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8/02 2

[홋카이도 나홀로 배낭여행] 쿠시로습원과 호소오카전망대(細岡展望台) (추천 ★★★★★)

쿠시로 습원은 일본 최대의 습원으로 전체 면적은 19.290 ha, 1980년에는 람살조약 등록지로 87년에는 국립공원(쿠시로 습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람살조약의 등록 구역은 전체의 7.863 ha 나 되며, 학의 서식지로서의 “콧타로 습원”을 포함한 5.110 ha가 천연기념물 “쿠시로 습원”지대이다. 쿠시로 습원은 쿠시로강의 하류부에 위치하며 강은 습원 부근에서 크게 사행합니다. 습원 안에는 “탓코부 호” “시라루토로호”등의 해적호 외에도 여러 작은연못과 늪이 있다. 관광객들은 인근 전망대에서부터 습원 풍경을 바라보시거나 산책로의 산책이나, 카누로 강타고 내려가기, 희귀한 꽃과 새 관찰, 낚시, 캠프등을 즐길 수 있다. 전망대는 여러군데 있는데 그중에서도 열차로 접근가능해 인기 있는 전망대가 ..

[홋카이도 나홀로 배낭여행] 삿포로에서 쿠시로습원역까지

홋카이드 나홀로 배낭여행 3일째, 오늘은 좀 더 멀리 가보기로 한다. 삿포로에서 4시간 30분을 달려야 갈 수 있는 쿠시로습원 국립공원 투어를 하기로 한다. 쿠시로 습원은 일본 최대의 습원으로 전체 면적은 19.290 ha, 1980년에는 람살조약 등록지로 87년에는 국립공원(쿠시로 습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람살조약의 등록 구역은 전체의 7.863 ha 나 되며, 학의 서식지로서의 “콧타로 습원”을 포함한 5.110 ha가 천연기념물 “쿠시로 습원”지대입니다. 쿠시로 습원은 쿠시로강의 하류부에 위치하며 강은 습원 부근에서 크게 사행합니다. 습원 안에는 “탓코부 호” “시라루토로호”등의 해적호 외에도 여러 작은 연못과 늪이 있다. 여기에는 특별 천연기념물인 단초학과 일본 최대의 담수어이며 “환상의 ..

반응형