떨고 있다. 어쨋든 이제 모든 국민들은 한반도도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다라는 인식을 가지기 시작했고 5.8 규모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음에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정부를 성토하고 있다. 이번 경주지진을 통해 다시 한번 우리나라가 얼마나 주먹구구식이고 기초가 부실한 나라인지 그 밑낮을 알 수 있었다. 1. 국민안전처 홈페이지 다운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는 9월 19일 오후 8시 33분 경주 인근에서 규모 4.5의 강력한 여진이 ..

IT이야기 2016.09.20

[망미동카페] 복합문화공간 F1963내에 문을 연《테라로사 수영점》(추천 ★★★★★)

주말이면 늦은 아침을 먹고, 느긋하게 찾고 싶은 문화공간. 책을 읽다가 커피를 마시고, 전시를 볼 수도 있는 곳. 그런 곳이 새로 탄생했다. 고려제강의 옛 수영공장을 부산 최대 복합문화시설로 리노베이션하는 'F1963'은 부산 수영구 망미동 옛 고려제강 수영공장 부지 등 2만 2279㎡ 대지에 연면적 1만 650㎡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전시공간(5933㎡)을 중심으로 △중정(중간마당) △상업공간 △브리지 △부속건물 △주차장 및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차창을 지나 주 출입구로 들어가면 제일 먼저 마주하는 공간은 중정. 이름 그대로 F1963의 중심부에 위치한 874㎡ 면적의 이 공간은 실내와 야외가 접해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6부산비엔날레 기간 동안 중정에선 '금난새의 ..

[송정카페] 부산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포트1902 (Port 1902)》(평점 4.5)

송정해수욕장의 끄트머리에는 구덕포라는 한적한 포구가 자리 잡고 있다. 지금까지 해운대 끝자락에 있는 미포나, 송정과 해운대 사이에 있는 청사포에 비해 가구 수가 별로 많지 않고 그렇게 잘 알려지지도 않은 곳이었지만 최근 하나둘씩 전망좋은 카페들이 들어서면서 새로운 부산의 명물 카페촌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떠 오르고 있는 곳이 《포트1902 (Port 1902)》이다. 《포트1902 (Port 1902)》은 지난해 7월 문을 열었는데 수영할 수 있는 풀이 있는 테라스 카페로 유명하다. 최근 부산 명소로 SNS에 자주 올라온다. 《포트1902 (Port 1902)》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수영을 할 수 있는 미니풀.. 이 카페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다..

14호 태풍 '므란티'영향으로 파도 치는 송정해수욕장 구덕포 모습

송정해수욕장의 끄트머리에는 구덕포라는 한적한 포구가 자리 잡고 있다. 지금까지 해운대 끝자락에 있는 미포나, 송정과 해운대 사이에 있는 청사포에 비해 가구 수가 별로 많지 않고 그렇게 잘 알려지지도 않은 곳이었지만 최근 하나둘씩 전망좋은 카페들이 들어서면서 새로운 부산의 명물 카페촌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추석연휴 4일째인 토요일 이곳 구덕포를 찾았다. 14호 태풍 '므란티'의 간접 영향으로 폭우와 함께 파도가 평소보다 높게 치고 있었는데 성난 것 같은 동해바다의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담아 보았다.

Sia - The Greatest (Feat. Kendrick Lamar) [MV/가사]

Sia - The Greatest (Feat. Kendrick Lamar) '비욘세', '셀린 디온', '리한나',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의 곡을 만든 최고의 작곡가! 2016년 새 앨범 [This Is Acting] 으로 돌아온 자유롭고 컬러풀한 보이스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호주 출신 여성 싱어송라이터 '시아'! 싱글 "Cheap Thrills"로 4주 연속 빌보드 핫 100차트 1위를 차지하며, 작곡가와 동시에 뮤지션으로서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한 '시아(Sia)'의 2016년 새 싱글 "The Greatest". '시아'의 영원한 동반자로, 이번 싱글에서도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댄서 '매디 지글러'가 커버 작업에 모델로 참여, 그리고 현재 가장 핫한 힙합 랩퍼 '켄드릭 라마'가 피쳐링으로 참..

Galantis - No Money [MV/가사]

Galantis - No Money 'Galantis' 는 2015년 6월 Ultra Korea 라이브 헤드라이너로서 성공적인 내한을 마쳤던 스웨덴 출신의 일렉트로닉 듀오로, 현재 각종 페스티벌을 지배하고 있다. 이들은 "Britney Spears", "Katy Perry", "Icona Pop" 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로도 유명하며, "Smile", "Runaway (U & I)" 등의 창의적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싱글들로 화제를 모은 아티스트다. 또한 이들은 2016 그래미에서 '최우수 댄스 레코딩' 부문 후보 등극, 제 1회 일렉트로닉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싱글' 과 '올해의 앨범'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히트 메이커 DJ 임을 입증했다.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싱글 [No Money] 는 ..

Tungevaag & Raaban - Samsara (feat. Emila) [MV/가사]

노르웨이, 핀란드 등 유럽 차트 1위 올킬! 댄스의 혁명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EDM 프로듀싱 듀오! 'Tungevaag & Raaban' 의 싱글 "Samsara" times running up tick tockand I'm set on minely a thread of lifedo you belive in karmalets live it up like samsarasomeone might tell ulife is deadly but with us its justone of manycome one let us set the tonefollow the rave lets get it ontake me home to samara samsaralose control like samsara samsaracome..

존박 - 네 생각 [MV/가사]

존박 - 네 생각 뮤지션 '존박'이 오는 15일 싱글을 발표하며 2년만에 컴백한다. 지난 2013년 정규 1집 [이너 차일드 (INNER CHILD)], 2014년 싱글 [U]를 발표하며 특별한 감성이 담긴 음악들을 선보였던 '존박'이 약 2년만에 싱글 [네 생각]을 발매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존박'은 한층 성숙해진 음악으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음악을 짙고 깊게 담아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첫번째 수록곡 "네 생각"은 '존박'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도입부에 부드럽게 흘러나오는 중저음의 보이스, 리듬감이 느껴지는 드럼과 기타, 그 사이에 조화를 이뤄내며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재즈 건반 사운드는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특히 곡의 중간마다 나오는 브라스 사운드는 느낌을 극대화 시키고 ..

볼빨간 사춘기 - 우주를 줄게 [MV/가사]

볼빨간 사춘기 - 우주를 줄게 올해 4월 Half Album [RED ICKLE]을 발매하며 2016년 화제의 신인밴드로 주목 받고 있는 여성 듀오 볼빨간사춘기가 Half Album의 완성체인 Full Album [RED PLANET]으로 돌아왔다. 우주를 줄게 사랑의 크기를 재는 물음에 지금까지 "하늘만큼 땅만큼"이라고 말했었다면, 오늘부터 그에 대한 내 사랑의 크기는 단언컨대 "우주를 줄만큼"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녀의 세상에서 가장 큰 범위인 우주, 그 안에서 우주 비행사가 되어 어디든 그와 함께하고, 그의 곁에 머무는 반짝이는 별들과 은하수를 모두 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서정적이고 예쁜 가사와 밝은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셨나 봐요심장이 막 두근대고잠은 잘 수가..

유재석 X EXO - Dancing King [MV/가사]

유재석 X EXO - Dancing King 2번째 SM STATION, 유재석 X EXO의 "Dancing King"이 공개됐다. 이번 신곡 "Dancing King"은 브라스 사운드와 정열적인 삼바 리듬을 기반으로 한 흥겨운 분위기의 댄스 곡으로, 유재석의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보컬과 EXO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듣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가사에는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오늘만큼은 모든 것을 잊고 함께 춤추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STATION]은 MBC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과 K-POP을 대표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SM의 콜라보레이션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국민 MC' 유재석과 매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새로운 기록을 세우는 '가요..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3] 거미 - 구르미 그린 달빛

거미 - 구르미 그린 달빛 '구르미 그린 달빛'의 3,4회에 공개되었던 '거미'가 가창에 참여한 곡 "구르미 그린 달빛"은 음악감독인 '개미'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극의 두 주인공 '이영'(박보검 분)과 '홍라온'(김유정 분)의 마음을 그린 애절한 사랑노래이다. 잔잔한 전주만으로 드라마의 장면을 환기 시키는 발라드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반주와 갈수록 웅장해지는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거미'의 애절한 보이스로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멜로디가 곡의 완성도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말하지 않아도 난 알아요 그대 안에 오직 한사람 바로 나란걸 떨리는 내 맘을 들킬까봐 숨조차 크게 쉬지 못한 그런 나였죠 겁이 많아 숨기만 했지만 내 사랑을 그대가 부르면 용기 내 볼게요 얼어있던 꽃잎에 그대를 담아서 불어오는 바람에..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5] 태연 (TAEYEON) - All With You

태연 (TAEYEON) - All With You 가수 '태연'이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의 OST 다섯 번째 주자로 나섰다. 자타공인 최고의 명품 보컬리스트 '태연'은 소녀시대뿐만 아니라 솔로 활동을 통해서도 음원 파워를 입증, 명실상부 흥행 불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만약에", "사랑해요", "미치게 보고 싶은", "가까이", "그리고 하나", "BYE"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음색으로 호평받고 있다.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며 최고의 'OST 요정'으로 입지를 다졌다. 내가 그대 곁에 있어서 행복합니다 내가 그대 곁에 있어서 꿈을 꿉니다 내가 그대 곁에 있어서 웃을 수 있습니다 내 사람이길 또 기도합니다 내..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4] 다비치 (DAVICHI) - 그대를 잊는다는 건

다비치 (DAVICHI) - 그대를 잊는다는 건 '음원 강자' 다비치가 SBS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 OST에 전격 합류했다. "그대를 잊는다는 건"은 드라마 '달의 연인'의 메인 러브테마로 극중 이준기와 아이유, 강하늘 세 사람의 가슴 아픈 러브라인을 표현한 곡이다. 여성 듀오 다비치의 강점인 강력한 화음이 고스란히 드러난 곡으로 아련한 감정선을 잘 표현해냈다. 난 숨을 꾹 참고 그대를 바라보네요 세상이 꼭 멈춘것처럼 스쳐 지나가는 바람처럼 나를 못본다해도 내마음은 그대를 향하네 그댈 사랑하는건 참 아픈일이야 비우지 못할 마음이란건 참 슬픈일이야 그대여 우 잊지는 말아요 멈춰지지않는 사랑 그대의 눈동자 날 바라보고있네요 내 맘을 다 아는 것처럼 멀어지려해도 기억들이 우리를 ..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3] 아이오아이 (I.O.I) - 사랑해 기억해

아이오아이 (I.O.I) - 사랑해 기억해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을 통해 데뷔 후 첫 OST에 도전했다. "사랑해 기억해"는 도입부부터 필터링 한 세련된 비트로 시작해 시대를 거슬러가듯 고조되는 진행이 감미로운 멜로디와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드라마의 감동을 한층 더해준다. 드라마 '달의 연인'이 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퓨전사극인 만큼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을 표현한 가사가 감성을 자극한다. 너의 미소 너의 향기까지 항상 기다려왔죠 손꼽아 왔죠 어느 곳에 있다해도 난 그대뿐이죠 무엇을 꿈꿔왔는지 내가 바랬는지 알고 있나요 그댄 모르죠 너만을 소원했다고 고백하고 싶어 기다렸다고 매일 매일 널 사랑한다고 외치면 매일 ..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2] 로꼬, 펀치 (Loco, Punch) - Say Yes

로꼬, 펀치 (Loco, Punch) - Say Yes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의 OST 두 번째 주자가 베일을 벗었다. 로꼬와 펀치가 그 주인공. 로꼬와 펀치가 만나 선사할 Say Yes는 사랑의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한 곡이며 고백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드라마 태양의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학교 후아유2015 등을 프로듀서한 송동운 프로듀서가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를 다시한번 총괄 프로듀싱하며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니 눈앞에 왔잖아 내가 여기 있잖아 너의 입술로 말을 해줘 say yes say yes 나도 모르게 너에게 가고 있나봐 부는 바람에 내 맘 전할래 love is true 간지럽게만 느껴지던 눈 빛이 이제는 익숙 하단듯이 웃음 짓지 그 쪽으로 걸어가기만 하..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OST Part 1] 첸, 백현, 시우민 (EXO) - 너를 위해

첸, 백현, 시우민 (EXO) - 너를 위해 다른 공간의 다른 시간이지만 내 사랑이 맞을거야 바람에 스치는 너의 향기로도 난 너인걸 알수 있어but i don`t know 내 맘속에 언제부터 니가 산건지i don`t know 너를 보면 설레는 이유 나를 스쳐 지나가도 돼 니가 날 다 잊었으니까 니가 기억할 때까지 나는 너를 기다릴테니까그대여 나를 바라봐줘요 여전히 그대도 나를 사랑하나요그대여 내눈을 보고 얘기해줘요 사랑하는 맘은 숨겨지지 않아요너에겐 내가 곁에 있었단 사실을 절대로 잊지는 마 널 위해 모든걸 바칠 수 있었던내 마음을 지우지마but i don`t know 내맘속에 언제부터 니가 산건지i don`t know너를 보면 설레는 이유나를 스쳐 지나가도 돼니가 날 다 잊었으니까 니가 기억할 때까지 ..

임창정 - 내가 저지른 사랑 [MV/가사]

임창정 - 내가 저지른 사랑 임창정'이 약 1년만에 정규 13집 [I'M]으로 컴백했다. 정규13집 [I'M]의 타이틀곡은 "내가 저지른 사랑"으로 수많은 타이틀곡 후보 중 '임창정' 본인이 오랜 시간 신중한 고민과 심혈을 기울여 탄생한 곡으로 지난 해 국민가요로 불리던 "또 다시 사랑"을 함께 탄생시킨 '임창정', '멧돼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 한 곡으로 중독성 강한 발라드로 귀에 쏙쏙 꽂히는 멜로디가 강한 곡이다.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전주가 리스너들의 귀를 자극시키며 '임창정', '멧돼지' 콤비가 만들어낸 또 다른 역작으로 솔직 담백한 가사와 '임창정' 특유의 보이스가 합쳐지고 여기에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해 최고의 하모니를 만들어냈다. 떠나거든 내 소식이 들려오면 이제는 모른다고 해줘 언..

아이폰7, 발매 직후 품귀 '현실화'. 한국 출시예정일도 늦어지나?

애플이 9월8일 새벽(한국시간) 공개한 신작 아이폰7 및 아이폰7플러스가 출시 초기부터 심각한 품귀 현상에 직면할 것이란 우려가 실제 현실화될 가능성이 커졌다. CNBC,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들은 8일(현지시간) 애플이 이전처럼 발매 직후 첫 주말 판매량을 올해는 발표하지 않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CNBC는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애플이 아이폰7 및 아이폰 7플러스가 사전 예약만으로 품절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은 이날 CNBC의 취재진에게 공문을 보내고 "우리는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가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9일부터 시작되는 예약 접수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16일부터는 신형 아이폰이 고객님의 손에 들어갈 것입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몇 년간 우리는 ..

IT이야기 2016.09.09

아이폰7에서 음악감상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어댑터 나왔다

지난 9월 8일(한국시간) 발표된 아이폰에는 기존의 3.5㎜ 헤드폰 단자가 제거됐다. 대신 라이트닝 커넥터 이어팟(EarPods)과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을 새로 선보였다. 이에 아이폰7부터는 기존 3.5㎜ 이어폰 대신 라이트닝 포트를 이용한 유선 이어폰인 라이트닝 커넥터 이어팟(EarPods)으로 음악을 들어야 했다, 굳이 기존 3.5㎜ 이어폰을 쓰려면 ‘라이트닝-3.5mm 헤드폰 잭 어댑터”라는 연결잭을 이용해야만 한다. 둘 다 아이폰7에 번들로 포함했다. 여기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한개의 라이트닝 포트를 이어폰 단자로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점이다.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사용하면 충전을 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하지만 에어팟은 무려 21만 9,..

IT이야기 2016.09.09

3.5㎜ 헤드폰 단자 제거, 새로운 에어팟(Airpods)은 애플의 도전인가? 도박인가?

애플이 8월8일 새벽(한국시간) 아이폰7 시리즈를 발표했다. 사전에 퍼졌던 소문대로 기존의 3.5㎜ 이어폰 단자가 제거됐다. 대신 라이트닝 커넥터 이어팟(EarPods)과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을 새로 선보였다. 이제 애플 아이폰7이나 아이폰7플러스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섯가지로 늘어났다. 첫째는 라이트닝 커넥터 이어팟을 사용하는 것. 둘째는 번들로 제공하는 3.5mm 헤드폰 잭 어댑터를 이용, 기존 3.5㎜ 헤드폰 잭을 꼽아 사용하는 것. 세번째는 자체 스트레오 스피커를 이용하는 것. 네번째로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구매해 사용하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159달러(21만9천원)주고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을 구매해 사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애플이 왜..

IT이야기 2016.09.09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의 새로운 기능과 특징 (아이폰7 플러스 128 GB 제트블랙을 구입하려는 이유)

본인은 아이폰5을 3년째 사용하고 있다. 배터리 성능이 저하된 것만 제외한다면 앞으로 1~2년은 더 쓸 수 있을 정도로 상태가 깨끗하고 기능상 사용하는데도 문제가 없다. 거기다 아이폰 출시 10주년이 되는 내년에 아이폰이 혁신적으로 바뀔 것이라는 보도와 아이폰7,아이폰7플러스가 전작인 기존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와 비교해 별반 달라진 것이 없을 것이라는 보도때문에 1년을 더 기다려 차기 아이폰을 살까 고민도 많이 했지만 이번에 발표된 아이폰7,아이폰7플러스를 보면서 이번에 갈아타기로 마음을 굳혔다. 이미 모델도 "아이폰7 플러스 128 GB 제트블랙"을 선택했다. '아이폰7 플러스 128 GB 제트블랙'는 인기가 많아 예약주문을 해도 제품을 받아보기 까지는 많은 시간을 대기해야할 것 같은 예감이 들지만 ..

IT이야기 2016.09.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